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남자 저프레임/확률 30%/장기연애, 정유현 상담사님 재회 상담 후기입니다.
후후43
2025. 05. 26
몇 주전 상담을 받고 지침문자 보내기 이틀 남은 내담자입니다.
그동안의 일을 스스로도 정리하고, 상담사님께서 저를 기억하기 쉽게 할겸 후기를 작성합니다.
저는 이전에도 같은 상대방과 저프중신을 진단 받고 아트라상을 통해 재회를 한 이력이 있습니다.
몇 년전 일이라 잘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하고 상담사님 말을 잘 들어서 겨우 재회에 성공한 기억이 납니다.
이후로는 저는 제가 연애를 배운대로 잘 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만...이번에도 정확히 같은 상황으로 저프중신으로 이별을 했습니다..ㅎㅎ
심지어 이번에는 스스로 판단까지 완전 반대로 하고 있었어요. 저는 제가 고프레임 아니 적어도 중프는 되는 줄 알았답니다!
유현 상담사님과 전화상담을 통해서 제가 저프라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고, 현재 극혐 직전 단계이고, 상대방이 보기에 지나가는 할배 정도의 프레임이라는 말씀에 정말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사실 상담 초중반에는 정말 이게 맞는 것인지, 나는 나름 아트라상에서 배운대로 고프레임의 행동을 한다고 했는데 왜 프레임이 낮아진 것인지 이해도 안되고 억울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그러나 항상 그렇듯, 아트라상 상담사님들은 내담자 보다 몇수는 위에서 판단하시기 때문에 다 이유가 있거니 하고 이해가 안되도 그냥 믿고 가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전달주신 지침문자를 보았는데 감탄부터 나오더군요.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물론 어려운 상황과 낮은 확률 때문에 조금 더 신경써주시지 않았나 싶습니다 ㅎㅎ
상담 이후로는 대체자를 찾는 노력을 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로테이션 소개팅도 나가보고, 괜찮다고 생각했던 분에게도 연락해서 데이트도 하고. 중간중간 힘든 마음이 들때도 있었지만 여차하면 더 나은 사람을 만나면 된다는 생각을 하니 그럭저럭 지낼만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세상엔 괜찮고 매력적인 여자가 너무 많더군요.
아트라상 블로그 속 칼럼을 잘 찾아보면, 저프레임 남자를 분석한 글이 1,2개 정도 나옵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순둥한 남자, 그리고 순애보에 대한 고집이 있는 남자 요렇게 두가지 케이스로 나눕니다.
제 생각엔 저는 두가지 모두 해당하는 남자 같습니다. 상담사님들이 주신 고프레임 남자 행동/말투에 기본적으로 거부감이 들고, 조금 느끼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일전에 상담을 받은 이후에도 머리로는 이해하면서도 체화하지 못하고, 실전에서도 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상담 후에는 이런 제 모습이 너무 싫어서, 나와는 맞지 않는 행동/말투 라도 일단 고프레임 행동이라면 평상시 모든 상황에 적용해보려는 노력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효과가 있더군요. 마음에 드는 사람과 약속을 잡는 일도 너무 쉬워지고, 직장에서 받는 눈빛도 달라지고. 저만의 착각일지도 모르지만 생각보다 큰 변화에 정말 놀랐습니다. 그러면서 조금씩 상담 받는 이사람 말고도 정말 나와 잘 맞는 대체자를 찾는 일이 마냥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저프레임 남자 내담자 분들, 상담사님들이 보내주신 자료는 그저 읽고 넘기라고 주시는 자료가 아닙니다. 실전에서 적용하면서 몸으로 익히고,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라는 그런 의미입니다.
다른 내담자 분들은 첫 상담 후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마시고, 칼럼, 이론, 상담 후 자료들을 모두 몸으로 익히고 체화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유현 상담사님, 진심어린 조언과 상담 다시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상담 당시에는 한숨도 자주 쉬시고, 답답함을 자주 표현하셔서 살짝 섭섭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것또한 제가 정신을 차렸으면 하는 마음에서 나온 것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지침을 사용하고, 공백기를 보내며 고프레임 남자가 되려고 열심히 노력해보겠습니다. 애프터 메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