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분석상담 후기_이강희 상담사님 (내프, 사회적 지능 낮은 남자친구 상담 건)

20110164

안녕하세요. 저는 내프꼴등 남자친구를 둔 내담자입니다.
제 남자친구는 평소에는 굉장히 젠틀하고 외적인 모습도 상위권에 속한(제 기준이긴 합니다^^) 사람인데요.

내프가 낮아 특정 상황에서 발작 버튼이 눌립니다. 굉장히 반응적이고 자기 중심적인 모습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방어 기제 또한 커서 문제해결을 위한 대화를 시도해도 본질적인 부분을 회피해 버리고 인정을 안하니 벽을 보고 대화하는 기분이 들기도 하는 사람입니다. 또한 자기의 생각이 굉장히 객관적이라 생각하여 남들도 비슷한 생각을 할 것이라고 확신을 하고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들로 인해, 갈등 상황에서 상대방이 유리한 쪽으로 대화를 유도하니 갈등을 회피하고자 하는 제 성향과 맞물려 악순환이 벌어지는 상황이였습니다. 적절한 당근과 채찍이 중요하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아는 오랜 내담자인데, 당장 스트레스 상황을 회피하고자 하는 욕구를 누르지 못해 이 간단한 것을 못하고 있었다 생각하니 조금 많이 부끄러워지네요.

사실 이 전 연애에서도 사회적 지능이 낮은 남자친구를 만난 경험이 있는데요. 결국 극복하지 못하고 이별을 하였습니다. 제가 어떠한 노력을 해도(신뢰도를 퍼 부어주어도) 나아질 수 없는 사람이였습니다. 대놓고 '너가 해 준 그 말은 나에게 도움이 안된다', ' 너랑 괜히 놀러왔다' 등 신뢰감 떨어트리는 말을 하는 친구였는데요. 오랜 내담자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를 향한 '마음'자체는 제가 헤어짐을 고하는 그 순간까지도 변함이 없는 친구였습니다. 헤어지고 나서도 제 근황을 최근까지도 궁금해 하더라구요. 연애 초반에는 좋아하는 마음이 커 제가 그 친구를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 내심 기대하였지만 결국 상담사님들 말씀대로 불가능 하더라구요. 그 친구를 상대로도 상담을 꽤 받았었습니다. 그 친구는 저와 헤어진지 2년이 지난 이 시점에도 새로운 연애를 못하고 있는걸 보니 그 당시 제가 얼마나 소모적인 연애를 하고 있었는지 새삼 느껴지네요. 지금 돌이켜보면 굉장히 잘 한 결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현재 제 남자친구는 굉장히 감정선이 섬세하고 자기 중심적이며 내프와 사회적 지능이 낮아 (이렇게 말하니 되게 모자란 사람인거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이 친구와의 미래가 걱정이 되지만 그래도 이강희 상담사님께서 조언해주신 방향으로 우선 저 스스로를 위해 제가 더 좋은 방향으로 대처할 수 있는 부분은 시도를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지금 남자친구와 결혼을 하게 될 지 혹은 이별을 하게 될지는 모르겠으나 나중에 후기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후기를 늦게 남기게 되었는데요. 이강희 상담사님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 정말 감사드립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