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강희 상담사님에게

썸머젯

강희 상담사님, 상담을 받고 한달이라는 시간이 금새 흘러버렸습니다. 곧 새해가 다가오네요.
한해 마무리 평온하게 잘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상담 후기를 곧바로 쓰고싶었으나, 정말 마음 깊이 애정이 담긴 상담글을 보니 저도 심적 안정이 어느정도 생겼을 때 남겨야지라고 마음먹다보니 시간이 꽤 지나버렸네요.

하지만 상담사님이 남겨주신 글은 생각날 때마다 읽어보았고, 처음 읽었을 때도 시간이 지나 지금 또 읽었을 때도 모두 맞는 말이라고 생각했기에 마음이 살짝 쓰렸어도 이해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하다. 든든하다. 라는 감정이 가장 컸고 이후에는 제가 부족한 부분들에 대해서, 또 미해결 과제로 인해 스스로 놓지 못했던 부분을 쿨하게 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장 중간 중간 마음 상할 수 있는 이야기라고 먼저 생각해주셨던 마음이 좋았습니다.
그 부분에서 상담사님 정말 섬세한 사람이라는 것을 한번 더 느꼈습니다.

그 이후에 있었던 일들에 대해서도 궁금하실테니 남기겠습니다.

상담을 받고 난 이후에 더 많이 바빠졌습니다. 그로 인해 감정 정리를 하는게 어렵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마음적으로는 끌리는 감정이 있습니다. 한순간에 사라지지는 않았으나 이성적으로 안되는 사람이라고 생각을 하니 납득했습니다.
감정은 점차 정리하되 남아있는 감정은 조심할 필요가 있는 관계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야 인간적인 관계는 유지할 수 있을테니까요.

최근 연말 다같이 모이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모든 겹지인이 다 오는 자리였고 상대도 오는 자리였습니다. 그래서 상대가 그 계기로 딱히 명분없는 선톡이 오기도 했습니다. 그게 상담 이후 상대와의 첫 접점이 있는 연락이었네요. 아무렇지않게 친한 친구처럼 답장만 해줬습니다.

그리고 연말 파티 며칠 전 저의 업무로 인해 상대에게 연락이 불가피했습니다. 그래서 먼저 선톡을 했습니다. 간단한 안부와 업무용 이야기를 편하게 했고 상대도 저를 편하게 대하며 긍정적으로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그 날 이후 대면할 일이 없어서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고, 일상으로 다시 돌아간 한달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둘 관계에 사건이 생기게되고 그로 인해 다시 혼란스러운 연말을 보내고있습니다.

물론 관계에 대한 미련이나, 사람에 대한 기대 이런건 없습니다. 그저 최근 사건으로 인해 스스로를 지키지 못한 좌절감과 화.. 상대에 대한 실망감과 알 수 없는 감정들이 괴롭히는 중입니다.
연락을 다시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최근 사건으로 인해 후기를 쓰는건 아닙니다. 이제껏 아트라상에서 받았던 상담 중 가장 마음을 울렸던 상담이었어서 후기에 대한 심적 무게감이 많이 컸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학생티를 벗고 사회인이 되어갈 수록 사적인 이야기를 터놓을 곳이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유의미한 상담이었습니다. 위로도 감사했지만, 혼란스러운 감정에 방향을 제시해주니 속이 다 트이는 기분이었습니다.

사람을 보는 눈이 참 깊이 있으신 강희 상담사님,
실제로 뵈지는 못하지만 언젠가 음성 상담도 하신다면 육성으로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제가 받은 마음에 비해 감정이 얕게 표현이 되었을까 걱정되네요.
정말 의미있는 일을 하고계세요. 오랫동안 계속 일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