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이강희 상담사님 문서상담 후기

안정성에대한깨달음

이강희 상담사님, 안녕하세요.

일단은 상담 담담하게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내용을 듣고 참 많은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결혼으로 끌고 가기 위해서 에너지를 많이 쓰느라 제 마음 속에 보상심리와 자존심 발동이 커져있었다는 걸 인지하게 되었어요.

아마 이번의 기싸움도 그런 식으로 키워진 것도 있죠. 원인제공은 제가 한 것이 맞아요. 그런데, 마음 한 켠에 항상 그런 불편감이 있었어요. ‘ 너는 너가 언제든 누구를 만날 수 있다는 생각하니까, 내 시간을 쓰게 하고 결국엔
내가 진심으로 헤어지자고 정말로 마음먹고나서야만 결혼하겠다고 했어야했니? ‘ 싶은 마음이요.

사귀는 기간 중 절반 이상은
결국 결혼문제에 맞닥뜨렸을때, 프레임이 낮아서 차이거나 혹은 그런 니즈가 없는 남자에게 사랑하면서도 헤어지자고 용기내야한다는 두 가지 상황을 각오하고 준비하는 시간이었어요.

이번 기싸움이 길어진 것은 이런 과정을 격는 동안 쌓인 보상심리가 한몫한 게 맞을지도 몰라요.

그라서 프레임 문제는 없고
신뢰감 문제라고 하시면서 고프저신이라 하셨을때 꽤나 충격이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저에게 지침문자는 마음에는 진심으로 와닿았는데도, 한편으로는 저자세같아 두려웠어요.

그렇지만 구구절절 맞는 말이라 생각이 들었는데다 프레임도 보호해주는 것 같아 주셨던 지침 내용을 그 날 밤 곧장 전송하였습니다. 상대방은 반나절 안읽씹 후 이틀 뒤 아침에야 답장이 왔습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분석이 정말 맞았나봐요.. 여기 정확히 쓸 순 없지만
자신도 잘못했고 미안하며, 다음주 중에 만나서 잘 얘기해보자고 오더라구요..

그런데 그렇게 말해놓고서는 여전히 연락이 없고, 지침을 보낸지는 벌써 12일차에 접어드네요.

저는 지금도 매일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이별을 미리 받아들여 보려고, 책읽고 운동하고, 친구만나고, 일에 매진하며 지내려 노력중입니다.

그렇지만 문득문득 밖에서 평소처럼 밝게 웃으면서 정확하고 똑바로 일하려니 너무 에너지가 부칩니다.

이게 신뢰감 테스트인지 헤어진건지 이 모호한 상황을 견디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가 정말 상처 받았고 내가 상처를 줄 수 있구나 싶어 반성했었으면서 한편으로는,
이제는 아 그는 나한테 이렇게까지 상처주고 싶을만큼 자기가 상처받았다고 복수하고 시위하는건가.. 정말 선넘는구나 싶은생각도 들구요.

50%확률 말씀하셨을때, 솔직히
그 사람 나 많이 좋아하는데..? 그리고 이게 그렇게까지 잘못한 일도 아닌데 절반밖에 안될리가 있나 싶었었습니다만 제 오만이었나봐요.. ㅎㅎ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