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최시현, 서예나 상담사님 / 고프저신 / 파혼 후 재회
매일매일하루
2021. 04. 05
재회 후기가 늦었습니다. 어리석은 실수로 파혼까지 당한 사람을 재회로 이끌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상담 때 재회를 하면 꼭 후기로 보답 드리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이제야 상황이 안정되어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어떠한 사건을 계기로 만나던 상대방에게 아주 크게 신뢰감을 잃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하루아침에 결혼을 준비하던 사람에게 이별을 통보 받았습니다.
결혼을 준비한만큼 정말 절절히 사랑하는 상대방이었고, 저의 실수로 인해 하루아침에 관계가 파탄이 났다는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이별 후에 사람들이 식음을 전폐한다는 얘기가 믿기지 않았는데, 제가 정말 그러고 있더군요. 그렇게 폐인처럼 살아가던 중 아트라상을 알게 되었고 칼럼들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아트라상의 칼럼은 주위 사람들과의 조언과는 180도 다른 얘기들이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저에게 "니가 잘못했으니까 무조건 붙잡아라"고 말하거나 "빌어라" 말했었습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저 역시 그런 주변 지인들의 조언을 모두 행동으로 옮겼지만 결과는 더욱 철저한 상대방의 외면이었습니다. 이게 정답이 아닌데.. 하는 와중에 사람들의 상식과는 정반대를 주장하는 아트라상 칼럼을 읽게 되었고, 순간 묘한 설득력에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어 주저없이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차상담> 최시현 상담사님
첫 상담은 최시현 상담사님이었습니다. 후기 작성을 위해 상담 녹음파일을 다시 들어보는데, 정말 스마트하면서도 따뜻한 상담을 해 주셨습니다. 상황파악, 방향제시, 내담자가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는 친절함까지 겸비하셨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것을 받아들일 그릇이 되지 못했습니다. 상담사님의 지침을 어겨버린 것입니다. 지금 무엇인가 하지 않으면 끝날 것 같다는 생각 때문에, 저는 다시 한 번 무작정 상대방을 찾아가 버리는 대참사를 저질렀습니다. 그것도 상담받은 당일에 말이죠.
지침 문자 그런거 믿지 말고 진심을 보이라는.. 주위 사람들의 도움도 안되는 충고를 또 따랐던거죠. 사실 이제와서 생각하면 제가 매달리고 싶고 급하니까 제 입맛에 맞고 듣고 싶은 조언만 골라서 행동했던 것이라 생각합니다.
당연히 결과는... 상대방의 더욱더 큰 외면이었습니다. 오히려 저에게 확인사살을 시켜주더군요. 정말 끝난거라는 말과 함께 말입니다. 그제서야 정신을 차렸습니다. 아.. 전문가의 말을 무시한 댓가가 이렇게 크구나 하는 것을요.
<2차상담> 서예나 상담사님
지침을 어긴데다가 상대방을 직접 찾아가는 대형사고를 쳤기 때문에, 급한 마음에 하루빨리 상담을 진행하려고 긴급 상담을 서예나 상담사님에게 신청했습니다.
일단... 엄청나게 혼났습니다 ㅎㅎ 그래도 그 혼내시는 모습에서 저를 포기하지 않으려는 의지가 느껴져서 거짓말이 아니라 감사하게 들었습니다. 강렬한 상담을 통해 저는 드디어 지침을 따를 의지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마 상담 받아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저 같은 경우 지침 문자를 보내는 게 정말 괴로웠습니다. 특히 저는 연애할 때 매우 신뢰감에 집중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프레임을 높이는 고자세의 지침 문자가 불편했던 게 사실입니다. 거기다가 제가 잘못했는데 프레임을 높이라니.. 이게 무슨 말인가 한참 답답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확실히 말씀 드릴 수 있겠네요. 혹시나 이게 통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통합니다. 적어도 나 혼자 상대를 잡기 위해 온갖 행동을 다할 때보다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물론 사연에 따라 어려운 경우도 있겠지만 저의 경우 확실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저를 직접 보고 끝이라고 확인사살까지 시켜주고, 그 어떤 연락에도 거부반응이었던 상대방은 서예나 상담사님의 지침 문자를 받자마자 먼저 연락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의 수많은 친구들, 동료들, 심지어 상대방을 잘 알고 있는 중간 지인들, 이성 친구들, 그 모든 사람들의 조언은 틀렸고, 최시현 상담사님과 서예나 상담사님의 조언만 맞았던 것입니다. 한 번 지침을 어겼던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필사적으로 지침을 지키려 노력했고, 결국 상대방 입에서 믿기지 않는 말이 나오더군요. 자기도 너무 힘들고 보고 싶다고...
지침을 따르기 시작하면서 스스로 그 지침 속의 사람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지금은 연락조차 없는 그 사람과 그런 날이 올까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막상 상대방과 대면해서 연락하게 되면 그런 마인드컨트롤이 정말 중요합니다. 지침을 어겼던 경험이 있어서 필사적으로 지침에 빙의하려고 노력했는데 덕분에 재회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참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당장의 재회에 있어서 효과적임은 물론이고, 실제로 자기 최면으로 더 나은 사람이 되어가는 기분이 들게 하니까요.
많은 후기에서 보이듯이... 아트라상 상담은 재회 대상자와의 관계에 집중해서 솔루션을 제시해주시는 것 뿐만 아니라, 연애 전반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있어서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야말로 삶에 대한 '지침 문자'를 얻은 것 같아서 매우 만족합니다.
덕분에 재회해서 소중한 사람과의 미래를 다시 그리고 있습니다. 예정되어있던 날짜에 맞춰서 결혼 준비도 잘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헤어짐이 있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앞으로도 이곳에서 배운 것들을 마음속에 새기면서 살아가려 합니다.
어려운 시기에 크나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