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하서영 상담사님 재회 후기. 그리고 지금

에펠탑

작년에 상담을 받았고, 재회도 작년에 했습니다. 그 때 후기를 남기지 않았는데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저프레임 문제로 여자친구와 이별했습니다. 처음 사귈 때는 여친이 먼저 대쉬를 했기에 고프레임으로 시작했지만 저의 태도와 연애 스타일이 저를 저프레임으로 만들어버렸죠.

처음엔 음성상담을 받으려다가 제가 상담 받고 지침을 마음에 새기면서 종종 봐야겠다 싶어서 문서 상담을 받았고, 결과적으로 잘 한 선택 같아요.

하 상담사님 지침대로 카톡에 보내고 약속을 잡고 나니까 어떻게 해야할지 보이더군요. 연락하고 싶었지만 꾹 참고 약속 당일까지 계속 프레임을 높이기 위한 마인드 컨트롤을 했습니다. 먼저 약속 장소에 가서 기다리고 있으면서 어찌나 긴장되던지.. 작년 일임에도 기억이 선명합니다.

얼굴을 보자마자 프레임을 높이기 위한 멘트를 먼저 말하라고 하셨고, 지침대로 첫 멘트 후에 바로 다음 멘트를 쭉 말했는데, 제 말이 끝나자 울기 시작하더라고요. 울면서 잠시 이별해있는 시간 동안 자기가 어떤 생각을 했는지 이야기했고요.

제가 어떤 생각을 했는지 물어보는 질문에는 지침에서 유지하라고 했던 프레임을 높게 가져가는 태도를 유지하며 말이 길어지지 않도록 이야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대화는 좀 길었지만, 결국 마지막에는 여친이 다시 잘 해보자는 말을 해서 재회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엔 여친과의 이야기가 길어지면서 속으론 좀 걱정도 했는데, 마지막에 다시 만나자는 말이 있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ㅋㅋㅋ

이제 일 년도 더 지난 일이라 더 디테일 한 건 자세히는 기억 안 나지만 그 이후에 여친과 잘 만났습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같이 해외여행도 다녀왔고요. 관계가 좋아지니 여친이 먼저 어디 여행가자고 하고, 저에게 진로 관련한 고민도 나누고, 저에게 많이 의지하면서 지냈습니다.

다만 가장 큰 문제였던 저의 저프레임 습관이 쉽게 고쳐지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운동도 하고, 스타일링도 하고, 그 외에도 좀 멋진 모습을 보여주면서 외적인 부분의 프레임은 높이려고 했는데, 저의 내면이 가진 습관은 저를 다시 저프레임의 케이스로 만들어버린 것 같아요. 사랑한다고 했던 행동들이 저의 프레임을 다시 낮춰버리는 결과를 낳아버렸습니다. 상황이 더 심각해지기 전에 미리 하 상담사님께 연락을 드렸어야했나 싶기도 해요.

사실 지금은 얼마 전에 헤어진 상태라서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이번에는 그 때 보다 여친의 태도는 더 단호했고, 완전한 이별을 말했죠. 하지만 마음이 좀 달라진 것인지 이전보다는 덜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만날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도 생긴 상태입니다. 칼럼을 열심히 읽어보면서, 그리고 예전에 받은 상담 내용도 다시 한 번 읽어보면서 저의 저프레임 문제를 확실히 고쳐보고자 마음을 먹기도 했고요.

마법처럼 한 순간에 바뀌기 어렵다는 점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정말 다시 한 번 습관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밤이네요. 다만 이전과는 다른 마음인지 훨씬 편안합니다.

하 상담사님, 지난 번 도움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번에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