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하서영 상담사님 / 고프저신 / 재회 후 재이별 / 1차 지침 후 공백기 / CC

연닢

안녕하세요, 하서영 상담사님!

여행은 결국 갔다왔습니다. 겹지인이 많아서 딱히 둘만 남는 등의 불편한 상황은 없었고, 관계의 발전도 없어서 생각 정리할 겸 상담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재회 후 재이별로 두번째 상담을 받은 경우입니다.

사실 돌이켜보면 남자친구가 다시 헤어지자는 말을 한 순간에만 그의 프레임이 급격히 높아져 힘들었지, 이후로는 굉장히 안정적으로 내적프레임을 잘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상담을 통해 제가 상대를 너무 고평가하고 있다고, 그의 내적프레임은 매우 낮다는 분석을 해주신 게 내프 유지를 잘할 수 있는 결정적인 한방이었습니다. 정말 의외였거든요. 이론을 공부할수록 계속해서 새로운 것이 나오는 게 정말 재밌는것 같습니다.

남자친구는 친구들이 뭐라고 해도 잘 안 듣고, 자기만의 기준과 세상이 확실하게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지침이나 제 말도 100퍼센트의 효율로 잘 먹히지는 않을 사람이라 생각해 상담에서 그가 저를 절대 잊을 수 없게 해달라고.. 힘들었으면 좋겠다고 고프저신의 전형적인 부탁을 드렸었는데요.

제가 어떤 말과 행동을 하든, 본인만의 잣대로 합리화해 금방 멀쩡해질 줄 알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회피하고 센척하는 사실 자체가 영향을 받고 있다는 거였네요.

여행가서도, 그가 나를 보고 먼저 대화를 요청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없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하서영 상담사님께서 여행을 가지 않는게 낫다고 하셨기에 여행을 계기로 내 프레임, 신뢰도가 낮아지지만 말고 오자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래서, 이정도면 반응없는 상대방에도 흔들림 없이 제 가치를 지키고 온 것 같습니다. 애초에, 나에게 살갑게 굴 감정적 여유가 없을 것이고, 불편한 인간관계를 컨트롤하는 것에 서툰 사람임을 알고 있었기에 다 예상한대로였던 것 같아요.

지하철에서 둘만 남았을때 캔디를 준다던가, 갈라져야하는데 계속 제 쪽으로 오고 시선이 저를 쫓는다던가 하는 행동은 있었지만 적극적인 매달림까지 바라기엔 공백기가 너무 짧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아무것도 안한 그의 신뢰도와는 달리 제 신뢰도는 지침과 공백기로 서서히 오르고 있겠죠? 상담으로 모든 미해결과제를 청산한 저와 달리 그는 계속해서 제 생각을 해야할 거고요. 그게 정말 위안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트라상이 없었다면 저는 제 문제도, 남자의 문제도, 상황도, 무엇하나 제대로 보지 못한채 여전히 남자의 높은 프레임에 말라죽어가고 있었을 거에요.

음성 녹음보다 반복해서 공부하기 좋고, 글이다보니 체계적으로 생각을 정리하기 편해서 상담 폭주로 어쩔수 없이 선택한 문서 상담이었지만 오히려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정말 최고였어요. 읽으면서 감탄할 정도로요.

저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주신 하서영 상담사님!
재회하든, 더 좋은 길을 찾든, 고프고신의 목적지까지 항상 기억할게요.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