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이강희 상담사님/2번째 후기/ 공백기 수행중/ 상대성격하자/ 저프저신

김원

벌써 상담받은지 4개월 차에 들어서네요!!!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게 느껴집니다ㅎㅎ

여전히 종종 상대의 프레임이 올라오지만 아주 자연스레 잘 넘기고 있죠. 공백기를 앞으로도 3개월을 더 보내야 하는 상황이지만 잘 보내려고 노력 중입니다.

그러면서 요즘 나름대로 많은 것들을 느끼고 있네요. 아! 저는 저프저신으로 끝나게 된 내담자입니다! 지금까지 공백기를 보내면서 조금씩 느껴가는 것들을 적어봅니다ㅎㅎ. 다같이 잘 이겨내보자는 의미로요!

1. 믿음이 아니라 이해하기
많은 분들이 처음엔 당연하다고 생각하시겠죠...? 그런데, 이게 저프레임인 사람들은 이게 정말 지키기 어려운 것 부분 같습니다. 내 안의 상대 프레임은 높은 상황에서, ‘아.... 내가 지금 잘 하고 있는 걸까? 상대가 떠나면 어쩌지...?’ 하는 등의 의심의 씨앗이 싹을 틔우고 자라나면서 믿음을 헤치고, 이해를 흐리면서 결국 상대에게 연락하게 되는 누를 범하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할테니... 저와 같은 저프레임들한테는 치명적인 오류인거죠...
저는 이번에 그간 매우 잘 지내다가 한 번은 상대 프레임이 엄청 올라왔을 때 연락하면 안된다고 휴대전화도 부숴버렸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해볼 것들은 다 해보았고, 그래도 안되어서 절망과 희망을 품고 아트라상을 찾아와서 상담까지 받고 이해까지 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락하면 지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에 지면 상대와 영원히 끝나는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2. 주변 지인들의 조언을 적절히 걸러 듣기
예의상 주변인들의 조언을 듣는 척이라도 해야할 때가 있기도 하겠죠....? 전 그런 경우가 은근히 많은 상황입니다. 어쩌다 보니 인생 선배(?)이신 업체 종사자분들과 교수님 등 많은 분들과 자주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분들이 요새 저만 보면 계속 (제가 현재 지침을 수행하고 있는 대상인) ‘상대에게 연락하라’고 부추기며, ‘시간이 더 지나면 영원히 놓치게 된다.’, ‘이러다가 상대가 다른 사람 생기면 어쩌려고 하냐.’ 등의 공포심이 들게 하는 조언을 합니다.
전 그럴수록 다시금 상담 내용을 되새기며 지침, 제안받은 공백기를 생각합니다. 그 누구보다도 전문가인 ‘아트라상’ 지침이니까요. 또, 역으로 이런 생각도 합니다. ‘내게 이런 조언이 오고 있다면, 상대에게도 이런 조언이 가고 있을 것이다. 그런만큼 상대 생각에 내가 지속적으로 노출될 것이다.’ 이런 생각을요. 이게 득일지 실일지 모르겠지만ㅎㅎ

3. 대체자가 될 이성을 최대한 많이 만나보기
음... 나중에 상대방을 만나게 되었을 때?를 생각해봤습니다. 내가 헤어질 때처럼 못난 모습이라면...? 그럼 당연히 게임은 끝, 그간 지내 온 공백기가 무의미한 일이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우선 내 자신감과 내적프레임을 올리고 나의 모습을 되찾아놨어야 상대방이 다시 나에게 끌릴텐데, 그러려면 많은 상대방을 만나봐야 한다고 생각해요. 수많은 상대들을 만나고 찾는 과정에서 어떻게 하면 내가 이성들에게 끌림을 유도할 수 있는지 연습을 해봐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상대도 이성들중 하나니까요.


흠... 우선은 이 정도네요. 후... 이제 겨우 지침받은 공백기의 반이 지났는 데 앞으로는 어떤 일들이 펼쳐지고 또 무엇을 느낄지 궁금하네요ㅎㅎ. 상대는 저를 알고 저와 끝내기 전의 2년이 넘는 기간에 늘 변함없던 팔로잉수가(고정 값인 줄....) 불과 몇 개월 동안 늘고 또 늘고, 종종 염탐... 어차피 상대방에게 저와 비슷하거나 저보다 나은 대체자 없을걸요?? (자뻑 아닙니다.)

저는 이제 또 한동안 바쁘겠지만 잘 지내다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