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긴급상담] 서예나 상담사님 / 고프저신 / 1년 연애 / 재회성공후기

이루나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주 긴급상담으로 서예나 상담사님께 상담을 받은 내담자입니다. 상담을 받고 몇일 지나지 않아 재회를 하게 되어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2주전 남자친구의 이별통보로 거의 1시간을 매달렸지만 남자친구는 붙잡혀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의 계속된 설득 때문인지 결국 일주일간 서로 연락없이 생각할 시간을 가지고 연락을 다시 하기로 했습니다. 평소 우울증이 있던 저는 감정적으로 연락하게 될까 두려워 아무것도 하지않은채 긴급상담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요청하고 약 이틀간은 정말 미친듯이 칼럼과 이론을 보며 체화하려고 노력했고 그 결과 마음이 편안해진 상태에서 상담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저프저신인 줄 만 알았는데 서예나 상담사님께서는 신뢰감 관리가 하나도 안된 프레임만 괴물같이 높은 초고프초저신의 내담자라고 하셨습니다. 남자친구에게 항상 서운하고 삐지기를 반복하던 사람이였고 그때문에 신뢰감이 바닥까지 내려간 케이스 였습니다. 하지만 남자친구는 여전히 저를 너무나 사랑하고 있다며 저프저신의 여자에겐 남자들은 칼같다고 말씀해주신 부분이 왜 그렇게 위로가 되었을까요.

서예나 상담사님은 남자친구의 심정과 그동안의 생각을 너무나 잘 얘기해주셨고, 그 덕분에 저의 문제점에 대해 알게 되고 난 후 부터 꼭 재회를 하지 않아도 연애의 악순환을 반드시 이번엔 끊어내야 겠다는 생각으로 이론과 행동지침에 집중해 살다보니 남자친구의 대한 생각은 그렇게 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일주일 후 남자친구로 부터 밤까지 연락이 없어 지침 문자 발송하였고, 1초도 되지 않아 상대가 카톡을 읽고 바로 전화가 오면서 행동지침으로 주신 멘트를 하기 시작하니 남자친구는 갑자기 자신이 좋은 남자라는 식으로 어필하기 시작했고, 일주일간 생활도 말하는 등 평소 저를 대하듯이 애칭도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지침 외의 말을 하게되면 마이너스가 될까 저는 지침 외의 말은 최대한 하지 않았습니다. 30분을 모르겠다는 식으로 일관하던 남자친구는 다시 만나자며 먼저 손을 내밀었고, 그렇게 저희는 재회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남자친구는 자존심이 발동된 것인지 헤어짐의 원인을 백프로 저로 돌리고 저에게 함부러 말하는 등 이중모션을 자꾸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계속 봐왔던 이론과 후기를 생각하며 묵묵히 기다려주고 있습니다.

서예나 상담사님! 이번엔 정말 우울증 치료도 잘 받고 이론대로 신뢰감 높이는 여성이 되어 편한 연애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담사님의 꼼꼼한 분석 덕분에 저는 이 악순환을 끊어내는 계기가 되었고 더욱 성장한 것 같습니다. 아직 몇일 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가르쳐주신 대로 행동하겠습니다. 정말 언니같이 마음 편하게 상담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에너지로 더 많은 내담자들을 위해 힘내주세요!



PS. 제가 이번 일을 겪으면서 느낀 몇가지가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내담자 분들을 위해 적어봅니다!

1. 상담사 님께서 고프레임이라고 하시면 그 말을 꼭 믿으시고 지침을 꼭 잘 따르세요!
이론대로 가만히만 있어도 고프레임은 자동으로 프레임이 회복되니 절때 지침 외의 행동을 하지 마세요!
2.저는 제 남자친구가 sns를 거의 하지 않는대도 불구하고 연락하지 않고 지내는 일주일간 제 인스타를 계속 봤다고 했습니다. 그런걸 보면 프사나 sns 관리가 정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것 같아요.
3.제일 어려운 것 중에 하나는 재회를 위해 상대방을 끊어내는 행동인데 이건 저도 사실 처음에는 믿지 않았습니다. 내가 밀어내고 이런말을 하면 더 멀어지거나 상대가 더 마음이 편해질거라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절대 아닙니다! 지침대로 저는 마지막인 듯이 행동하니 오히려 상대가 전화를 더 끊기 싫어하고 안달이 나는 모습을 봤어요. 반드시 헤어짐을 제대로 안하신 분들이라면 단호히 끊어내시고 본인의 내프를 다지는데 힘쓰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힘내시고 꼭 원하는대로 재회하시길 기도할게요! :)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