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이별통보
워너비
2026. 01. 14
정유현 상담사님과 상담했습니다..
2-3번 다른 이성으로 아트라상과 상담후 처음으로 후기를 남기네요..
짧은 만남에 양가 상견례후 시댁서 생활을 했습니다.
약 10개월에 걸쳐 참 빠르고 섣불렀던것 같습니다.
연애때와 다르게 살면서 부딪치는 일들 단순 성격차 성향차이라고 하기엔 너무 버거웠습니다.
물론 상대방도 나름 힘들어서 이별을 갑작 스럽게 통보하는 상황 까지 왔겠죠;;
이번 이별을 통해 그 사람의 성향 내 성향을 객관적으로 알게 됐습니다..어릴적 상처와 환경에 의해 왜 그럴수밖에 없었는지 등…제 스스로 이렇케 깊게 돌아본건 처음 이어서 너무나 혼란스럽고 아팠습니다..
1차 지침을 보낸후 애프터 상담에서 이별을 받아 들이고 오늘 다시 지침을 보냈습니다..
지침 보내는 날만 기다렸는데…보내고 나니 허탈감과 안도감?나도 모르게 눈물이 나네요..
지침은 상대방을 타격주는것인데..왜 내가 아팠던건지 모르겠네요..
아직도 내프가 안정이 안된듯 합니다.
상담사님께선 남자가 너무 내프가 불안하다며 ’‘다음 상담엔 다른 남자로 상담오세요’‘~라고 하신 말씀 이해가 되네요~ㅎㅎ
단순 연애가 아닌 내 미래,내 마음,내 모든걸 올인하며 마지막 남자라 생각했던 내 자신이 문제 였던걸 알게됐고 지금은 다시 저의 모습을 찾아야하는 시점인것같아요..
그러면서도 이 억울함…울어보지도 잡아보지도 화내보지도 않코 끝까지 품위를 지키려 연극아닌 연극을 하다보니 속 병이 납니다.
더 이상 저를 더 소모하지 않으려 노력 중이고요..
처음 써보는 후기라 두서도 없고 어찌 써야할지 모르겠지만,
우선 한땐 서로 사랑했고 미래를 꿈꿨던 사람,
너무나도 아프지만 이 번 계기를 통해 더 성숙한 사람이 되었단 사실은 변하지 않은것같아요…너무 아프고 비싼 대가 였지만 그만큼 값어치가 있지않을까요….
이별의 원인을 알아가다 보니 단순히 재회만이 답이 아니라 서로 변하고 성숙해지지 않음 그건 재회가 아니라 연명인것 같단 샹각이 드네요..물론 일방적이 아닌 균형있는 재회가 건강한 재회인것같아요..
저는 아직 회복중인 상태라 제가 모라 말씀은 못드리지만 몇개월후 다시 후기를 쓰게될 날이 오길바랍니다.
정유현 상담사님!!바쁘신 와중에 신경써주시고 진심으로 걱정해주시고 안타까워 해주셔서 따뜻함과 단순 상담이 아닌 사람에게 받을수있는 위로를 받았습니다~~감사드립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