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감사한 예나쌤❤️ 재회성공 후기입니다!!
브이라인
2022. 02. 27
저는 프레임, 신뢰감 둘 다 낮아서 예나쌤께서 도와주시느라 정말 많이 고생하셨던 내담자입니다 ㅠㅠ
정말 처음 이게 사랑이구나 생각한 유일한 남자친구라서 여러 번 헤어졌지만 그래도 서로 놓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엔 손 쓸 수 없을 만큼 확실하게 헤어지게 돼서 제가 봐도 구질구질 할 만큼 붙잡았습니다. 예상하신대로 당연히 재회에 실패했고 마지막 끈이라도 붙잡아보자는 마음에 친구의 추천으로 예나쌤께 상담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워낙 친구들한테도 남자친구한테 그렇게 행동하면 안 된다, 그렇게 연애하면 안 된다 이미 혼이 많이 나고 와서 그런지 예나쌤 분석은 잘 이해가 됐지만, 지침을 봤을 땐 와 진짜 이런 걸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상담 받기 전에는 무조건 상담사님 지침대로 하겠다고 마음 먹었었는데 주저하고 있는 제 모습에 자괴감까지도 들었었습니다.
하지만 예나쌤이 후기에서 드높은 명성과 함께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으실 거고 상대방이 화날까봐 걱정되는 단어들이 몇 개 있었지만 제가 상상도 해보지 못한 우아하고 여유 철철 넘치는 말이었기 때문에 믿고 시키시는대로 보냈습니다.
그리고 지침을 보낸 다음날부터 상담 내용을 복습하면서 공백기를 세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 그렇게 저를 돌맹이 보듯이 정 다 떨어졌다는 표정으로 떠났던 남자가 3일뒤, 7일뒤, 11일 뒤…… 주기적으로 염탐을 해오고 공백기가 끝나갈 무렵에 술 마시고 새벽에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지침은 마법이 아니라 하지만 저는 이 때 너무 마법 같고 신기했습니다!
저는 재회하고 지금도 가장 크게 깨달았다 생각하는 부분이 매달리지 않는 게 상대의 예측을 깨는 거란 사실이었습니다.예전에는 후기에서 왜 공백기를 강조하는지 몰랐는데 재회를 하고 실제로 남자친구가 저랑 헤어지고 가장 힘들었을 때가 첫 번째가 지침문자를 받았을 때, 두 번째가 제가 그런 문자 보내고 가만히 있었을 때라고 말하는 걸 보면서 예나쌤 지침과 조언의 진가를 다시금 깨닫게 된 것 같습니다 ㅠㅠ
그래서 공백기가 아직 남았지만 자신감 있게 잘 대처하면 지금이 재회의 기회가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용기내서 전화를 받았고 최대한 예나쌤이 가르쳐주신대로 행동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너무 많이 복습하고 연습해서 이미 다 기억은 났지만 오랜만에 상대 목소리를 들으니 긴장이 돼서 침착하게 행동하려고 노력했었습니다. 재회를 기다리고 있는 내담자분들이 있다면 상대방을 실제로 만났을 때 생각보다 멘탈 흔들리는 경우가 정말 많으니, 공백기 동안 연습 많이 해두시는 게 좋다고 얘기 드리고 싶습니다.
만나면 고속도로 달리듯 쭉쭉 재회가 될 것 같은데 이중모션이라는 게 진짜 사람을 힘들게 만듭니다. 하지만 저는 예나쌤 덕분에 제 프레임이 높으니까 이중모션도 나온다는 걸 알고 있었고, 알려주신 지침행동대로 꾸준히 대화를 이어갔더니 결국 재회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동안 소개팅 해보면서 프레임 높이는 연습 많이 해둔 것도 도움이 됐습니다.
재회한 이후에도 지침에 대해 꾸준히 캐물어와서 좀 피곤하긴 하지만 이것도 감사하고 행복한 고민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나쌤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요즘은 상대방 자존심 발동에 휘둘리지도 않고 그랬구나, 너 그런 마음이었구나 하면서 고프고신으로 행동하고 있고, 제가 잘 하니 남자친구도 훨씬 다정해지는 게 느껴집니다. 혹시나 매달렸는데 과거에 우연히 재회한 경험이 있는 분들은 그 방법이 무조건 통할 거라고 단정짓지 마세요.(제가 그랬어요...) 예전에는 재회를 해도 불안했었는데, 이번에는 투닥거리더라도 단단한 믿음이 있는 기분? 재회도 잘 해야 연애유지도 잘 될 수 있다는 걸 느끼는 요즘입니다.
지침이 최선인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대신 상담내용 복습과 칼럼 후기 많이 읽는 건 필수입니다. 그 후 다른 사람들 만나보면서 이론도 적용해보세요! 훨씬 나아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다들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ㅎㅎ!!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