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성공후기. 하서영쌤 감사드려요.
연애잘하고싶다
2020. 04. 13
하서영쌤 안녕하세요. 거의 한달 만에 후기를 올리네요.
하서영쌤께 전수 받은 내용을 실천하느라 그 동안 정신없어서 못 올렸어요(변명 ㅋㅋ)
저 같은 경우는 저의 사소한 잘못으로 여자친구가 화가 나 잠수를 탄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니까 헤어진 상태는 아니었지요. 그렇지만 제 현재 연애가 어떤지 제 문제점들은 무엇인지 정확한 진단을 받기 위해 상담을 신청했지요.
상대방이 나에게 있어서 정말 소중한 존재라 생각된다면 비용은 아깝지 않더라고요 물론 부담은 되지만요! 하지만 상담신청을 한 선택에 후회는 없습니다.
하서영쌤은 저에게 초고프레임 저신뢰도라 진단해 주셨어요. 프레임은 거의 연예인급인데 남자치고 자존심이 정말 쎄서 상황 상황마다 신뢰도를 깎아먹었다고요.
하서영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 날 쌤과 연습한대로 잘 해내서 화해하고 지금 잘 만나고 있습니다. 감사드려요.
무슨 취업 면접질문 족집게 강의 받는 줄 알았어요. 쌤이 '설마 이거까지는 말하지는 않을거 같아요. 단순히 싸운상태니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연습해보죠.' 라고 말씀하시고 저한테 물어보신것도 여자친구가 물어보더라고요. 소름돋았습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완벽한 카운터를 날릴 수 있었어요.
아무튼 하서영쌤. 아직 제 신뢰도가 많이 회복은 안되었는지 여자친구가 종종 신뢰도테스트를 하고 제 프레임도 깎으려 들더라고요. 너무 티나서 눈에 보일 정도로요.
그럴 때마다 저는 무조건 머릿속으로 주문을 외워요. '화내지말자, 짜증내지말자, 똑같이 자존심 부리지말자'라고요.
이렇게 주문을 외운 상태에선 머리가 이성적으로 냉정해지더라고요. 그리고나서 무시할건 무시하거나 진지할땐 진지하게 받아주고 혹은 여유롭고 유머스럽게 넘길야할땐 그렇게 넘기고 그러니까 여자친구의 신뢰도테스트도 오래 지속되진 않는거 같았어요.
물론 상대의 분명한 잘못일땐 적절한 화도 필요하겠지만 아직 그럴 일은 없어서. 그래서 왠만한 일에는 절대 화 안내고 절대 짜증안내고 절대 자존심 안부리고 남자답게 먼저 포용하려고 노력중이에요. 한 달째 연습하다보니 몸에서 사리나올것 같지만 소중한 사람과 쓸데없는 감정싸움 하는 것보단 훨씬 낫다고 생각해요.
하서영 쌤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위기가 찾아오면 에프터메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해요.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