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2차 지침 후 공백기/고프저신/상대 연애?/현재 마음 상태/+애프터에 못 다한 말들
둑흔
2025. 05. 10
서영쌤 안녕하세요!
좋은 계기가 생겨서 그 기회에 2차 지침을 보낸 후 한 달 좀 못 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상대는 바로 읽었지만 다음 날까지도 답장이 없었어요.
씹혔나보다 생각하며 절망&슬퍼하던 중 이틀 뒤 새벽에 상대에게 답장이 왔습니다.
짧은 답장엔 덕담과 만남에 대한 언급도 있었지만 예의상 하는 인사치례에 가깝다고 생각했어요.
그래도 하루 동안 고민해서 답을 했다는 건 아직 제 프레임이 남아있긴 하다는 뜻이겠죠?
짧은 대화가 오간 후 저도 상대도 서로 연락하지 않았어요.
1차 지침 후 리바운드가 될 뻔했던 번따남은 영 마음이 안 생겨서 연락도 만남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새로운 사람을 만날 만큼의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아서 다가오는 사람 밀어내지만 말자는 생각이었고 제가 먼저 찾아 나서는 노력은 하지 않았어요. 이젠 슬슬 제 맘에 드는 새로운 사람을 찾아 나서는 노력을 해볼까 싶기도 해요.
2차 지침 후 최근엔 상대가 새로운 연애를 하고 있나..?하는 정황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상대는 연애하는 듯한 티를 내는 게 전혀 없었는데, 오히려 그 새 연애 대상으로 추정되는 분의 행보로부터 의심이 시작되었어요.
그 분은 저랑도 아는 사람인데, 최근에 굳이 싶은 행동들이나 저를 의식하는 듯한 정황이 보였어요. (물론 제 망상일 수도)
극 최근에 시작된 의심이라 그 전 일들까지 다 짜맞춰보니 사귀는 게 맞다면 한 달 넘게 되지 않았을까 예상합니다.
새 연애가 맞더라도 저는 제 페이스대로 프레임과 매력을 믿고 할 수 있는 데까지 해보려고요!
근데 근거가 예쁘게 딱 맞아 떨어지는 게 아니라 ‘사귄 건 맞는데 최근에 헤어졌나?’ 아니면 ‘사귄 게 아닌가?’싶은 추측도 들어서 사실 잘 모르겠어요ㅋㅋㅋ
그냥 그 분이 저를 부러워해서 견제하는 건가? 하는 추측(이라 쓰고 망상이라 읽음)도 해봤습니다.^^
제가 헤어진 후 너~무 잘 살아서 실제로 제 주변 사람들도 저를 좀 부러워라하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헤어지고 내프가 바닥이 되어 속으론 힘들어해도 겉으론 절대 티 안냈고, SNS상이나 보기에는 엄청 쿨하게 행동했고 좋은 곳도 많이 다녔어요.
제가 상대를 만났던 시기는 참 특수한 시기였어요. 그 시간 동안 제 본업과 본분을 모조리 잊고 하고 싶은 거 다 하면서 지냈고 당시 운명이라 생각했던 상대를 만나기도 했어요.
이제 곧 제 상황적 문제로 여유 없는 바쁜 나날들이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앞선 특수한 시간들은 그냥 꿈을 꾼 것이라고 생각하고 받아들이려 하고 있어요.
현실을 받아들이고 다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이전엔 몰랐던 연애 지식을 배워가는 것도 좋았지만, 가장 중요한 내적프레임에 대한 개념을 알게 되어 상담 받길 잘했다는 생각이 요새 부쩍 자주 듭니다.
내적프레임을 올리는 게 쉽지는 않았지만, 이를 자각하고 내프를 올리고자 하는 노력을 의도적으로 하는 과정에서 저 자신에 대해서도 더 많이 알게 된 것 같아요.
아트라상 이론과 상담은 단순 ‘재회’라는 관점을 넘어서서, 제 내면이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서영쌤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전 아직 재회하지 못했지만 상담사님의 분석과 지침은 틀림이 없다는 걸 점점 확신하고 있습니다! 내프가 올라와서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어서 그런 것 같아요.
내프가 안정된 날들도 있었지만 이따금씩 내프가 다잡히지 않는 날도 있었어요. 그때마다 후기 글 읽으면서 들쑥날쑥한 제 마음 상태가 틀린 게 아니라는 걸 스스로에게 되뇌었어요.
헤어지고 나만 슬픈 것 같고 나빼고 다들 행복하게 잘만 사는 것 같아 외로운 감정이 들 때도 있었어요. 그럴 때도 후기 게시판 들어와서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 분들, 재회를 이루어내신 분들께서 쓰신 글 읽으며 ‘혼자가 아니다’ 위안을 얻고 마음을 외롭게 두지 않으려고 했던 것 같아요.
마음이 불안할 땐 아트라상 칼럼과 상담글 읽으며 스스로를 안정시키려고 했고, 소중한 애프터 메일을 소진할 순 없으니 제가 상담사가 된 것 마냥 스스로에게 분석 및 상담글을 써주고 읽기도 했습니다ㅋㅋㅋㅋ
제가 내프 잡았던 방법들인데 써놓고 보니 부끄럽네요.
모두 내프 단단히 잡으시고! 화이팅~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