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서예나상담사님 상담 후기 ♥
루나틱
2020. 03. 15
(초)고프저신 / 85% 이상 / 1년 연애
오늘 낮에 서예나상담사님 상담을 마친 루나틱이라고 합니다 :)
또랑또랑한 목소리에 정말 항상 1등의 삶을 살아오셨을 것만 같은 서예나 상담사님 후기 남겨 보아요.
제 경우에는 3월초에 손수현 상담사님께 전반적인 재회에 대한 상담을 듣고 지침을 받았었고, 공백기를 보내면서 '상대방의 심리는 뭘까', '내 잘못은 뭐고 어떻게 해야 앞으로의 연애를 더 잘 해나갈 수 있을까' 등의 문제에 대해 상담을 받고 싶어서 서예나상담사님 상담을 신청했어요. 오늘이나 내일 안에 지침을 보낼 예정이었어서 그 전에 마음을 다잡아야 할 필요성도 느꼈었구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말 너무너무 유익하고 감사한 상담이었습니다. 상대방이 왜 저한테 이렇게 자존심 발동을 하는지 전 지침을 받고 나서도 잘 모르고 있었는데, 서예나 상담사님은 저보다 더 정확하게 상대가 이러이러해서 이렇게 느꼈을 것이라는 걸 잘 설명해 주시더라구요. 특히 상담사님의 경험까지 얘기 하시면서 예시를 들어 주셔서 훨씬 이해하기 편하면서도 감정적으로 의지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제게 '천연고프' 얘기를 해 주시면서 '잘 모르겠으면 이제 외우시면 돼요. 루나틱님 인생에서 연애에 뭔가 문제가 있다, 고 한다면 항상 신뢰감을 의심하시면 됩니다' 라고 못박아 주신 부분에서 빵 터지기도 했구요. 처음 상담 시작하실 때 '혼내는 건 아닌데, 조금 민망하거나 기분 상하실 수도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전 오히려 제 잘못된 부분을 직설적으로 듣고 싶어서 상담을 신청했던 거기 때문에 오히려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정말 인상깊었던 점은 제가 멘탈이 흔들리고 있을 시기라 물어보고 싶은 점에 대해 정말 중구난방으로 적어 두었는데요... (일단 궁금한 거 한 5개 적고, 며칠 있다가 생각나는 거 또 추가하고 해서 질문만 한 10개 됐었습니다...) 상담 직전에 제 글을 읽어 보면서 저도 스스로 혼란스러운 의식의 흐름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걸 항목별로 몇 가지씩 묶어서 조목조목 설명해 주시는 점이었습니다. 읽어보니 2번, 5번 질문에 적어 주신 ~~는 ~~구요, 이런 식으로 얘기해 주시는데 저도 스스로 표현하지 못했던 제 물음을 관통해서 대답을 해 주시는 점이 정말 대단하셨어요.
제 경우 지침은 손수현 상담사님께 받았었는데, 지침은 아주 완벽하며 손 댈 부분이 없고 신경을 많이 쓰신 것 같다고 극찬하셨기 때문에 (손수현 상담사님 감사합니다... 역시 클라스는 영원하다...) 상담시간 한 시간을 풀로 혼나고, 가르침 받고, 질문하면서 알차게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 공백기만 잘 보내면 된다고 하셨으니 열심히 리바 만들고 자기관리 하면서 보내려고 해요.
가끔 생각이 날 때면 멀쩡하다가도 멘탈이 흔들릴 때가 있는데,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제가 같이 달려드리겠습니다' 라고 말씀해 주신 게 얼마나 내담자에게 큰 희망이자 의지가 되는 지 모르실거에요.
'이렇게 하면 해결될거에요. 안 되면 애프터 보내시면 돼요. 상담사가 알아서 해 드릴게요' 라는 말 너무 감사했습니다. 이만큼 믿음을 주시고, 또 진심을 담아 상담해주신 만큼 오늘 한시간동안 들었던 인생 강의 잊지 않고 복습하면서 행복한 결과 만들도록 할게요.
오늘 상담 완료되자마자 녹음본 들으면서 전부 타이핑했고, 메모장에 넣어 가지고 다니면서 매일 읽어볼 예정이에요. 중요한 부분은 볼드체까지 했습니다... 물론 재회를 해야 하고 꼭 할 거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제가 앞으로 살아가고 연애를 함에 있어 언제든 꺼내보며 행동을 교정할 수 있는 만능 답안을 얻은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지침 보낼 시간이 다가오네요! 애프터메일에서 뵙겠습니다 :)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