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첫 상담 후기
편한사람
2019. 03. 27
안녕하세요 상담사님.
상담사 시험 지원 자격을 얻기 위해 첫 상담 신청한 내담자라고 하시면 아시겠지요? 저는 작년 봄에 아트라상을 알게 된 후 눈팅만 했는데 드디어 내담자가 되어서 정말 기뻐요.
[접수 완료]가 [상담 완료]로 바뀌기를 얼마나 기다렸는지 그런데 예상치 못하게 상담과 지침을 보고 한참을 웃었네요 저 스스로 어떤 인간인지 평소에 생각해왔으나, 분석 글 읽고 이제 의심 그만하고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속이 시원합니다. (제 자신에 대한 미해결과제 풀어주심)
상담사님은 제가 하면 좋을 노력들을 알려주셨는데요. 다들 아시는 그런 노력일 것 같은데 저는 한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처음 해보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노력을 해온 편이라 생각했는데 이런 노력에 비하면 참 소소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5분 동안 봉숭아 물들여 놓고 잘했다 생각했는데 아트라상에서 매니큐어를 주는 느낌이랄까..하지만 물 빠지고 바르라고 하네요 ㅎㅎ 이런 게 아트라상 맛(?)이죠.
다양한 이유로 대체자 찾기 힘든 상황이신 분들이나 그동안 살아온 패턴의 관성 때문에 귀차니즘이 심하신 분들 (자기소개) 때로는 귀찮거나 비효율적이라 느껴지는 게 사실 꼭 필요한 노력일 수도 있어요. 진화심리학에 관한 글을 읽어보신 분들은 이해하실 거예요.
저는 학생이라 일단 학기 마무리를 잘하고, 곧 오는 여름 방학 동안 본격적으로 이론과 책, 그리고 여러가지 경험 해보려 합니다. 지침 시기는 자유롭게 주셔서 저는 제가 좀 제대로 바뀌고 나서 다음 학기에 써볼까 해요. 너무 늦게 쓰는 건가 싶기도 했지만 제가 바뀌고 나면 생각과 시각, 환경 등 아주 많은 것이 달라져 있을 거라 봐요. 또 사람 일이 어찌 될 지 모르고 지금은 생각이 저렇습니다.
아무튼 저는 정말 많은 것을 얻고 갑니다. 상담사님, 추천해 주신 책 오늘 구매해서 바로 읽었습니다. 반복해서 읽으면 아주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정말 재미있는 상담이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리고 아트라상 모든 상담사분들께, 내담자가 되면 꼭 후기에서 드리고 싶었던 말. 유익한 칼럼을 무료 열람하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눈팅만 해도 얼마나 도움이 되던지. 그리고 후가 남겨주시는 내담자 분들도 감사해요. 힘들 때 보면 힘도 나고 재미도 있고 너무 좋아요. 그럼 이만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