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성공 후기는 아니지만 제 근황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비비햐
2018. 06. 12
http://www.atrasan.co.kr/board_skin/board_view.asp?idx=12787&bbs_code=7
안녕하세요 이강희 상담사님, 이한 상담사님, 최시현 상담사님!
이한 상담사님 2차 상담받으려다 최시현 상담사님께 상담 받았습니다. 저는 1차 이강희상담사님 재회, 2차 이한상담사님 재회, 3차 최시현 상담사님 짝사랑 상담받았습니다!(저프저신 남자내담자)
1차 상담을 받고도 무너진 자존심과 자존감으로 급격히 떨어진 내프가 회복되지않아 불안한 마음에 2차 상담을 받고 쓴소리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 자신도 변화시키기 위해서 이한상담사님께 받은 이론을 공부했고 이강희 상담사님께 받은 제 부족한 프레임을 상승시키는 이론을 익히고 시도해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저에게 가능성제시를 보내준 새로운 여자가 생겼고 이 여자에 대해서 이한 싱담사님께 한 달만에 2개의 애프터메일을 사용했습니다.. 전 여자친구가 첫연애라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불안하고 급한마음에 모두 써버렸네요ㅎㅎ 3차 상담도 마친가지구요!
저에게 가능성제시를 한 새로운 여자는 제 눈앞에서 다른 남자에게 고백도 받는 객관적 프레임이 좀 높은 그런 여자였습니다 그 당시 전 헤어진지 얼마 안된상태이기도 하고 해서 내적프레임이 낮아있어 가능성제시로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이한상담사님께 애프터 메일을 보내니 괜찮은 상황이라고 해서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해 보려 했지만 박살나있는 자신감 때문에 애매한 카톡만 이어가다 끊기기만 했네요..
2차 애프터 메일을 사용한 뒤 제가 얻어낸 힌트는 만남제시법, 상대방이 자존심이 있는 타입이라는 이 두가지만 가지고 한달동안 행동을 해보았습니다. 이 두가지 힌트만 듣고 후기 봤던 내용을 떠오르며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생각해봤는데 원래 제가 했던 연애는 헌신과 저프레임 행동이였지만 이 상대방에게는 제 프레임을 지키면서 다가가봤어요!(이런 행동은 전에는 정말 못했거든요ㅜㅜ)
카톡을 끊으려고 하는 것과 틱틱대는게 느껴지는 말투에도 처음엔 다 자존심발동이구나 내 프레임이 엄청 높구나 하면서 여유롭게 아무렇지도 않게 넘기고 했어요! 하지만 제가 이렇다할 가능성제시를 하지않았는데 상대방이 있는 자리에서 다른 이성이 또 접근해오는 바람에 가능성이 사라져 저에게 마음을 접었구나 라는 생각으로 제 본성인 저프레임 짓을 또 하게 됐습니다ㅜㅜ
그랬더니 상대쪽에서도 자신의 프레임을 확 상승시키고 저는 그 상황이 제가 저프레임 행동을 해서 상대의 프레임이 높아졌구나 라는 판단을 하게되어 3차상담을 하게되었습니다ㅜㅜ 하지만 최시현 상담사님께서 상담사 투어하고있다면서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결론부터 이야기 하시더니 2~3주 내에 하던대로 하면 성공할거 같은데라고 이야기 해주시더라구요..
모든 행동들이 제 프레임이 정말 높아서 그리고 다른 이성이 접근해온 것을 보고 저프레임 행동을 해도 여전히 고프레임으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자존심 강한 상대가 틱틱댄다는 결론이였네요.. 저프레임 행동도 그냥 가능성제시로만 느껴진거라는 아주 다행스러운 결과도 나왔구요.. 이 모든 잘못된 해석도 제 낮은 내적프레임 때문이였어요ㅜㅜ 상대방의 높은 사회적위치, 객관적 외모로 인한 프레임이 높다고 생각하고, 다 이론대로 되고있다 내가 배운대로 잘 하고 있다 라는 자만심에 빠져서 상황이 안좋게 흘려가구나 라는 생각에 빠지고 있었어요ㅜㅜㅜ
이번 상담 마지막에 최시현 상담사님께서 해주신 말이 생각나네요
‘지금 내담자는 이성에게 대시도 좀 오는걸로 봐서 외모적 가치는 높은 편인데 자신감이 없어서 내적프레임이 낮아보이네요. 자신감을 가지세요. 그리고 상대방 뿐만 아니라 다른 여자들도 만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세요.’
사실 저는 제 프레임중에 외모적가치가 가장 낮다고 생각했습니다. 주위에서 잘생겼다는 소리를 들었던 적이 없더든요. 그치만 이번 인기많은 상대방을 통해서 사실 자신감도 생겼어요! 이전에도 이런 가능성제시가 여러 있었지만 제가 가능성제시인 줄도 모르고 그 제시를 차단했었고, 전 여자친구는 확실한 가능성 제시얐던 터라 제 첫사랑이 되었던 거죠^^
모든 내담자들은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아왔고 어떤 가치가 존재하거나 높기 때문에 한번 연애를 하고 이별을 한 상태에서 여기에 왔다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이 프신관리를 잘하는 완벽에 가까운 상대일 경우는 상대방을 붙잡고 싶은 마음이 크겠지만 아닌 경우는 내담자도 충분히 프신관리 잘하고 안정적이고 행복한 연애를 할 수 있는 조건들을 갖췄다고 생각해요!
1차 재회 상담에서 현재 2차지침 수행 2일 전이지만 솔직히 지침 쓰고싶지 않네요..ㅎㅎㅎ 아트라상의 힘을 한번 보기위해서 사용해볼까 고민도 하지만 제 친구가 전 여자친구와 현재 제 짝사랑에 대해서도 알고 있기 때문에 괜히 쓰고 싶지는 않네요! 내적프레임 낮고 현재 짝사랑보다 낮은 프레임을 가진 전여자친구는 잊고 더 성숙한 가치가 높은 연애하기 위해 한발짝 다가간다는 생각으로 열심히해볼게요!
다른 내담자분도 지침을 기다리고 있고, 상담을 기다리고 있는 내담자분들도 계시는데 상담을 기다리고 있는 내담자분들은 제가 이렇게 적어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시겠지만 재회만 생각하지 마시고 지금 자신을 버린 상대방보다 더 프신이 높은 다른 상대방을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가치를 알고 고쳐나가면서 자신의 높은 가치는 하나쯤은 분명히 있을거예요! 그런 가치가 존재했으니까 연애를했으니까요! 그러니 그런 가치가 어떤걸까 상담사님에게 물어보고 자신감을 얻는 것도 좋은것 같아요!
내담자 분들도 다 가치있고 더 좋은 사람과 연애할 자격 있으니 모든행동에 아쉽지 읺은 태도, 자신감 있는 태도를 가지면서 힘든 재회 모두들 성공하길 바랄게요!
이강희 상담사님 지침 짜주셨는데 쓰지 않아서 죄송하구요ㅜㅜ
이한 상담사님 잘 복귀하시고 애프터 메일로 좋은 힌트 주셔서 감사하구요!
최시현 상담사님 후기로 뵙겠습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