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분석상담 40% 저프저신 성장기
일등급
2025. 07. 02
이강희상담사님께 분석상담을 받았던 내담자입니다.
저프저신 40% 진단을 받고 '내가 저프라니' 라며 놀라웠었는데요.
지난 공백기동안 정말,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먼저, 아트라상 블로그와 PDF로 이론은 거의 섭렵했고, 평소 심리학에 관심이 많아서 이해는 쉬웠습니다.
제가 4살만 어렸을때 이 이론을 알았다면 인생이 좀 달라졌을 것 같아요.
연애뿐 아니라 자존감이나 나 스스로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게되는 이론입니다.
왜 친구들에게는 당당하고 진취적이라는 이야기를 듣는 제가
연애만 하면 휘둘리고 맞춰주고 남자를 다 믿고 했었는지 최대한 저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어요.
솔직히 아직도 체화되거나 완벽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70%정도는 터득한 것 같아요.
일단 이별 후에 이렇게까지 공부하고 글로 정리하고, 객관적으로 바라본적이 없었기때문에,
이런 노력만으로 반은 간다고 생각합니다.
궁금해하실 재회후기는,
제가 분석상담 후에 강희상담사님의 힌트를 매칭해 지침을 보냈고, 인스타만 차단 당했습니다.
공백기가 끝나갈 즈음인 요즘,갑자기 오랜기간 안바꾸던 카톡프사를 바꾸더니
인스타활동이 늘고, 결정적으로는 상대로 의심되는 계정이 제 스토리를 계속 염탐하네요.
직접적인 연락은 오지않았지만 자존심반응+후폭풍반응이 보이고, 사실 조금이라도 괴로워하고 후회한다면 전 그걸로 만족합니다.
조건은 좋은 사람이었지만, 강희쌤이 '장기적으로 관계를 맺는 타입의 남자는 아니다' 라고 하셨고,
저도 생각할수록 - 포인트를 찾아내게 되더라구요. (확증편향 일 수도..ㅎㅎ)
강희쌤이 저에게 무조건 대체자를 열심히 찾아야한다고 하셔서 활동은 조금 늘렸지만, 마음을 급하게 먹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이사람 때문은 아니고.. 제 내적프레임을 어느정도 회복하고 고프행동을 미안한 감정없이 하기위해서는 저를 좀 더 돌봐야할 것 같아요.
사랑은 진심으로 하는거고 밀당은 매너가 아니라고 생각했던 바보같은 지난날들이 후회되서 가끔 눈물도나고 화도납니다.
그래도 정말 확실한건, 저는 앞으로 무조건 행복한 연애와 결혼을 할 것이라는 것이고,
아트라상이 저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었다는거예요.
상담 뿐 아니라 칼럼과 프드프 PEF(비싼거 아니어도 무료자료나 저렴이도 얻을게 많음)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뭔가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다가 아트라상을 알게되었었는데... 검색한 나 자신을 칭찬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