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아트라상의 시작에 즈음하여
두리
2017. 01. 16
아트라상의 시작을 축하드립니다.
비록 늦었지만, 앞으로 찾을 내담자들에 재회를 했던 경험자로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오주원 상담사님. 두번의 사이트를 거쳐서, 이번에는 아트라상이란 이름으로 새출발을 하시는군요. 손수현, 이한 등의 출중한 상담사님들과 최시현 등의 새로운 상담사님들과 더욱 upgrade 된 시스템으로 오픈 하셨네요.
더더욱 괴물 상담사님이 탄생하시겠지요.
이 분들은 앞으로 더 나아지기를 멈추지 않을겁니다. 지금까지 그래 왔었고, 약간의 강박증까지 가시신 분들이라. ^^
돈 많이 만거나 똑똑한 사람 보다는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은 내담자입니다. 저 자신에게 던져준 미해결과제이기도 하고요.
사랑, 행복은 흔합니다. 하지만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들을 보기가 드문거 같습니다. 어쩌면 행복이란 문은 아무나 열기가 어려운게 아닌가'라는 생각도 듭니다. 진정한 행복이란, 결혼 후에도 상대방을 서로 배려하고, 둘이서 계속 노력하지 않으면, 절대 가까이 갈수도, 가질수도, 계속 유지할수도 없는거 같습니다.
손수현 상담사님의 간단한 지침으로 재회했던 내담자로서, 저가 느낀 바를 쓰자면,
첫째, 상담사님들은 내담자분들에게, 상대방과의 외적프레임의 Balance를 맞춰주는 선물을 드릴겁니다. 아마는 고프'로..
후기들을 보니, 정상 내프인 내담자들이 내프가 낮은 상대방에게 영향을 받습니다. 바로 인지하지 못해서 휘둘리고, 너무 힘들어 하고, 상처받는 상황을 봅니다. 상담사는 지침으로 공정하게 다시 제자리로 돌려놓아 다시 시작할수 있게끔 하는..
즉, 연애상황을 보다가, 마치 심판이 반칙선언을 하고 상대에게 페널티를 주듯이... 다시 상황을 시작하게끔 하는 것 같은 사례도 있고.
낮은 내프인 내담자들에게는 축복입니다. 이를 치료해서 건강한 연애를 할수 있도록 거듭나게 해주는.. 부모의 심정과 같은 사례도 보입니다.
하지만, 떠먹여준 고프레임도 안정된 내프 없이는 다시 제자리로 결국 돌아갑니다.
결국, 내프, 자존감, 객관적 프레임은 전적으로 내담자의 몫 / 노력입니다.
신뢰감은 상대적인 것입니다. 서로에게 보이는, 서로가 보는 진정성에 따라서 관계가 달라지기도 하지요.
둘째, 절대로 상담사님들에게 강력지침을 달라고 때쓰지 마세요. 상담사님들은 내담자들을 먼저 걱정하고, 필요한 상황이면 알아서 주십니다. 반면에, 상대방의 파악 및 인생/미래도 고려해 주시는 분들입니다.
한때는 좋은 만남을 가졌던 상대방을 개의치않는 이기적이거나 초저내프인 내담자들은 때쓰시기도 하겠지요.
셋째, 여자분들 경우, 외모는 강력한 매력 요인이지만, 시간가치에 따른 감가상각이 지속적으로 발생합니다. 0이 될때까지..
결국, 결혼하고 싶은 여자가 되는 법' 칼럼의 내용은 충분조건이 아닌, 필요조건이자 명제입니다.
넷째, 상담을 꼭 녹음하세요.
또한, 상담시 상담사님의 말을 중간에 끊지 마시고, 일단 먼저 다 들으세요. 내담자가 놓치면 안될 중요한 대목들이 많아요.
다섯째, 같은 상담을 아트라상내에서 다른 상담사님들에게 받아보는 것도 괜찮아요. 저의 경험으로는 추천합니다.
여섯째, 베스트후기에 나온 분들과 비교해서 자신이 부족한거 아닌가 하는 오류를 갖지 마세요.
일단, 상대방 및 상황이 다르고, 다른 내담자분들도 분명히 그분들이 못가진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곱째, 상담신청을 한이상 시간은 내담자들의 편일 확율이 큽니다. 조급해 하지 마시고 기다리세요.
여덟째, 상대방과 재회할 경우의 Plan A, 기다려야 할 경우에는 자신의 미래를 위해 해야 할 일을 하세요. 하고 싶었지만 미뤄왔던 일의 Plan B를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기다리는 기간동안 Plan B를 조금이나마 시작해 보세요.
다시 한번, 특히, 너무 힘들어 찾아올 내담자들에게 힘이 되어줄, 아트라상의 시작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