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정유현 상담사님] 중저프저신/ 이별위기/ 남자 내담자

연세블루베리

어제 긴급상담으로 정유현 상담사님께 상담받은 후기를 올립니다.

간단한 상황 설명은,
중저프저신/ 본인의 내프 낮음/ 1회 재회 후 이별위기 상황/ 남자 내담자 정도 되겠네요.

아트라상의 블로그와 유튜브를 거의 모두 보았고, PDF나 오주원 상담사님 강의도 보았습니다. 지난 이별때 관련된 이론들을 많이 찾아보았고, 연애 과정에 적용해보면서 신기함도 많이 느꼈었네요.

그러다 이별 위기가 찾아와 급한 마음에 긴급상담으로 정유현 상담사님께 상담 받았습니다. 약속이 잡혀있었고 그 약속 전에 반드시 상담을 받고 싶었어요.

결론부터 말하면, 이별의 말을 들을것 같긴합니다만 정말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저는 내프가 낮은걸 메타인지 하고 있었는데, 그 부분을 콕 짚어 주시니 이게 제가 메타인지 한것과 상담사님 입으로 듣는게 다르더라구요. 제가 상대방을 고평가하고 있는걸 깨달았습니다. 저도 그 원인에 대해 생각해보니, 크게 3가지가 있었습니다.

1. 20대 초반, 소셜 풀이 좁고 찐따 시절에 당시에 내 주변에서 top 5 안에 들 정도로 예뻤음. 최근 여러 여자들을 만나면서 객관적 가치가 매우 높지 않다는 걸 깨달았는데(물론 쉽게는 만나기 어려운 수준이긴 하나..) 스스로의 세계관에서는 고가치의 여자라고 평가하고 있었음.
2. 연애 기간 중에 지속적으로 프레임 공격을 당하고 (외모지적 등) 약간 회피형 + 그 전연애와 달리 쉽게 당겨오지 않는 모습을 보고 더욱 프레임이 높다고 착각
3. ENTJ 성향상 '내가 선택한 여자는 가치 높은 여자야'라는 성향이 있었고, 여친을 만나기 직전엔 살도 찌고 외적으로 발전하기 전이라 여친보다 못생긴 여자들에게도 쉽게 구애가 어려웠음.

실제로 제 객관적 가치가 최근 올라간 것도 있고, (외적으로, 처음 본 여자와 친해지는 스킬적으로 등) 유현쌤과 상담하면서 정말 내가 내프가 낮았구나 싶었습니다.

솔직히 아트라상 상담에 대해 가격이 너무 비싸기도하고 반신반의 했었는데요, 유현쌤 만나고 정말 긴급상담의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습니다. 일단 마음이 너무나도 편해졌어요. 최근 일도 집중이 어려워서 동료에게도 미안했는데, 유현쌤 덕분에 마음이 편해져 일상생활이 현재 아주 원만합니다. 배도 갑자기 너무 고프더라구요. (그 전에는 배고픈것도 모르고 하루종일 밥을 안먹다가 밤에 '내가 아무것도 안먹었었구나'를 깨달았었어요)

본질적으로 이후 연애에서도 적용해야하는 것들을 많이 배웠습니다.
특히 유현쌤이 저랑 비슷한 성향이라고 하시면서, 이해해주시고 솔루션도 내주셔서 좋았습니다. 칼럼이나 후기들을 읽으면 약간 냉철하고 무서우실것 같았는데요, 말투도 너무 유쾌하시고 그래서 더 마음이 편해졌던것 같습니다.

상담의 가치를 제대로 느꼈습니다. 아직 어떠한 결과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말씀주신 지침대로 내프 높게 수행하고 오겠습니다.
밤늦은 새벽 시간이었는데도 열과 성을 다해 해주셔서 감동이었습니다.

유현쌤 정말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