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정수아 선생님 ㅎㅎ 말씀하신 대로 알찬 재회후기 남겨볼게요
아구아구몬
2017. 04. 06
수아 선생님 ㅋㅋ 저는 아구아구몬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내담자였어요~~ 아마 얼마전에 재회하고 난 후에 에프터메일을 보냈으니 기억하시겠죠??
사실 저는 아마도 대부분의 내담자분들과는 조금 다른 점이 있었던 것 같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칭찬을 해주실 만큼 프레임 관리도 잘하고 이론에 대하고 습득이나, 제 상황에서 대한 판단 등 많은 점을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헤어졌을 때, 분명 메달리고 또 많이 힘들어하고 갈등도 했지만 어느 순간부터 아트라상과 오주원 선생님의 블로그를 통해서 많이 배우고 나름대로의 자기관리를 시작하면서 내프를 많이 올렸었던것 같아요!!
저는 이런 재회의 과정에서 정말 많은 것을 얻어가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다른 분들처럼 정말 절실한 재회를 바라고 이곳 저곳 이별에 관한 정보와 칼럼들을 찾아다니며 저를 정말 많이 변화시키고 싶었습니다. 상담을 신청하고 수아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기 전까지 제가 어떤 상황인지에 대해서부터 생각하며, 앞으로 어떤 식으로 행동하고 마음가짐을 가져야되는 지에 대해서 많이 고민했던 것 같아요~~
저도 많은 내담자분들처럼 고프저신으로 헤어진 케이스이고 이런 시점에서 제가 어떤 행동을 할 지에 대해서 대략은 알지만 구체적으로 알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상담 당일 수아 선생님과 즐겁게 대화를 나누면서 제가 어떤 점이 문제였고, 어떤 점에서 여자친구가 아파했는지에 알아가니 좀 더 재회에 다가설 수 있는 길이 선명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아 선생님과 서로 꺌꺌꺌 케케케 거리면서 웃으며 대화하던 일이 바로 엊그제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상담 이후에는 다시금 자기관리를 열심히 했던것 같습니다 ㅎㅎ
헬스도 다니고, 친구들과 축구도 하고 제 가치를 확인하기 위해서 많은 이성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살리면서 내프가 점진적으로 올라가게 되었고, 1차 지침을 보낸 후에 3일 뒤 여자친구가 울면서 찾아왔었습니다. (조금 다른점이 있다면, 저는 이별 후에 내프가 바닥까진 아니었고 그 부분에 대해서 칭찬을 많이 들었습니다.)
제가 수아상담사님과 얘기를 나누면서 가장 크게 느낀것은 바로 우리 내담자들은 이별을 한 순간부터 각자 주어진 길을 걷는 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길을 걷는 것은 내담자 본인일테고, 재회가 길의 끝에 있을 수도 있겠지만 지금까지 내담자분들이 인간관계에서 놓쳤던 부분과 그런 부분들을 성숙한 모습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내담자분들은 상담사분들이 지침을 주셔서 그것을 따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적어도 상담사님들을 무조건 100% 맹신하라는 얘기가 아닌, 적어도 우리가 알고 있는 길보다 상담사님들이 지시해준 길이 재회나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더 가깝다는 것을 인지한다면 좀 더 지침을 어기는 실수를 줄일 수 있다고도 생각이 됩니다. 때로는 상담사님들이 제시해준 길이 아닌 자신만의 방향대로 길을 가다가 목표까지 좀 더 돌아가게 되서 오래 걸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자신만의 생각으로 인해서 올바른 길을 가지 못했을 때, 그 문제점을 인지하고 다시금 실수를 하지 않는 다면 그것 또한 인생의 한 부분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재회한 이후에도 많은 후기들을 보면서 아트라상을 이용하는 내담자분들이 자신만의 길을 걸으면서, 얻고자 하는 것들을 꼭 얻어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이별때문에 힘들어 했었고, 그 아픔을 몸과 마음으로 공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ㅎㅎㅎ
제 후기가 비록 엄청난 도움을 줄 수 없을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자신의 상황에 대해서, 혹은 상담사의 역할과 자신의 할 일에대해서 갈피를 잡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꼭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수아 선생님은 진짜 동네 피시방가면 옆에 앉아있는 누나같은 느낌이었어요. 친숙하고 이야기를 참 잘 들어주고 공감을 하다가 자신의 감정이 많이 이입될 수록 말이 빨라지시는 인간적이신 분이었습니다. 아마도 여자인 친구분들이 수아선생님한테 이야기 많이 들어달라고 귀찮게 많이 할거같아요! ㅋㅋㅋ 좋은 기회를 통해서 훌륭한 상담사님과 이야기를 통해서 완벽하지는 않지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성숙한 요소를 얻게 되어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상담사님들 항상 많은 내담자분들에게 희망을 주실 수 있도록 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내담자분들도 머지않아 찾아오게 될 재회나 인생의 한부분 가르침에 대해서 여유롭게 받아들이고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지혜를 많이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