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서예나/한서진 상담사님 썸 성공 후기
커피물조절장인
2019. 09. 04
안녕하세요.
저는 아트라상에서 2번 상담 받은 남자 내담자입니다.
첫번째는 재회로 문서 상담, 두번째는 썸으로 음성 상담을 받았습니다.
첫번째 상담에서는 서예나 상담사님께 문서 상담을 받았는데, 이별에 미쳐(?) 있었던 상태에서 벗어나는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 때는 얼마나 슬펐었는지 제가 세세한 개인정보를 다 상담글에 적었더라고요ㅋㅋ 그래서 괜히 노파심에 새로운 아이디로 상담을 받았습니다.
저는 다른 분들처럼 우수한 내담자는 아닙니다. 지침을 말아먹고 이상한 연락하고 상황을 망쳤었어요.
그렇지만 예나쌤의 지침 문자는 엄청나게 효과적이었습니다. 지금도 자존심 발동으로 제 얘기가 나올 때 마다 저를 욕한다는 소식이 들려 오는 거 보면 말이죠.
또 제 착각일 수도 있지만 제가 프로필을 바꿀 때마다 제가 속해있는 모든 단톡방에서 갑자기 상대방이 활발해지는 반응도 있답니다.
이론을 이제서야 조금 이해하고 나니 예나쌤이 주신 지침 문자가 얼마나 강력한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때 좋은 상담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두번째 상담은 짝사랑 관련해서 받았는데요. 한서진 상담사님께 받았습니다. 상황적 신뢰감이 안좋고, 상대의 내프가 낮고, 제가 너무 투박하게 접근해서 계속 이중 모션이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래도 큰 틀에서는 이론대로 행동하려고 노력했고, 한번 점검을 받고 싶어서 상담을 신청했어요. 한서진 상담사님께서는 제 사연 글을 읽으시고, 어떤 행동은 좋았고, 어떤 행동은 나빴다라며 진단해 주셨습니다.
이론을 알고 스스로 적용해보면서 이게 맞나? 라는 의문을 가졌었는데, 상담을 받으면서 채점 받는 느낌이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한서진 상담사님이 좋았던 게 캐릭터 맞춤 지침을 짜주셨던 점입니다. 제가 글을 쓰는 어투랑 실제 성격이랑 간극이 좀 있는데, 어떻게 파악하셨는지 놀랐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좋은 행동 지침을 짜 주셨고, 그것대로 조금 행동하니 바로 반응이 왔습니다. 물론 중간에 제가 또 말아먹을 뻔 한적이 있지만, 그래도 최대한 큰 틀에서 지침대로 하려고 노력했고 결국 짝사랑 성공했습니다.
아주 처음에 상담 받을 당시에는 왜 사람들이 지침을 어기지? 했었는데ㅋㅋ 두 번이나 상담 받으면서 두 번 다 어기는 거 보면 저는 한참 부족한 것 같아요.
하지만 상담을 받지 않았던 때와 비교하면 정말 내적으로 평온해졌고, 실제로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되어서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그리고 뭔가 인간 관계에서의 틀이 생겨서 자가 피드백 할 수 있다는 점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 여기에 없길 바라며 후기 남겨봅니다(ㅋㅋㅋㅋ) 상담사님들 잘 지내시길 바랄게요!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