재회 상담 후기
정유현 상담사님 연애유지 후기입니다.
눈에애벌레
2024. 10. 16
안녕하세요?
저는 중프 내담자입니다. 아직 연애 초이긴 하지만 빠른 스킨십으로 중프가 되었고, 상대의 텐션이 식는 것이 느껴져서 상담 신청하였습니다.
분명 스킨십 전에는 제가 관계에 있어서 더 우위에 있었고, 상대는 제 눈치를 보기 급급했는데 어느 순간 상대는 편해 하는 것이 느껴지고 오히려 제가 눈치를 보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연애 초, 썸을 타는 여러분은 절대로 스킨십 빨리 하지 마세요.. 저는 이론은 알고 있었지만.... 이번엔 다르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나입니다.
처음 상담을 시작할 때 상담사님께서 많이 아프셨죠? 하는데, 눈물이 울컥 나더라구요. 그 말이 제게는 많은 위로가 되었고 고맙더라구요 ㅎㅎ
저의 상대는 연하, 낮은 내프, 자존심 강한, 사회적 지능이 다소 떨어지는 사람입니다. 상담사님께서는 이 사람과의 연애를 비추천하신다고 진심으로 절 걱정해주시더라구요.
저도 머리로는 알긴 해요. 이 사람을 만나더라도 고쳐 쓰더라도 그 과정이 좀 힘들 것이라는..
다행히 상대가 저에게 상처 주는 말을 해도, 기존 내담자인 전 화내지 않고 그 뒤에 차분하게 얘기하는 정도로만 대응하고 있었어서 프레임이 더 떨어지거나 신뢰감이 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싸우거나 극단적인 상황이 아니기에 당장 쓸 수 있는 지침은 없기 때문에 행동 지침으로 받았고 날마다 읽으면서 복습 중입니다.
사실 아직도 이성과 감정이 싸우는 상태입니다. 일단 지침대로 상대를 대할 것이며, 제가 스스로 자존감이 낮아져서 저 스스로를 좀 돌보는 시간도 가져보려 합니다.
재회, 연애유지, 짝사랑을 위해 상담 받으러 오신 모든 내담자 분들이 꼭 행복하시면 좋겠어요 ㅎㅎ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