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부부상담, 결혼 11년만에 드디어 조금 빛을 본 것 같습니다.
서초
2025. 11. 21
우선 절박한 상황에서 이 곳을 알게 되어 너무나 기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저는 남편과 만 11년을 넘게 결혼 생활을 하면서도 남편과 소통이 안되고, 남편에 대해 잘 모르겠어서 어떻게 제가 대응을 해야 화목한 가정을 이룰 수 있는 것인지 판단이 안섰는데 단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우선, 현재 고프레임 저신뢰도 상황인 것도 알게 되어 의외였습니다. 저신뢰도 상황인 것은 어느정도 인지를 하고 있었지만 저프레임이라고 잘못 판단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가 남편에게 갖던 의심 ‘혹시 이 사람이 나에 대한 애정은 없는데 회사에 소문나서 사회적으로 매장 당할까봐 저러는 거 아닐까?’까지 정확하게 꿰뚫어보시고, 본문에 적지 않고 생략했던 남편의 행동 패던이나 사고(남편이 은연 중에 말해서 알게된)까지 짚어주셔서 통찰력에 많이 놀랐습니다.
우선 복습하는 의미로 상담 받은 내용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겠네요.
1. 고프레임 저신뢰도 상황 – 신뢰도를 높여라.
2. 남편의 인정욕의 결핍 (누군가가 나를 굉장히 원한다는 느낌을 주는 것)
3. 남편은 내적프레임 (이성관계, 연애를 잘 이어갈 수 있다는 자신감)이 낮음. - 정확한 진단인 것이, 남편은 저를 만나기 전에 3개월 이상 연애한 적이 없고 항상 자기가 먼저 잠수를 타며 이별을 해왔다고 하였습니다.
4. 내적프레임이 낮은 사람들의 공통점 – 부정적인 사고, 연애 시 신뢰감을 중시, 자존심이 강함. 강약약강, 작은 것도 예민하게 꼬아서 해석함.
5. 남편은 ‘남성성’의 측면에서 결핍이 특히 강함. - 남자로서 매력 있고, 인정받고 싶은 욕망
6. 어른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지 못해서 상처가 많은 아이가 잘못을 해서 혼이 난 상태인데 반성은 하겠지만 한 켠에는 ‘어른들에게 또 혼이 났다. 나는 사랑 받지 못하겠지. 나는 계속 힘들게 살겠지.’ 라는 불안, 두려움, 억울함, 방어 기제 같은 것들이 있을 것.
7. 현재 멘탈적으로 ‘억울함’에 빠져 있을 가능성이 높음. ‘불안감’도 있음.
8.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안전감’
9. 1차 지침 문자 보내기 – 프레임, 신뢰도 높임.
10. 행동 지침 - 아침, 점심, 저녁
11. 남편에게 무언가를 요구하고 남편이 투자를 하거나 성의를 보인 경우 반드시 보상을 주어야 함.
12. 결국 채찍질보다는 남자가 더 사랑받고 싶어서 사과하고 투자하게 만들어야 함. 남자가 하는 노력에 있어서는 객관적으로 잘한 부분은 인정해주기
13. 트러블 발생시 - 구체적 대화 멘트
14. 갈등이 30분 이상 지속될 경우 방으로 가기. “진정하고 다시 얘기하자.”
15. 부부다이어리는 긍정적인 서로를 응원해주는 장점을 찾아주는 내용 작성하기, 강제성X
16. 자기 관리, 자기 계발, 사교활동, 약속, 꾸미고 나가기, 운동
17. 평소 비언어적으로 보상을 주면서 가능성 제시하기
평상시에도 계속 상담내용과 이 후기를 지속적으로 읽어보며 제 행동과 생각을 개선하고 노력해볼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