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뼈아픈 상담후기(정유현, 이강희 상담사님)
리아파파
2025. 12. 10
뼈아픈 상담이었습니다.
1차 음성상담은 정유현 상담사님에게 받았습니다.
상담 받기전 확률이 정말 낮거나 생각보다 높거나 둘 중 하나라고 생각했지만 절반정도인 60% 확률과 고프저신을 진단받았습니다.
분석은 결국 제 내프 문제였고 마음에 들고 설득력 있는 지침을 받았습니다. 생각보다 재회가 이리 어렵고 오래걸리는 일인지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하지만 이번 연애뿐만 아니라 스스로의 연애에 대해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문서로 받아보고 싶어 분석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이강희 상담사님은 정말 객관적으로 상황을 분석해주셨고 역시나 연애를 망가트리고 이별까지 온 이유는 제 내프문제였습니다.
내프... 참 연애의 만능키이면서도 마음대로 잘 안되는게 내프인 것 같네요. 정말 부단한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생각해 보면 현재 저의 낮은 내프는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더라구요.
유전/가정환경, 첫사랑과 이별, 인생의 방향을 바꿔버린 제게 큰 사건, 직전 연애에서의 트라우마 등 여러 요소들이 있었습니다. 환골탈태라고 하죠? 안정적인 내프를 만들기 위해서는 말이 과하지만 뼈를 깎는 정도의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지금 그런대로 나쁘지 않으니, 귀찮으니, 미래의 원하는 마땅한 모습이 없으니 현재에 안주하고 내 짝이 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안일하게 생각을 해온 것 같습니다. 결국 내가 바뀌지 않으면 고프저신이든 저프고신이든 뭐가됐든 만족스럽고 행복한 연애를 할 수 없다는 것을요.
잃어버리고 방치해둔 '나'를 다시 찾아가고자 합니다. 겉으로 보면 정말 멀쩡하고 잘나가는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아니었음을 인정하고 내 가장 깊숙한 곳부터 보듬어주고 채워나가는 연습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해나갈 것들을 적어보고 공유하며 해나가고자 합니다.
1. 주 3회 유산소 + 근력 운동
2. 매일 아침 요가와 체조
3. 사람에 대한 두려움으로 올라와 있던 방어기제를 마주하고 기꺼이 상처받고 주변사람들과 다시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기
4. 자기 전 감사일기 작성과 내면소통 명상
5. 먼저 연락하고 사람들과 많이 만나기
이렇게 5가지를 꾸준히 습관처럼 해나가고자 합니다. 3번이 가장 어렵겠지만 연애뿐만 아니라 제 인생을 위해서는 시행착오를 거쳐 변화하려고 합니다.
약간 후기가 자기선언문 같은 형식이 되었네요. 여기 계신 많은분들이 크고 작음은 있겠지만 내적프레임을 올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이번 상담은 정말 뼈아픈 상담이었습니다. 이별의 원인이 자기 잘못이라는 걸 인정하는게 참 힘들고 가슴 아픈 일입니다. 상담을 도와주신 두 상담사님들에게 감사하며 안내주신 지침은 어기지 않고 잘 수행해 60%의 확률에 들어보겠습니다.
상대방에게 큰 상처와 깎여버린 가치를 보여줬기에 이제는 많은 이해와 사랑 그리고 높은 가치의 사람이 되어가며 행복과 만족감을 선물해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저부터 스스로에게 만족감을 느끼고 사랑을 줄 수 있어야겠죠.
¤ 그리고 지침을 수십번 읽어보며 느낀 점은
지침과 상담사님 그냥 믿고 사용하기 < 지침을 완벽히 이해하고 사용하기 < 이해를 넘어 체화시켜 정말 지침과 같은 사람이 되기 의 순서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침을 여러번 읽어보시며 지침의 말을 할만한 그런 사람이 되는 것이 지침의 또 다른 숨은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아픔이 있겠지만 후일에는 행복한 연애를 하는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나중에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