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서영쌤 시현쌤 감사해요 :)

기승전내프

30대 중반/ 저프고신/ 확률 90%/ 1차 지침 후 공백기 중

아직 남자친구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이 오거나, SNS가 변경된건 없으나 4번의 상담을 받으며 내프와 트라우마를 회복중인 30대 여자 내담자입니다.

저도 매일 후기와 칼럼 읽으며 + 애프터 메일을 소진하며 (ㅋㅋ) + 상담을 자주 받아가며 내프를 다지고 있습니다.

늘 저프 연애만 하고 제가 차이는 쓔레기 같은 연애만 하고, 이제는 남들이 말하는 결혼적령기 보다 늦지않은 감이 있어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데이트 비용으로 썼다 하며 서영쌤께 3회 시현쌤께 1회 상담을 받았습니다.

이대로 나이 먹어서 또 슬픈 연애만 하고 싶지 않아서 단기속성으로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두분 다 상담을 왜케 자주 받냐 하셨지만, 제 주변에 연애관련해서 물어봐도 객관적이지 못한 의견이 나오거나, 저프 특성상 남자친구 욕으로 끝나는 대화만 있어, 상담사님을 통해 제가 잘못한 부분 (채찍이 없이 공허한 헌신만 있는 연애)과 고프인 남자친구의 거품을 어느정도 뺄 수 있었습니다.

꼭 재회나 연애 상담이 아닌 제가 살면서 잘 챙기지 못한 부분들도 두 상담사님들 통해 배울 수 있었고, 정말 체화 될 수 있게 노오력 중입니다.

코로나라 사회적 거리두기 했어야 하지만, 들어오는 소개팅들은 무조건 나갔고 두 쌤들께 배운 고프 대사나 마인드를 한번이라도 시도해 볼 수 있도록 머리 터져라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아직 대체자도 찾지 못했고, 공백기 거의 끝나고 2차 지침 보내야 하는데 내프가 또 불안불안 하지만... 그래도 저는 두 분의 상담사님이 제 뒤에 계셔서 떨려도 예전만큼은 떨리지 않습니다! ㅎㅎ

영차영차 숙제처럼 새로운 고프 대사나 행동들을 시도해 보고 필요하면 상담도 다시 받고 하면 언젠가는 저도 예전보다는 좀 더 고프가 되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전 같았으면, 내가 이런 4가지 없는 대사를 어케 썸남에게 또는 남자친구에게 하지? 라고 생각헀지만, 지금은 '이런게 고프대사 이려나?, 담에 소개팅남에겐 이런 대사를 말해봐야지' 등의 생각을 하며 상대의 반응을 지켜보는것도 나름 재미있습니다.

연애 기간이 나름 길었던지라 그리고 남자친구가 제게 고프였기 때문에 아직도 남자친구를 미화하거나 감정에 빠지기도 하지만, 내담자 분들 특히 저프 여러분, 감정에 빠질 시간이 없습니다. 주어진 공백기 동안 정말 독기독기 품으며 이성이성 찾고 나를 위해 고프 마인드를 꼭 장착 하셔야 합니다.

저프로써 생각보다 고프자세가 체화되기가 너무 어렵더라고요 내가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그냥 나 살던대로 살아도 주변 사람들이 착하다고 칭찬도 해주고 좋은사람이라고 말도 해줬는데...

하지만, 언제까지 '너는 참 좋은사람이니깐 좋은사람 만나..'를 듣고 있을 수 없어서 정말 눈물이 쏙 들어가게 노오력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느낀거지만, 제 상황을 마치 제가 친구나 지인 연애 상담해주듯이 보면 좀 더 객관적으로 저를 바라볼 수 있고, 감정에도 덜 빠지더라고요.

1차 지침 보내고 그렇다할 반응은 없지만 오히려 반응이 없는게 제 내프잡는데는 더 도움이 된것 같아요.

2차 지침 보내고도 이중모션이나 자존심 발동 없이 물흐르듯이 재회가 되거나 연락이 오면 좋겠지만, 예상하지 못한 반응이 오더라도 상담이나 애프터 신청 하면 되니깐, 잘 모르겠으면 그냥 가만히 있을려고요 ㅎㅎ

시현쌤은 남자친구의 거품을 정말 많이 빼주셨고, 인생상담도 해주시고 너무 감사했습니다! 이미 한 이야기 또 하시는데도 차분하게 설명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서영쌤은 저의 에너지원입니다. 망한 소개팅 후에도 집에오며 서영쌤 녹음파일 들으며 힘내고, 든든한 말까지 들어서 정말 요즘 저는 두발 뻤고 자고 있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수면제 없이는 잠을 자지 못했습니다 ㅠ.ㅠ)

연애 문제로 멘탈이 털리신 분이라면, 정신과나 심리상담 보다 저는 아트라상 상담 한번 더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정신과랑 심리상담도 받아봤는데, 어차피 그런곳도 10회이상 상담 추천하시는데, 같은돈 아트라상에 투자하는게 훨 낫다고 봐요~)

저도 언젠가는 속 시원한 마음으로 '재회 포기 했어요~'라던지 '고프 연애로 인해 연애유지 상담 받았어요~'라고 후기 남기고 싶네요~ (가능할 것이라고 믿어요! ㅎㅎ)

아트라상 졸업하고 싶다는 후기들도 있지만, 저는 평생 (연애유지로) 함께하고 싶은 곳 입니다! ㅎㅎ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