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후기
상대는 여자들한테 인기가 많아서 재회가 안 될 거예요 #익명
2025. 06. 24
이곳은 14년 전부터 지금까지, 5만 명의 재회 상담을 도왔던 아트라상의 블로그입니다. 아트라상을 처음 알게 되셨다면, 마음 한편에 이런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이별이 뭐라고 내가 여기까지 와서 글을 읽고 있나.. 다들 헤어지고 잘만 살아가던데 나한테 뭔가 문제가 있는 건가?'
아트라상을 거쳐간 사람들 중 사업가, 재벌 2세, 연예인, 변호사, 의사, 법인 대표 등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잘나고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고 해서 연애와 이별로부터 자유로운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일반인에 비해 헤어진 연인을 잊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5년 동안 상담을 받은 내담자를 잊지 못한 한 남자가 있습니다. 이 남자의 이야기를 들려드린 후 설명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몇 년이 지나 만남 요청받은 후기 (한서진 상담사님)
닉네임 : 닉네임 비공개 l 후기 작성일 : 2024년 6월 26일
※후기 키워드※
모델으로 일했던 객관적 가치 높은 남자
8~9개월 동안 데이트만 하던 애매한 관계
여자의 선고백, 매달림으로 연애 시작 했으나 이별
자존심 강한 남자
재회 확률 70%
5년 전 상담 받았던 대상과 만나게 되어서 후기를 남깁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아트라상 이론의 힘을 다시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5년 전 상담 받았던 남자에게 지침 문자를 보내고 마무리 했습니다. 제 카톡에 새로운 남자친구를 직접적으로 등장시켜서 여지가 없어 보였을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제가 재회 의지가 있었다면 충분히 더 빠른 결과를 이끌어냈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상대방은 모델 일을 했을 만큼 외모가 뛰어난 남자였어요. 얼빠였던 저는 소개팅으로 만난 상대에게 한눈에 반했고, 저자세를 반복했어요. 남자는 저에게 비밀로 만나자, 연애할 상황이 아니라고 하면서 데이트는 계속했습니다.
8~9개월 동안 이런 관계로 지내다보니, 현타도 오고 마음의 여유가 생겼던 것 같아요. 그러다 남자의 심기를 거스르게 됐고, '그냥 사귈까 했는데 그 때마다 네가 나랑 멀어졌다' 말하며 완전한 이별통보를 들었습니다. 이론을 몰랐지만 저도 칼같이 선을 그었어요.
이런 모습이 상대에게 의외였던 걸까요? 3달 후 상대의 선연락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또다시 이전과 같이 애매한 관계를 1달 간 유지하다가 상담 신청을 하게 됐어요. 그리고 지침 문자를 보낸 뒤 마무리가 되었죠.

가능성제시, 여지를 주는 행동의 힘을 시험해보고 싶어서 얼마 전 상대한테 가볍게 연락을 했어요. 남자는 15분 만에 답장하며 덥썩 물었고, 연락을 끊으려고 하면 이어가고, 만남 약속도 적극적으로 잡았습니다. 자존심 발동 전혀 없었구요. 저의 허접한 여지 주기에도 이렇게 반응할 정도라면 상담사님의 지침은 얼마나 남자를 흔들어 놓을지 기대가 됩니다.
부모님과 약속도 취소하고 나왔다던데, 예전만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를 그윽하게 쳐다보는 눈빛이 불편해서 오래 못 있겠더라구요. 절절 매는 모습에 오히려 그 사람의 가치가 낮아보였습니다. 발전하지 못하고 5년 전 그대로인 모습에 실망도 했구요.
다음 약속을 기약하려는 남자를 밀어내고, 선을 그었어요. 아쉽게도 리바운드 삼고 싶은 마음도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남자와의 만남이 재회에 대한 조급함과 집착을 많이 내려놓게 해줬어요. 이론을 눈으로 확인했고, 재회가 능사는 아니라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깨달은 건 3가지였어요.
- 외모가 뛰어나다고 해서 대체자를 쉽게 만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프레임 초기화는 쉽게 일어나지 않는다
- 지침의 효과와 사람의 마음을 바꾸는 아트라상의 이론은 대중적으로 통한다
이번에 상담을 받은 새로운 남자에게도 제가 꼭 미화되길 바랍니다. 그래서 이별을 선택한 자신의 결정을 후회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한줄평 -
이 남자는 왜 잘나고 이성에게 인기도 많지만 5년 동안 우리 내담자를 잊지 못했던 걸까요? 상담사가 준 지침 문자 때문에? 당연히 지침 문자의 역할이 중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세계 최고의 요리사에게 다 말라비틀어진 채소와 상한 고기를 주고 최고의 음식을 만들라고 한다면? 쉽지 않겠지요. 상담사가 주는 솔루션의 역할은 없는 매력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닙니다. 원래 갖추고 있었지만, 상대가 잠시 잊어버린 매력을 다시 느끼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대단한 상대방이 선택한 나 역시 동등한 레벨의 사람입니다. 내가 보기엔 상대가 더 잘나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소한 나와 비슷하거나 가치가 높은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합니다. 심리학적인 근거가 있습니다.
미국의 사회학자 조지 호먼스가 1958년 발표한 '사회적 교환 이론'에 따르면, 사람들은 연애나 인간관계에서도 무의식중에 보상과 비용을 계산합니다. 연애나 인간관계에서도 이익을 극대화하고 손해를 보기 싫어한다는 뜻입니다.
쉽게 말해, 사랑받지 못할 사람에게 사랑을 갖다 바치고 싶지 않아 합니다. 반대로 자신보다 낮은 가치의 사람과 연애를 하는 것도 시간과 비용을 엉뚱한 곳에 쏟는 셈이 됩니다. 사귀지 않습니다.
이제 상대방이 사회적으로 성공하고 잘나가는 사람일 경우, 오히려 나를 잊기 어려운 이유를 깨달으셨나요? 오히려 나를 완벽히 대체할 사람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예를 들면, 원빈과 이나영 커플이 연애를 하다 헤어졌다고 생각해 봅시다. 남녀 둘 다 '원빈', '이나영' 정도의 사람이 아니면 사랑에 빠지기가 어렵습니다.
0.001%의 사람 중, 나와 코드가 맞고 취향이 맞는 이성을 찾아야 합니다. 대체할 만한 사람을 찾기가 어려운 관계입니다. 재회 후기 주인공은 상대방이 모델 일을 하고 매우 잘생겼다고 표현했습니다. 심지어 사귀기 전 저자세를 보이면서 주도권 관리도 전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연애를 시작했다는 건? 후기 주인공 역시 상대방에 버금가는 매력을 지녔다는 뜻입니다.
상대방이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 혹은 능력이 너무나도 뛰어나다 등의 이유로 좌절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모든 시도가 실패한 이유는 잘못된 방법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재회가 되지 않는 방법을 시도하고 상대방은 단호하다, 이론이 안 통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넌센스입니다. 아트라상의 상담사들은 한 달에 100명 가까운 사람의 이별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전까지 당신이 시도했던 어떤 방법들보다 좋은 해결책을 제시할 자신이 있습니다.
급하다고 해서 당장 상담을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블로그의 칼럼들을 딱 일주일만 읽어보세요. 일주일 뒤에 당신이 떠올리는 해결책 또한 지금까지 생각해온 허접한 방법들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혼자서도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상담 없이 칼럼만으로 재회 요청 받은 후기
https://blog.naver.com/wishia/223414416994
15년 동안 쌓인 아트라상 재회 이론 완전판 (무료 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