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재회가 목적이면 실패! (6개월 뒤 연락 받았지만 재회 포기)

adorable


안녕하세요 서영 상담사님께 한 사람을
연애유지 ,이별, 애프터 상담받은 고학번 내담자입니다.

1차는 초초초강력지침을 받았어요.

1차 상담 때는 장문의 덕담이 왔지만 그 속에는 자존심 발동이 보였어요. 연락이 오지 않는 상대에 의해 내프가 낮아져 큰 실수를 저지르게 되며 1차 지침 뒤 2차 상담을 신청합니다.

상담 받기 직전 연락할 수 있는 구실이 생겼어요.

상담사님께서 너무 좋은 아이디어라면서
“00님은 이론 지식도 뛰어나고 아이디어도 너무 좋은데 왜....” 하면서 웃으셨고 이론 공부가 잘 되어있어 상담이 재밌다고 하셨어요.

이론 지식이 잘 정립 될 경우 내담자가 하는 질문의 내용이 모두 이론에 기반한 질문이기 때문에 상담의 질이 높아집니다. 덕분에 칼럼에 없는 내용에 대해서도 말씀 주시고 저 역시 유익하고 즐거운 상담이 되었습니다.

나름대로 제가 만든 지침은 상대를 엄청나게 공격하고 자존심이 강한 상대를 긁어내리며 프레임을 높이는 내용이였는데 서영 상담사님께서는 진짜 사람 잘 긁는다고...ㅋ

”하지만 프레임 자체는 높아지겠지만, 제가 상담사는 뭐가 다른지에 보여드릴게요!“라고 지침을 주셨습니다.

받자마자 보내기 싫었어요. 프레임이 낮아졌는데 왜 순한 지침인지 이해가 안갔어요. 충분히 설명해 주셨고 납득이 가서 지침 수정없이 발송했습니다.

역시나 며칠 뒤 상담사님께서 정확히 예측한 내용으로 답장이 왔습니다.
며칠 내도록 지침 내용을 곱씹었을 상대를 생각하니 통쾌했어요. 1차에서 받은 초강력지침보다 2차에서 받은 순한 지침이 상대에게는 더 큰 강력지침이였을거라는걸 시간이 그때 느꼈습니다. 상대는 이제서야 후폭풍의 시작이였겠지요.(절망, 진짜 끝을 전달해야 우리에게는 시작!)

확실한 것은 ‘상대는 다른 이성을 만나야만 나의 가치를 진정 느끼겠구나’ 빨리 가치 낮은 이성을 만나라 제발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지침 전송 후 한 달 쯤 지나고 상대는
온갖 염탐에 인스타 차단은 풀고 프사를 교체하고 난리가 났어요.
반응은 오는데 직접적인 연락은 안와서 애프터 상담을 신청했고 쌤이 객관적 가치가 이렇게 높아졌는데
왜 상담신청했냐고 정신차리라고 엄청 혼났어요 헤헤...

정 그렇게 원하면 프레임 높으니까 가능성 제시 하세요라고 지침 문자 받고
진짜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아서 ^^ 며칠 고민하다가 재회를 포기했고
상대의 모든 걸 다 차단했어요. 그리고 다음날 구구절절 장문의 연락을 받았습니다.
새벽에 자고 있는데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와서 전화를 받았더니 상대였고 3시간 넘게 통화했습니다.

상대는 인생 최대의 고통을 느끼고 있더군요...ㅎ
저의 프레임 + 죄책감으로 인해 연락 조차 할 수가 없었고
이별 당시에 제가 붙잡을 때 했던 말을 상대가 저에게 하고 있더군요.
앞으로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 지 모르겠다며 재회 요청 조차도 못하는 상대를 보면서
침착하고 차분하게 "나는 너에게 더이상 감정이 남아 있지 않아서 어떤 말도 해줄 수 없고 화도 나지 않는다"
시간이 흐르면 잊혀질 거다. 라는 말만 반복했던 것 같아요.(물론 중간 중간 예전 버릇 나와서 몇 번 따지기도 했던 것 같아요 ㅎㅋ)

그토록 받고 싶은 연락이였는데 신세한탄에 너무 졸려서 전화를 끊자하고 1초만에 잠들었습니다.
다음날에도 연락이 와있었는데 답장하지 않았어요.

특히나 가장 놀라웠던게 저의 경우 무기한 공백기여서 에프터 상담 때 대략 기간만 알려달라 징징거렸는데 서영쌤이
“음... 그래도 두달은 지나야되지 않을까요?” 라고 하셨는데 지침 전송 후 정확히 두달 뒤에 연락이 왔어요.
서영쌤의 세련된 지침 문자 아니였으면 두달은 무슨 10개월 걸렸을 것 같아요.

쌤~ 마지막 상담 때 왜 저한테 상처주는 말만 하냐고 징징거렸는데
재회 성공 후기보다, 재회 포기 후기 남겨서 더 뿌듯해요.
어쩌면 상대에게 느끼는 고프레임은 진짜 상대가 가치가 높은 사람이 아니라
내가 의미부여하면서 만들어내는 '가짜 프레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내적프레임(자존감)을 높이는게 재회성공의 핵심 열쇠같아요.

서영쌤 !! 항상 저를 걱정해 주시고 제 편에서 무한한 공감과 응원 지지 감사합니다.

더 더 성장해서 기쁜소식 가지고 오겠습니다 알라뷰!♥️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