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한서진 상담사님 감사합니다!(재회후기)
카르낙
2020. 08. 30
안녕하세요
애프터메일을 다 쓰고 난 후에 재회가 이루어져서 상담사님께 감사인사도 못한 것 같아서 후기 남깁니다.
3월 31일에 실명으로 전화상담 받았었는데 닉네임이 제 이니셜이라서 새 아이디로 가입했어요 ㅎㅎ 알아보실지 모르겠네요 ㅠ
그리고 저 또한 몇달 동안 아트라상 후기들을 하루에도 몇번씩 보며 큰 위로를 얻었기에 다른 내담자 분들이 제 후기를 보시고 조금이라도 마음의 안정을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우선 저는 여자내담자/저프고신/70% 확률이었습니다. 상담받기전 아트라상 칼럼들을 읽으며 예상했던 그대로였어요. 항상 상대방에게 표현해달라고 조르고 저만 마음표현 엄청하고 하나하나 챙겨주려고 하고 떠날까봐 두렵다 이런말 하고 지금 보면 저프짓 진짜 많이 했어요 ㅎㅎㅎ
상담사님 말씀대로 연애초에는 고프레임으로 시작했으나 제 성향+행동이 저를 저프레임으로 만든 것 같아요.
그리고 상대가 헤어지면서 했던 말도 저프레임인 사람들이 들을만한 얘기 종합세트였어요 ㅋㅋㅋ
헤어지고 초반에는 일하다가도 울고 정신 나간 사람이었는데 이성이 조금씩 돌아오니까 자존심도 상하고 무조건 프레임 올려야 겠다는 생각에 주신 지침과 공백기 진짜 철저하게 지켰어요.
지침 지키려고 친구들하고 여러군데 놀러다니면서 예쁜 사진 많이 찍고 하니 이게 자연스럽게 소개팅 사진으로도 쓰이고 좋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소개팅도 많이 했었는데 상대방들이 객관적으로 정말 좋으신 분들이어서 세상에 만날 수 있는 잘난 남자가 많다는 생각에 자연스럽게 내적 프레임이 안정되더라구요
1차 지침의 반응은 긴 덕담이었습니다. 모르는 사람들이 읽으면 이거 완전 끝난거 아니야? 라고 할 만한 덕담이요. 답장에는 지침에 대해 궁금해 하는 내용도 있었지만 더 연락이 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2차 지침 전까지의 공백기는 꽤 길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많이 놀지는 못했지만 소개팅 미팅 하고 제 인생에서 가장 많은 남자와 연락하고 그랬던 시기로 보내니 금방 지나갔어요! ㅋㅋㅋㅋ 공백기 보내면서 상대방 생각이 정말 많이 나시겠지만 절대절대 지침 어기지 마세요. 저는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다짐하는 말 해놓고 지침을 지켰어요
2차 지침을 보냈고 이때도 장문의 답장이 왔습니다. 그런데 내용이 상대방 측에서도 약간 미련이남는 내용이었어요. 그런데 이 이후에도 추가 연락은 오지 않았어요. 상담사님께 애프터 메일을 보냈는데 좀 더 기다려보자고 하셨고 그 기다리는 기간 중에 연락이 왔습니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재회가 되었어요! (과정을 자세하게 적고싶지만 혹시라도 아는 사람이 볼까봐 걱정되네요 ㅠㅠ)
그리고 지금은 재회한지 한달이 넘은 상태입니다. 헤어지기 전에 했던 연애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잘 지내고 있어요. 저도 아트라상에서 습득한 개념들을 생각하며 연애를 하니 더 이상 상대에게 매달리지 않고 쿨하게 연애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상대방도 제 모습이 변했다며 그 변한 모습을 더 좋아하고 이제는 상대가 저를 더 좋아하는것 같아요.
아트라상을 만난건 제 인생에 진짜 큰 행운이었어요. 이 사람과 헤어지더라도 나중에는 더 좋은 사람과 좋은 연애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프레임 내담자 여러분 지침 잘 지키며 꾸준히 프레임 포인트 쌓다보면 그것이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거에요! 힘든 시기를 인생의 터닝포인트로 삶고 잘 이겨낸다면 더 단단하고 건강한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서진 상담사님 처음 전화받을 때 목소리가 너무 좋으셔서 기분이 좋아졌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저에게 많은 용기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혼자 막막하게 있는 것보다 누군가가 가이드를 주고 내 뒤에 있다는 사실이 정말 든든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세요!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