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예나쌤 2차 애프터까지 끝낸 후 남기는 후기
차차밍
2021. 12. 10
예나쌤 안녕하세요!
상담부터 애프터까지 예나쌤이 자기랑 비슷한 점이 많다고 해주셨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어요.
저는 저프고신/단기연애(2개월)/재회확률 20% 미만으로 7월 말에 예나쌤께 첫 상담을 받았어요.
제대로 된 첫 연애라서 그런지 상대방을 다 배려해주고 맞춰줘서 저프가 됐고, 헤어진 후에도 한달 동안 4번 정도 매달리며 제 프레임을 더 깎아내렸어요.
마지막 매달림에서 저는 상처되는 말을 들어서 화를 내고 연락을 끊었어요. 객관적으로 좋은 사람이 아니였지만 처음으로 좋아했던 사람이라 제가 이별 통보를 해놓고 오히려 더 생각이 나서 주변 사람들에게 티는 내지 않았지만 너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어요.
상대와 마지막 연락 한달 후 예나쌤과 상담을 했고, 저와 상대의 행동과 문제를 하나하나 다 분석해주셔서 제가 저프레임이 된 이유가 이해되고 어떤식으로 대처했어야 하는지도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지침을 받았는데 지침도 제가 납득이 되게 전략을 다 설명해주셔서 지침에 대한 거부감이 전혀 없이 바로 보냈습니다. 공백기가 있었고, 예나쌤이 조언해주신대로 SNS 관리를 열심히 하며 보냈어요.
공백기를 다 채울 무렵 상대는 무반응이였고, 그나마 있던 반응은 문자를 받은 후 카톡 프사와 배경을 다 내린게 전부였어요. 그래서 2차 지침을 받기 위해 첫 애프터메일을 보냈습니다. 예나쌤은 시간 끌기를 추천하셨지만 저를 위해서 2차 지침도 함께 보내주셨고, 저는 2차 지침을 공백기가 끝나는 날에 맞춰서 보냈어요. 그런데 연락처를 차단 당해서 카톡으로 지침을 다시 보냈습니다.
1차 지침이 무반응이라 별 기대를 안했는데 상대가 카톡 확인 후 저한테 상처 준 말이 거짓말이라며 변명을 하는 내용의 답장을 받았어요. 여기서 지침의 위력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1차 지침에 무반응이였지만 많이 힘들었다며 미련이 넘치는 대화를 이어가는 상대와 톡을 하다가 제가 마무리 했습니다.
그리고 예나쌤께 앞으로 어떻게 해야될지 마지막 애프터를 사용했습니다. 예나쌤은 지침이 확실히 들어가서 타격을 받았고, 제 프레임이 급격히 높아진게 맞다고 해주셨어요! 예나쌤은 워낙 확률이 낮은 케이스라 재회를 하려면 초장기전이 되더라도 선연락을 받는게 좋다고 하셨고, 마지막으로 지침을 쓰고 싶다면 정해주신 공백기 후 3차 지침을 써보라고 함께 주셨습니다.
사실 2차 애프터를 보낼 무렵 소개를 많이 받으며 제가 객관적 가치가 높다는걸 알게 됐고, 운동을 하며 제 관리에 몰두하다 보니 내프가 많이 안정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2차 지침을 받은 상대의 반응이 나만 힘든게 아니라 지침을 받고 상대도 똑같이 힘들어했다는걸 알게 해줬고, 공백기 후 처음으로 상대가 제 인스타 스토리를 염탐하는걸 보며 상대의 프레임이 계속 낮아진 것 같아요.
결정적으로 저한테 대체자가 생겨서 우선 공백기 동안 제가 재회를 하고 싶은건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상대에게 받은 상처때문에 대체자에게 자존심도 많이 부리고 쉽게 마음을 열지 않았지만 한결같이 다정하게 대해주는 대체자에게 점점 마음이 생겼어요. 그리고 공백기 동안 한번씩 인스타를 염탐하는 상대방을 보며, 제 프레임이 높아진걸 느껴서 공백기를 보내는 시기처럼 상대가 그립거나 미친듯이 재회하고 싶다는 생각이 줄어들었어요. 상대에게 제가 고프가 된 만큼 제 내프도 올라가서 그렇겠죠?
그래서 결국 3차 지침은 보내지 않고 그냥 간직만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제가 인스타에 대체자가 생긴걸 티낸 후 상대방은 더 이상 염탐도 하지 않고, 카톡을 탈퇴했는지 알수없음으로 나오더라고요. 그렇게 타격을 받을 만큼 제 프레임이 높아졌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처음으로 고프의 연애는 이런거구나 느끼며 행복한 날을 보내고 있어요ㅎㅎ
재회를 바라고 오신 분들께 재회성공으로 희망을 주는 후기를 남기고 싶지만, 대체자가 생겨서 재회는 접었지만 상대방에게 절대 잊을 수 없는 여자를 만들어주신 예나쌤께 감사인사를 하고 싶어서 고민 끝에 이렇게 용기내서 후기를 남기게 됐어요!
이별의 아픔을 극복하고 제 내프가 안정될 수 있게 도와주신 예나쌤 너무 감사해요. 많은 조언들 덕분에 화를 내야할 때는 화도 내면서 고프고신으로 행복한 연애를 하고 있지만, 아직은 한번씩 실수도 하면서 배워가는 중이에요!
다음에는 재회상담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고프고신을 유지할 수 있을지 연애유지 상담으로 예나쌤 다시 뵙고 싶어요ㅎㅎ감사합니다 예나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