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4번의 상담후기 / 서영쌤 ♡ (저프저신, 단기, 썸붕등)
apple789
2025. 06. 04
안녕하세요 ,
저는 2021년에 처음 아트라상을 찾아 이번에 4번째 상담을 받은 내담자입니다.
저는 상담사님을 지정하지 않고 항상 가장 빠른 일정으로 가능하신 상담사님과 상담을 받습니다. 운명이려니~ 하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서요. 그런데 이번에 서영쌤을 4년만에 2번째 만나게 되었습니다!! 우와 !! 인연이다 >_<
그런데 어머나, 절 기억해 주시고, 심지어 본명으로 알고 계신게 정말 감사하고 놀라워서 후기 적어달라는 말씀에, 몇 자 적어봅니다.
제 절망적인 상담 히스토리를 적어보자면,
*2021년 음성상담 하서영 상담사님 - 30%
키워드: 단기연애, 저프저신
*2023년 문서상담 김도윤 상담사님 - 10%
키워드: 단기연애, 저프저신
*2024년 문서 분석상담 이강희 상담사님 - 10%
키워드: 썸붕, 저프저신
*2025년 문서상담 하서영 상담사님 - 10% 미만
키워드: 애매한 썸붕, 저프
참 절망적이죠 ,, ? ^_^ 사람 안바뀐다- 싶기도 하구요.
심지어 한번은 썸도 아닌 짝사랑 케이스로 신청한 적도, 첫 번째 케이스는 재회 확률 0프로로 만들어놓고 신청해서 아예 신청을 거부당한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신청할때면 '확률이 높게 나왔으면' 이 아니라, '제발 상담을 해주셨으면' 정도의 마음까지 가는 내담자랍니다 ~!
제가 재회를 성공해 본 적은 없지만, 나름 아트라상을 오래 안 내담자로서 느낀점들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 )
이렇게 절망적인 상담의 연속이지만서도, 얼마나 얻어가는게 많은지를 알려드리고 싶어요.
[목록]
1. 아트라상을 아는 것 자체가 인생의 행운이다
재회를 성공하든, 성공하지 않든 저희 삶에서 아트라상과 상담사님을 아는 것 자체가 이미 삶에서 정말 소중한 일입니다. 모두 느끼시겠지만 아트라상은 수요와 공급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항상 확률이 낮고 실패했을 뿐이지만 , 가면 갈수록 헤어지거나 관계가 끝나고 나면 '그래 아트라상 찾아가야지' 하면서 아트라상을 해결책으로 이용하고, 냉쳘한 분석을 받으면 아무리 마음이 힘들거나 재회를 원해도 현실을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아트라상의 '존재' 자체가 도움이 됩니다.
2. 내프 관리는 연애 뿐 아니라 전 인생의 레벨을 올려준다.
저는 자기소개를 하면 '고등학교때 우울증으로 시작하여...'를 빠지지 않을 만큼 10년 이상 만성 우울증을 앓아온 사람입니다. 첫 상담때 제 프로필에 거의 병리적인 서사만 적어놨을 정도로요. 지금은 제 기질을 받아들이고, 병원과 상담 등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면서 공생하는 정도로 성장했어요.
제가 첫 번째 케이스를 0프로로 망치고 정신조차 차리지 못 할 무렵, 서영쌤께서 진지하게 정신과 진료를 권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 말을 듣고 저는 병원을 다니게 되었고, 그 후로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진정으로 제 삶을 위해 조언해주신 쌤께 감사드리고 있어요.
다년간 정신건강을 위해 노력하며 살아오니 그것이 곧 내프관리 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트라상을 잊고 살 때에도 제가 했던 노력들이 결국 모두 내프관리하라는 상담사님들의 말씀과 상통한다는 것을 , 본질은 모두 같다는 것을 정말 체감하네요 : )
->내프 = 정신건강 = 삶의 본질
3. 재회를 하지 못해도 앞으로의 모든 관계의 질을 무조건 올려준다.
사실 재회후기를 원하시는 분들께 저는 일절 도움이 되지 않겠으나 : ) 항상 거의 0프로에 가까운 진단을 받고 까이기만 한 저도 몇 번의 상담을 통해 남자들을 대하는 자세나 갈등 상황에서 취하는 태도가 정말 성장했음을 스스로 느낍니다. (물론 절대적으론 부족해서 항상 실패하구 찾아오지만 ㅋㅋ ㅜㅜ)
->상담 받으면, 무조건 이전의 관계보단 발전한다
4. 가만히 있기의 강력함
인간은 본질적으로 불확실한 것을 견디지 못해 무엇이라도 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는데, 애매하거나 너무 불안할때 그 상태를 파악하고 멈추고 상담사님 찾아온다 = 진짜 최고 똑똑이 (저도 못했어요^^)
저도 이번에 이걸 못해서 혼자 소망적 오류에 빠져 썸붕 시키고 찾아왔네요 ㅠ ㅠ ㅡ으악!
다음엔 꼭 해볼게요....
->애매할 때는 무조건 모든 것을 중단하기!
5. 수치심을 극복하는 만큼 성장한다
상담 글을 쓰면 정말 수치스럽지 않나요,,? 저는 그랬습니다. 정신과도 가보고 상담도 여럿 받아봤지만 아트라상처럼 이렇게 밑바닥까지 솔직히 털어놓을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그리고 그걸 꺼내어 놓고 분석을 받아, 메타인지를 기르는 것은 정말 삶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는 것을 여러분도 함께 느끼시길 바라요!
->나 자신을 알자
6. 관리자님께도 감사합니다
->두 말할 필요 없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7. 이번 상담 후기 (10%이하, 썸붕)
아주 절망적입니다.. 대충 예측했으나 그래도 슬픈 건 어쩔 수 없지요 !
-남자는 여자에게 흥미, 호기심, 재미는 느끼고 있지만 그 이상으로 관계를 위해 노력할 의지의 매력까진 느끼지 못함
-그러나 상황적 신뢰감, 상대방 저프 문제로 어떤 여자라도 성공하기 어려웠을 것
-저와 상대방의 레벨 자체가 다름 (제가 더 높음)
-2달간 매일 카톡, 라포 아주 높음, 전화 몇 시간씩 함, 다만 만나지는 못함 (상대 상황적신뢰감)
플러팅, 호감표시, 선물공세 등으로 ..^^ 상황을 망쳐놓은 저입니다.
객관적 가치 차이가 너무 커서 서영쌤께서 제발 빠르게 버리라고 해 주셨지만 아직 너무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저도 마음처럼 안되네요.
하지만 예전보다는 정말 몇 배나 빠르게 현실을 받아들이고 있답니다.
우선 노력은 해보려 합니다. 확률이 낮고 비추하고를 떠나서,, 그냥 아트라상 이론 대로 행동하고 결과를 얻어보고 싶네요!
그 때 쯤 되면 또 새로이 느끼는 것이 있으라 생각해 봅니다..
-
이 외에도 정말 끝도 없는 말을 할 수 있지만,,, 급발진 하지 않고 적당히 작성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서영쌤, 도윤쌤, 강희쌤 및 모든 상담사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람을 살리는 직업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아트라상 관계자 분들, 내담자 분들의 하루하루가 평온으로 가득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