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하서영 상담사님 / 여자내담자 / 55% / 1차지침 후기

익명22

상담 내용을 확인 후 벌써 여러번 다시 읽어보며 후기를 언제 작성할지 고민하고 있었어요. 1차 지침 후 반응을 보고 작성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는데 이렇게 바로 작성하게 될 줄 몰랐어요.

후기를 생생하게 전해드리고 싶은데 글을 조리있게 잘 작성하지 못하여 읽는 데 어려움이 있을까 걱정이 앞서네요.

저는 3년 가까이 만난 남자친구와 헤어진지 1주일 정도 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트라상을 알게 되었습니다. 연애를 처음 한 것도 아닌데 이번에는 헤어지고 세상이 무너진 것 같았어요. 밥도 잘 안넘어가고 잠도 잘안와서 술 없이는 잠을 든 적이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그렇게 망가진 하루하루를 보내던 중 아트라상을 알게 되었고 그때는 이미 아트라상에서 이별 후 절대 하지 말라고 하는 행동들은 다 한 후였어요. 상대방에게 이별 통보를 들은 후 찾아가서 붙잡고 장문도 보내고 술 잔뜩 마시고 dm까지.. 아트라상을 조금 더 빨리 알았더라면 싶었어요.

상담신청 후 기다리며 홈페이지에 있는 컬럼들과 블로그에서 관련된 내용 찾아보고 후기들도 보며 버텼어요. 문서 상담으로 신청하여 상담 날짜도 빠른 시일로 잡혔고 좋은 기회도 생겨서 더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었어요.

상대방이 이별 통보 후 제가 여러번 붙잡았기때문에 재회 확률이 높을 거라고 생각하진 않았어요. 그런데 상담사님이 55프로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제 생각보다 높았지만 절반보다 5프로 높은 확률이 야속하게 느껴지기도 한 것 같아요. 상담 전까지 공부하며 나는 저프레임일거라고 생각하였는데 역시나 저프레임이었어요. 연애하는중에도 그랬는데 잡아서 더 저프레임으로 만들어버렸죠.. 살면서 화를 내거나 싸움을 해본적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그러니까 연애할 때도 비슷하게 되더라구요. 싸우는게 싫고 무서워서 거의 다 맞춰줬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상담사님이 충분히 설명해주셔서 앞으로는 현명하게 다툴 수 있을 것 같아요.

상담을 통해 과정을 글로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고 전문가이신 상담사님이 객관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마음속의 의문점과 답답함이 조금 해소되는 느낌이었어요. 상담을 신청하며 가장 기대하였던 부분 중 하나가 지침이었어요. 상담사님이 지침을 바로 시행해 달라고 하셨어요. 후기를 많이 읽었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지침을 쓰는 경우는 별로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걱정이 조금 되었던 것 같아요. 지침 내용은 완벽하게 제 상황에 딱 맞는 지침이었어요. 낮아진 프레임을 높일 수 있는 강력한?지침이라고 생각하였어요.

저의 남자친구는 자존심도 세고 한번 헤어지면 절대 다시 안만난다고 하는 그런 사람이었어요. 블로그 많이 보신 분들은 좀 낯이 익죠? 관련된 블로그들 많이 읽어보아서 그런거 소용 없다는거 알고 있는데도 걱정이 되었어요. 지침을 보냈을 때 상대방이 오히려 잘됐다고 생각하며 리바만들고 저를 다 잊을까봐 걱정도 돼서 차라리 전처럼 읽씹해줬으면 좋겠다 싶기도하였어요. 그런데 지침 시행 후 거의 바로 답장이 왔어요. 열어서 읽어보진 않았지만 미리보기로 내용이 보였어요. 프사도 확인하고 바로 답장이 와서 살짝 비꼬며 덕담으로 마무리 하던데 가장 듣고 싶지 않았던 대답이었지만 자존심 발동인가 싶기도 하였어요. 카톡 차단도 하지않고 인스타 팔로우도 그대로 두더군요. 아직 1차 지침 후 너무 얼마 지나지 않아 그런걸까요?


지침 시행 후 공백기간을 잡아주셨는데 너무 길어서 잘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지침 문자 후 반응으로 소중한 애프터 메일 낭비하지 말라고 많이 봤는데 상대방 반응으로 제 내프가 흔들리고 있는 느낌이라 공백기간 못채우고 애프터 메일을 쓸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매일 상담해 주신 내용 읽으며 주신 과제도 노력해보고 도저히 못 버티겠으면 소중한 애프터 메일 사용해야겠죠.. 열심히 고민해주시고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재회 후기로 작성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ㅎㅎ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