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정유현 상담사님 ->이강희 상담사님 분석상담
Mingmong
2025. 06. 01
안녕하세요
외국인 남친으로 음성상담 신청했다가 5%미만 환불 권유 후(정유현 상담사님) 분석상담(이강희 상담사님)을 받은 ㅁㄴ입니다.
정유현 상담사님은 처음 뵈었고 이강희 상담사님은 23년 3월 처음 문서상담 이후 오랜만에 뵈었어요.
지난 번 문서 상담도 신경 많이 써주셨는데
이번 분석상담에서도 이강희 상담사님이 신경 써주신 게 많이 느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유현 상담사님이 환불권유하셨을 때 제가 살짝 못 받아들이고 한참 어떻게 뭐라도 안될까요 했는데 잘 달래주셨어요.
전화할 때는 5% 미만 확률에 너무 충격을 받아서 그 부분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못 드렸어요. 감사합니다ㅎㅎ
다만, 지난 번 케이스는 이해가 잘 갔는데 이번 케이스는 아직도 긴가 민가 하는 부분들이 있어요.
남자 쪽 내프가 아주 낮은 건 아주 잘 알고 있었지만
저에게 보여줬던 행동+애정 표현들이 남자가 가벼운 성향이었기 때문이라는 걸 아직 믿고 싶지 않아서 그런거 같아요ㅠㅠ
그래서 남자의 내프가 낮고 자극에 취약한 상태+내가 고프레임인 것을 감안하면
어떻게 잘 구슬려서 나만 보는 사람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꿈 같은 생각이 자꾸 듭니다ㅎㅎ
하지만 사람은 고쳐쓰는게 아니기에...그런 생각은 접어야겠지요...
특히나 남자쪽에서 적극적이지도 않은 이 시점에서는요...
정유현 상담사님께서 환불권유를 해주셨을 때
제가 초강력지침(상대 자존심 갈아버림)을 써버리고 온 상태라 더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하셨어요.
저는 그래도 제가 막말을 한 이후에도 남자 쪽에서 여전히 반응이 있길래(연락도 오고 선물도 오고)
저에 대한 마음이 아직 그런 줄 알았는데 그 남자의 성향이 자극에 취약해서 일 줄이야..
사실 이 부분은 '걔 아직 나한테 마음 있어 내가 확 땡기면 넘어오지 않을까' 하고 희망회로가 아직도 돌아가요ㅠㅠ
두 분 다 지금은 최선이 공백기라고 하셨고 저도 어렴풋이 그 부분은 짐작했습니다.
사실 어느 정도 있으면 남자쪽에서 가벼운 연락 정도는 올 거라고 생각도 하고 있구요.
예전에 이 남자와 비슷한 패턴으로 만났던 남자가 있었는데 제가 조용히 있으니 의외로 연락이 자주 오더라구요.
다만 그 남자는 이 남자처럼 내프가 낮은 사람이 아니어서 자존심 발동 없이 보고 싶다고 직구로 연락이 왔지만
이 남자에게서는 그런 진지한 연락은 기대할 수 없을 것 같네요.
내프가 낮은 사람은 처음 만나봤는데 확실히 차이가 큽니다.
자기가 사랑받지 못하고 있다고 느끼면 자존심 발동이 엄청 나요
다른 전남친들은 자기 감정 표현에 적극적이었는데
이번 남자는 나이를 똥꼬로 먹었나 싶을 정도로 엄청난 자존심 발동이 많았어요
저도 자존심이 센 편이라 그게 같잖아서 같이 기싸움을 하게 된 것 같구요.
내가 대인배처럼 품어줬으면 상황이 나았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 동시에
낮은 내프는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말도 있고
반대로 낮은 내프에게 너무 표현해주는 것도 바람의 원인이 된다고 하기에
결국 저도 같이 말라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제가 휴대폰을 몰래 보지 않았다면 이 남자가 다른 이성들과 연락하는 걸 몰랐을테고
그 부분을 빼면 정말 최고의 남자친구였는데 그냥 모르는 척 만날걸 하는 생각도 듭니다.
만나는 사람마다 판도라의 상자를 열었었는데 깨끗한 사람이 없었거든요..
물론 제가 잘못하고 있는 거 알지만 자꾸 이런 패턴이 반복되다 보니 이제 무서워서 안 볼 수가 없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제는 심지어 어차피 다들 바람을 피는 거라면 그 부분은 포기하고
바람을 피우더라도 내 마음에 드는 사람, 표면적으로라도 나에게 잘 해주는 사람과 만나면 장땡이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이 남자 고쳐 쓸 수 없는 거 알면서도 상담 신청했던 거구요,,,
(외적인 부분이 마음에 들었고 이성문제 말고는 정말 마음에 쏙 드는 남친이었어요)
처음엔 가볍게 시작했는데 이래저래 생각이 참 많아 졌네요.
그래도 분석해주신 거 받아보니 마음이 한결 편해졌어요
(분석 기다리면서 이틀 동안 하루에 몇 번을 새로고침 했는지 모르겠어요ㅎㅎ)
상대에겐 그래도 제가 여전히 고프라는 점이 제 내프관리에 도움이 된 것 같아요
헤어진 게 니 손해지 내 손해냐 하는 생각에 도움이 됩니다ㅎㅎ
마지막에 살짝 넘어 간 주도권 다시 찾아오는 걸 목표로 공백기 보내고 또 후기 가져오겠습니다.
미래가 없는 상대라고 하셨으니 다시 연락이 된다면 자존심 한번 더 뭉게 주고 싶네요(너무 나쁜가요ㅠㅠ)
다른 내담자 분들께는 딱히 도움이 되지 않는 후기일 수도 있으나
상담사님들께서 제가 분석을 어떻게 받아들였나 궁금하실 듯 해서 쓰는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