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이강희 상담사님/ 문자 지침 후 상대 반응, 내담자 상태
0716
2024. 09. 20
안녕하세요,
이강희 상담사님 내담자입니다.
상담 후기는 닉네임을 검색 해 주세요.
1차 문자 지침 이후 상대는 지금까지 제가 직접적으로 좋아할만한 반응은 아예 없었어요.
- 공백기 동안 상대의 SNS 반응
매일 인스타 플레이, 바꾸지 않던 카톡 프사와 프뮤 변경, 갑자기 인스타 프사와 개인 게시글 모두 삭제, 스토리에 이중모션으로 느껴지는 노래 두개의 특정 부분을 업로드 후 상대 포함 친한 친구만 볼 수 있는 스토리를 마지막으로 보고 쭉- 안 봄 (언팔은 안당함), 친구들과 있는 단톡 모두 나가기, 인스타 플레이가 굉장히 뜸 해 짐, 카톡 프사 내리기, 커플 대화 어플 헤어지고 한 달 반 뒤 쯤 탈퇴, 인스타 프사와 게시글들을 복구, 카톡 프뮤 변경
- 공백기 동안 상대의 행동 반응
본인이 행복하지 않아서 이별했단 사실을 꾸준히 알림, 공적으로 대화 할 필요가 분명 있음에도 대화를 빨리 끝내려거나 회피하는 모습, 상대 루틴과는 다른 사적 모임에 자주 참여, 매일 게임, 사내에서 제가 같이 있는 공간에도 불구하고 여직원들에게 사적인 질문이나 장난을 침, 책을 읽음, 친구가 상대의 리바 의심 포착 후 그건 아닌 것 같다며 얘기하니 거리 두는 모습을 보였다고 함 (의심 가는 상황이 있었고, 몰래 만날 수도 있음)
- 공백기 동안 저의 상태
사실 공백기 동안 상대의 반응들을 보며 저는 의미부여 할 일도 많았고, 질투, 소망적 오류, 실수로 인한 미련으로 보일까 하는 강박, 리바, 상대에게 연락 없음, 모든 게 다 미해결 과제와 자존심 발동+ 공적 스트레스로 저는 내프 안정이 되기에는 쉽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상담사님을 믿고 상담 글대로 공백기를 잘 소화했고, 제 나름 상대 인스타 스토리도 일절 안 보고 (실수로 두 번 본 것 빼고..), 습관적으로 아트라상을 찾았습니다. 아트라상에는 상대의 행동들에 대한 해답과 방향성, 내담자의 마음 가짐들이 나와 있어 거의 모두 이해가 됐고, 상담 글도 꾸준히 읽어가며 내프를 안정화 하는데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백기를 보내면서 내프의 높낮이가 연애, 이별 포함 인간 관계에서 얼마나 큰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 지에 대해 알게 되었고, 아트라상을 몰랐다면 끝까지 몰랐을 겁니다.
그리고 시간이 약이라는 말 맞습니다.
공백기라는 것이 상대에게도 재회하기 위한 절대적인 과정이 맞긴 하겠지만, 내담자분들의 재회의 대한 객관적인 시각과 내프가 안정되어지는 과정인 것도 같네요. 저도 많이 힘들었고, 다들 힘드시겠지만 버텨보세요.
생각보다 긴 공백기였지만 생각보다 시간은 빠르게 흐릅니다.
저는 상대의 거친 행동 (폭력, 폭행 X), 연락 오지 않는 모습 (상대 MBTI의 인간관계 대처가 SNS나 유튜브에 분석한 내용과 상대와 100% 일치하여 가망 없는), 이별 통보를 반복하는 모습으로 신뢰감 하락, 상성이 안 맞는 상대와 행복할 수 있을까? 하는 의지 감소, 공백기가 끝난 후 제가 또 다가가야 된다는 자존심 문제로 포기 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저도 아직은 자신감이 부족하지만, 끝까지 상담사님을 믿어보겠습니다.
저는 공백기 지침이 끝났지만, 일주일 뒤 쯤 제 생일이라 공백기를 자체적으로 좀 더 두고 그 때의 반응을 보고 애프터 메일을 쓸까 합니다.
다음 후기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