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초고프저신 / 60-70% / 선이별통보 남자내담자 / 하서영 상담사님 / 1차 지침 후 후기
행복론
2025. 03. 20
제 상황을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 1년 3개월 연애
- 초고프 (초저신)
- 수십번의 싸움과 이별통보
- 선이별통보
- 이별 후폭풍으로 상담신청
요런 케이스입니다.
카더라인걸 알면서도, 후기 게시판에 후기를 남기면 재회확률이 올라간다는 말을 믿고 싶어서 빠르게 후기를 남깁니다.
상담 소감을 적어보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서영 상담사님과 상담을 진행했고, 분석이 굉장히 정확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제가 생각하던 부분들을 다 짚어주셨고, 상담 과정중에 해주신 말씀들이 내적 프레임에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그리고 고프저신이겠구나 생각은 했는데 제가 초고프였다니 좀 의외였습니다.
상담 신청하고 일주일동안 연락하고 싶고, 상대를 찾아가고 싶은 마음을 100번 부여잡으며 후기와 칼럼들을 읽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제 강박증과 제 문제에 대해서도 알게됐고요.
기다리는 시간이 진짜 제 인생에서 가장 길었던 일주일같았지만, 그 과정에서 성장도 하고 꼭 필요한 시간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은 최대한 이론과 사연글 작성, 칼럼과 후기들을 열심히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이유는, '상담 시간을 가장 알차게 보내기 위함' 이라고 생각해요.
수능은 고작 하루인데 초중고 12년을 공부하고,
(종목마다 다르지만) 올림픽에서 경기는 보통 몇십분 내로 끝나지만 그 몇십분을 위해 4년의 훈련을 견디는 것처럼,
상담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앞단에서 할 수 있는 노력들을 하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침에 대해 말씀드려보면,
초고프초저신이다보니 저는 '신뢰감 올인' 지침을 받았습니다.
상담 후에 제 말투가 아닌 부분 몇 개만 바꿔서 보냈고, 상대는 1시간 정도 뒤에 지침을 읽었습니다.
예상했지만, 역시나 자존심 발동인지 답장은 하지 않네요.
그리고 신뢰도 올인 지침은 바로 반응이 없을 가능성이 크다는 상담사님 말씀에 크게 개의치는 않았습니다.
하루 지난 뒤 (상담글을 쓰는 오늘) 점심에 상대 인스타를 보니 인스타 프로필을 바꿨네요.
사진이 리바가 의심되는 사진이긴 하나, 심증일 뿐이라 약간 답답하긴 하지만 공백기를 가지려고 합니다.
(자세하게 쓰고 싶지만 혹시라도 상대나 상대 지인이 볼 수도 있을까봐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기가 꺼려지네요.)
마음같아선 이번에 재회가 되어 미련없이 상대를 한 번 더 사랑해주고 싶은데 초저신이였던 제 신뢰감과 상대의 자존심, 지능, 애정결핍 등의 여러 조건들로 어떻게 될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이후에 다시 후기 들고 오겠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일정이 당겨져서 급해지셨을 수도 있는데, 늦은 시간까지 애써주신 하서영 상담사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상담하면서 정말 많이 웃었고, 계속 제가 아깝다며 눈 높이라고 해주셔서 멘탈 회복에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도움이 됐습니다.
상담 과정 + 상담 후 댓글에서까지 눈 높이라는 말씀을 해주시니 ㅋㅋㅋㅋㅋ 긍정 가스라이팅이 아닌가 싶고 진짜 높여야겠다고 각인이 됐네요.
아직은 상대에게 마음이 많이 남아있어서 대체자를 만들고 싶지 않은 본능이 있지만, 이 또한 역행하고 열심히 시도해보면서 내프 올리기에 힘을 써봐야겠네요.
이별로 힘드신 분들, 모두 성장의 시간이라 생각하시고 다같이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