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하서영 상담사님 후기 / 고프저신 / 상담사님 감사합니다...

서영이

안녕하세요.
저는 저번주 쯤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 받고 헤어지게 되었고, 슬픈 마음으로 인스타 이별 릴스를 보던 중 아트라상 인스타 글을 보게 되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아직 이별 한 지 2주가 채 되지 않았기에 슬픈 마음으로 가득 차 있던 저는 아트라상을 접하자마자 구원처럼 느껴졌어요. 이런 게 있구나! 하면서요. 그래서 바로 상담을 신청하려다 경고처럼 써져있는 문구에 멈추어 칼럼부터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제가 긴 글에 울렁증이 있기에 거부감이 들었으나 몇 문장 읽다보니 진심으로 흥미가 생겨서 어느새 진지하게 읽게 되더라고요. 그렇게 읽다가 이전 연애로 저도 심적으로 불안했던 적이 많았기에 안정을 얻고자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구구절절 사연을 남기고(9,000자로 될까 싶었는데 공백 제외라 그런지 제 1년을 설명하기엔 충분했어요.)떨리는 마음으로 상담사님과의 연락이 되길 기다려 드디어 오늘, 상담사님께 연락을 받고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하서영 상담사님과 동명이인이라 내심 배정 받길 바랐는데 얘기 나누게 되어 기뻤어요!!!)

받자마자 상담사님은 제 케이스가 서로 정말 좋아하는데 그 마음을 서로가 몰라서 안타까운 케이스라고 하셨어요. 제가 헤어졌을 때 저자세를 보여(구질구질하게 매달렸답니다...) 주도권이 넘어갔지만 여전히 고프레임을 유지하고 있단 말에 신기했어요. 사실 저는 상대에 비해 외모가 월등히 뛰어나 고프였을 것은 예상했습니다.(제 입으로 할 말은 아니지만 ㅠㅋㅋㅋ) 하지만 저는 고프였다가 매달려서 저프저신이 됐을 줄 알았는데 상대의 단호함에도 내가 아직 고프저신이라니!

1년의 연애 기간 동안 상대와 일상처럼 다투진 않았지만 한 번 다투면 늘 크게 다투었고, 대부분의 다툼은 이유가 비슷했어요. 그런 부분이 상대방으로 하여금 저에 대한 신뢰도 하락을 유발했고요.

상대는 매번 저를 의심하고 불안해했어요. 약간은 병적으로 느껴질 정도로요. 주변 사람들은 제 얘기를 듣고 상대방이 의처증 같다고 했었어요. 의처증 같다고 한 이유는 제가 상대에게 대단히 신뢰를 떨어트릴 만한 행동이나 바람을 피우거나 남자랑 놀거나 한 것이 아니며, 연락을 아무리 해도 저를 매번 의심했거든요. 상담사님도 비슷한 말씀을 하셨어요. 상대가 그렇게 계속 불안을 느낀 이유는 본인이 갑이 아니라 생각해서이며, 제가 다른 놈에게 가버리는 게 끔찍하게 싫을 만큼 저의 프레임이 높다고 분석해주셨어요.

그 정도일 줄은 몰랐는데 상담사님이 근거로 들어주시는 부분들 하나하나 들어보니 정말 맞는 말이더라고요. 상대가 내적프레임이 원래 낮은 터라 제가 뜻하는 대로 되지 않으니 저로 인해 자존감은 계속 떨어지고 헤어지려고 하니 제가 자기를 잊고 잘 사는 꼴은 못 보겠어 계속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만나왔지만 본인도 거기에 지쳐 이별을 고하게 되었을 것이라 하였습니다.

저 또한 그로 인해 스트레스가 매우 컸으며, 상대가 주변에 여자가 많아 저 역시도 상대를 좋아하는 마음이 컸기에 좋을 땐 너무 좋지만 자주 불안에 떨며 연애를 했어요. 실제로 상대가 여자 지인의 인스타에 좋아요를 누르면 신경이 많이 쓰이기도 했어요. 그렇지만 상대는 제가 그런 질투를 하면 엄청 웃기도 했고, 자기를 좋아해줘서 고맙다는 둥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하지만 그런 부분도 상담사님께서 저와의 관계에 대해 확신이 없으니 상대가 분산 투자를 한 것이라고 설명해주셔서 그냥 상대가 불쌍하기도 했고, 안쓰럽기도 했고... 마음이 복잡했습니다.

오늘 지침으로 남겨주신 말들 전부 읽고 또 읽고 지금도 읽는 중이에요! 얼른 지침 행동 후 애프터 메일로 연락 드리고 싶습니다. 상담사님과 대화를 나누며 재회에 대한 희망을 얻은 것보다 제가 연애를 하며 힘들었을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공감해주시고 제가 만난 상대에 대한 조언과 사연을 통한 상담을 넘어 정말 마음 깊이 안정을 얻게 된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트라상을 통해 사람의 심리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이 생기게 되었어요! 재회 뿐 아니라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 힘드신 분들 상담 받아보시면 정말 후회가 없으실 겁니다! 모두 좋은 인연을 만나 늘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