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정유현 상담사님 / 저프고신 30%미만 / 단기간 연애 / 30대 연애
오모헬리
2025. 05. 30
안녕하세요
저는 2월 말쯤 정유현 상담사님께 음성 상담을 받은 내담자입니다!
1차 지침문자를 보내고 열심히 살다보니 공백기였던 50일이 훌쩍 지나 있네요.
대체자를 찾고 있는 노력 중에 상담을 받았던 생각이 나 후기를 적어봅니다.
저는 20대 후반, 상대방은 30대 초반이었고, 2~3개월 정도의 짧은 연애를 했습니다.
제가 일이 많아 바쁜 와중에 상대방과 교제를 시작하였습니다.
저를 엄청 좋아했던 초반과 달리 상대방은 연애 중후반 무렵부터 태도가 달라지기 시작했어요.
저는 제가 일이 바쁜 탓에 그런 것이라 생각하고, 제 나름 관계 회복을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차인 연애였습니다.
제가 고프저신 혹은 저프저신일 것이라고 생각하였으나
정유현 상담사님께서는 역시 저프고신이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ㅠ
초반에는 고프고신이었으나, 상대방의 내적프레임이 낮아 중반에는 고프저신으로 바뀌었을 것이고,
후반에는 위에 적었던 제 나름의 관계 회복을 위한 노력(다시 돌아보니 매달리기에 가깝네요..ㅋㅋㅋㅋㅋ)을 하며
저프고신으로 바뀐 케이스라고 하셨습니다.
후반 무렵 제가 보였던 저자세가 텐션을 훅 떨어뜨렸을 거라고, 프레임빨로 갔어야 했다고 하셨어요.
확률이 30퍼센트 미만인 이유는 너무 단기연애였고 상대방이 30대인 연애여서(이별 이유엔 상황과 취향의 문제가 클 것)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저는 아직 20대의 연애만 해봐서 이런 연애의 흐름이 익숙치 않았는데, 정유현 상담사님께서 30대의 연애에 대해
정말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이번 연애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쓰일 중요한 이야기라면서 열심히 설명해주셨는데
이 점 정말 너무 감사했습니다!!ㅎㅎ
상담사님께 설명을 듣고 나니 왜 이별을 했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객관적인 시선으로 정확한 이야기를 듣고 나니 마음도 정리가 많이 되어서 후련했습니다.
아! 그리고 상담사님께서 만들어주신 지침문자도 너무 좋았어요!
저프였다 보니 프레임을 올릴만한 문자를 만들어주셨는데, 이 지침문자를 그대로 보내고 나니 은근 통쾌한 마음이 들었어요ㅋㅋㅋㅋ
평상시의 저였다면 안했을법한 말도 있어서 더 통쾌한 마음이 컸던 것 같아요
곧바로 덕담과 함께, 변명하는 내용의 중장문의 카톡을 받았고
쭉 공백기를 보내고 있었답니다.
SNS관리와 대체자를 찾으려는 노력도 하고, 자기개발도 하다 보니 시간이 이렇게 지나있었습니다!
제가 원래 긴 연애보다는 짧은 연애에 미련이 많은 스타일이어서, 괜찮아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정유현 상담사님과의 상담 덕분에 금방 털고 일어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상담이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유익하고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정유현 상담사님! 친절하고 꼼꼼하게 상담해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 !!!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