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재회했습니다. 서예나/하서영 상담사님 감사합니다!

giraffee1010

저프레임 내담자 / 첫 상담때 재회확률 70% / 서예나 상담사님, 하서영 상담사님 총 2번 받음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7월경에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그 맘때 서예나 상담사님께 상담을 받고, 후에 9월에 한번 더 받은 내담자입니다.

저는 연애 내내 낮아진 내적프레임으로 인해 저프레임 행동을 계속해서 보이고 헤어질때에도 엄청나게 매달렸던 전형적인 저프레임 내담자였습니다. 여자친구의 행동 하나하나에 크게 감정적으로 동요하고 제게 애정을 요구하고 그러다가 결국 프레임이 떨어질때까지 떨어져 이별을 하게되었습니다. 정말 예상치 못했던 큰 상실이였기에 한동안 정말 밥도 제대로 못먹고 인간답게 살지를 못했어요.

헤어질때 저는 거의 울 지경이 되면서 매달렸습니다. 심지어 헤어지고 나서 1주일 뒤 그녀를 만나서 한번 더 매달리기 까지 했었죠. 물론 전부 결과는 안좋았습니다. 아무것도 원래대로 돌려놓지 못하고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켰죠. 폐인처럼 아무것도 못하면서 지내다가 인터넷에 서칭을 하던 도중 아트라상을 만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긴가민가했는데 당시에 스스로는 아무것도 못할것 같은 상황이여서 후기들과 칼럼을 믿고 상담신청을 했습니다.

상담 전 처음에 칼럼을 읽을때는 신뢰감의 문제가 있는줄 알았어요. 하지만 상담을 시작하고 예나 쌤께서 신뢰감과는 큰 상관없고 완벽한 저프레임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왜 저프레임인지 제게 하나하나 친절히 설명해주셨고 저는 쉽게 납득할 수 있었습니다. 프레임의 척도는 위기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했는지라고 하셨는데 그 말 듣고 제가 어떻게했는지 알기에 바로 납득했습니다. 그리고 지침도 프레임을 확 높이고 상대에게 타격을 주는 그런 지침을 주셨어요.

진짜 지침을 받고나서부터 보내기전까지 엄청 떨렸고 눈 딱감고 보냈습니다. 제 연애 성격상 절대 하지 않을 말이기도 했고 제 입장에선 워낙 강력한 말들이였기 때문이죠. 그 결과..효과는 진짜 미쳤습니다. 그냥 미쳤었어요.

그냥 보내고 30분만에 전화가 폭주했고 하루종일 전화가 왔었으며 카톡,디엠 뭐 연락가능한 방법으론 모조리 연락이 왔습니다. 한 이틀정도 그렇게 계속 연락왔던것 같아요.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메시지 하나로 이렇게 판을 뒤집어 엎어버릴 수 있다니 진짜 마법같은 일이였지요. 이 때 저는 지침에 취해버리게 됩니다.

그렇게 1주일정도 시간을 보내고 여자친구와 전화를 하게됩니다. 별 얘기는 없었고 그냥 많은 욕을 들었던거 같네요 ㅎㅎ당시에는 전부 예나쌤이 예상했던 상황이기에 크게 흔들리진 않았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3주,4주 이렇게 지나자 제가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이 안됐었죠. 내적프레임이 여전히 낮고 계속 재회생각만을 붙잡고 있었어요. 결국 그 과정에서 애프터메일을 전부 써버렸어요. 문제는 애프터메일을 전부 써버리자, 여자친구한테 장문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내용은 전체적으로 지침에 대한 궁금증이였습니다.

저는 재회가 거의 다 왔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온갖 칼럼들을 뒤지고, 애프터메일을 여러번 읽은 뒤 여자친구를 만나러 갔고...이중모션에 호되게 당해버렸습니다. 이제와서 돌이켜보자면, 근본적인 내적프레임 문제가 해결이 안되었고 그 결과 이론을 오용하고, 이중모션에 휘둘려 멘탈이 무너져버렸습니다. 그 결과 결국 또다시 매달렸고 심한 말까지 하게되어 상황이 악화되었습니다. 예나 쌤이 쌓아주신 탑을 제가 스스로 무너뜨려버린 셈이죠. 하지말아야 행동을 희망적사고에 빠져버려 다 해버리고 결국 완전히 망해버린듯 했어요.

결국 2차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고 하서영 상담사님과 상담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어떤 실수를 했는지 다 짚어주셨으며, 마인드의 변화를 독려해주시고 제가 놓친것들을 다시 가르쳐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막 메소드연기(?)하시면서 제게 직접보여주시고ㅋㅋ 여러가지로 힐링이되는 상담이였어요. 그 후에도 계속 녹음한거 반복해서 듣고 고프레임 마인드를 탑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서영쌤께서도 이전 지침과 비슷한 프레임을 높이는 지침 하지만 살짝 결이 다른 지침을 주셨고, 주저하지 않고 보냈습니다. 반응은 서영쌤이 예상하신대로 나왔고 저는 공백기동안 이번에는 흔들리지 않기 위해 자기계발에 힘쓰며, 다른 여자들도 만나보고, 시간날때 고프레임에 관한 칼럼들을 계속 회독했습니다. 회독하니까 진짜 고프레임 마인드가 무의식적으로 탑재가 되는것 같더라구요. 그렇게 공백기를 마치고 애프터메일로 지침을 받고, 보냈습니다. 모든것이 서영쌤 의도대로 흘러갔고 저는 수많은 칼럼들로 무장해서 그런지, 지침을 실수없이 잘 해냈어요.

그리고...결국 다시 한번 장문의 메시지가 왔습니다. 정말 제 입장에서 최고의 내용이였어요. 그 동안의 사과, 자신을 끝까지 낮추면서 저에 대한 미화 등 온갖 제가 고프레임이라는걸 확인할 수 있는 메시지였습니다. 바로 마지막 애프터메일 보냈고, 서영 쌤께서 행동지침 및 반드시 기억해야할 사항 등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 여자친구를 만나러갔고, 바로 재회하지는 못했지만 편하게 연락하면서, 한두번 더 만나고 결국 재회에 성공했습니다.

1월쯤에 재회했으니 제회하는데 6개월정도 걸렸네요! 다시 만나고 조금 안정되고 후기를 쓰려고 늦어졌습니다. 서예나 쌤, 하서영 쌤 정말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재회는 물론, 정말 인생이 새로워진듯한 느낌이 들고 연애를 할 때를 넘어 사람들을 대할 때에도 시야가 넓어진것 같아요. 요즘도 보내주신 칼럼 및 애프터메일들 가끔 읽습니다. 가끔씩 읽으면서 제 자신을 다 잡으려 하고있어요.

이전보다 더 관계도 좋아진 것 같아요. 서로를 전보다 더 좋아하고 제가 변한 만큼 여자친구도 많이 변한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 관계가 무너지지 않게 배운것들 토대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실 다른 내담자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은, 지침을 지키는건 물론이고 공백기 때 반드시 자신을 위한 일을 하셔야 합니다. 절대로 가만히 있으면 안되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다른 이성들도 만나보고 사람들도 최대한 많이 만나는게 좋은것 같아요. 그래야 내적프레임이 올라가고 지침을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뼈대는 상담사님과 지침이 다 만들어주지만 살은 내담자분들께서 붙이셔야해요. 내적프레임이 낮으면 이론을 이해해도 체화하기가 정말 어렵고, 그 결과 상황이 더 안좋아지더라구요.

상담사님께서 지침으로 정말 마법같은 일을 만드시지만, 그 후는 내담자들의 몫입니다. 이론을 보고도 체화하지 못하여 자신이 변하지 않으면 상황은 결국 변하지 않더라구요. 저도 변하지 않은채로 재회를 했다면, 아마 다시 결과가 안좋았을 것 같습니다.

긴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한 번 서예나,하서영 상담사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또 찾아오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ㅎㅎ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