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정유현쌤 재회후기/65%/고프저신
로나일구
2025. 05. 01
이전에 상담후기 올렸었는데, 이번엔 재회후기 들고 찾아왔습니다.
재회 후 이전 같지 않은 남자의 애매한 태도에 여자의 서운함이 폭발했고,
이에 남자가 감정적으로 이별을 말해 재이별 상황이었습니다. 고프저신에 확률은 60-65%였어요.
이별 후 한동안 잘 지내다가 문득 떠올라 상담을 신청했었고
유현쌤은 이별이 반복되지 않도록 조언해주시는 것을 우선으로 상담해주셨습니다.
재회한다한들 제 성격이나 성향을 고치지 않으면 연애든 결혼이든 어렵다고 하시면서요.
가장 기억에 남았던건 햇님과 바람 이야기인데요,
나그네의 외투를 벗기는 건 바람이 아니라 따뜻한 햇빛이라는 조언이었습니다.
남자가 지속적으로 여자에게 잘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은 다그치거나 시도때도 없이 불만을 표출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잘한 점을 인정해주고 북돋아줘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이 부분에서 깨달음을 얻고, 재회에 다가가려고 노력했었어요.
저는 지난번 후기에도 언급했듯, 사실 재회 자체는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재회 이후 다시 신뢰를 쌓고 안정적 관계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 정말 힘들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유현쌤이 해주신 말씀이 더 와닿았던 것 같네요.
재회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저는 남자와 헤어진 후 거의 두 달 가까이의 공백기가 있었고, 남자도 저도 서로 연락을 일절하지 않았었어요.
그러다 문득 제가 잘못했던 부분들에 대해 담담히 사과하고 싶었고, 유현쌤은 이 부분을 염두에 두고 지침을 만들어주셨어요.
유현쌤의 지침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정말 어딘가 묘하게 신박하면서도, 제 상황과 성향 성격, 또 상황의 흐름에 맡게
적절하게 짜여진 예술적인 지침이었던 것 같아요. 프레임과 신뢰감을 동시에 높이는 지침이었어요.
지침을 보내고 공백기를 보내는 중에 남자에게 카톡이 계속 왔었어요. 제가 차단했다고 생각하니 이후에는 문자와 전화까지 했습니다.
제가 아트라상에서 여러명의 상대로 상담을 받았었는데, 가장 극적인 반응이었어요.
지금 생각해도 정말 짜릿하네요!
그렇게 무난히 재회에 성공하게 되었어요
꼼꼼하게, 그리고 열정적으로 상담해주신 유현쌤 정말 감사드립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