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연상연하/고프저신/60%/1차 지침 후기
lemelody
2025. 05. 21
안녕하세요 정유현 상담사님!
아트라상을 10년전부터 알고 있었으나 제대로 상담받은 이별은 처음이네요 ㅎㅎ
일단 제 상황은 연상연하 커플이였으며 대략 1년의 연애후 헤어지면서 좀 심하게 매달렸습니다. 그러다가 정신차리고 그뒤로 3주동안 연락을 안하느라 정말 힘들었어요. 헤어지고 3일정도는 폐인처럼 지내고 계속 일을 하다가 재회가 될까 싶어 여기저기 기웃거리면서 글들을 읽고 있는데 아트라상을 다시 발견하면서 이번에는 제대로 이별과정을 해보자 해서 상담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연애에 운이 없었다고 생각할만큼 똥차들만 만났어요. 환승/잠수/바람 등등 다 겪었던것 같습니다. 그것도 여러번요^^... 이쯤되면 내가 문제인가 싶었을 차에 이번 남친을 만나면서 너무 행복했어요. 그러다가 처음으로 성격차이로 헤어졌는데 다른 이별보다 아프지는 않더라고요. 그러나 후회가 너무 많이 남아서 그 부분이 괴로웠습니다. 지금까지는 이상한 사람들을 만나서 문제가 있었구나 생각했지만 이번 연애 끝으로 생각이 많이 바뀌더라고요. 유현쌤과 얘기하면서 그동안 저는 너무 퍼주는 연애를 하고 있었다는걸 알았습니다. 사랑은 사실 주고 받는건데 그 밸런스가 깨질정도로 중심을 잃어갈 정도로 저는 마음을 다 주었어요. 내프가 낮아서 떠나갈까봐 두려운 그런 이기적인 마인드도 있었습니다.
사실 이별을 하면서 전남친에게 나는 정말 아무것도 아니였나 감정이 없었어나 하면서 자책을 꽤 했습니다. 그러나 상담사님은 단호하게 서로 너무 좋아하고 사랑하면서 생긴 문제를 잘 해결하지 못해서 그래서 저신뢰로 가게 된 케이스라고 얘기해주시던구요. 그말이 정말 위로가 많이 됐어요. 저희는 정말 심하면 매주 싸우고 덜싸운게 한달에 한번정도 싸운거랍니다ㅎㅎ.. 싸울때마다 이 관계를 이어가는게 맞나 하면서 의구심이 들고 괴로웠고 결국 그걸 자주 표출하면서 점점 관계도 기울어갔던것 같습니다.
상담의 대부분은 거의 프레임 관리였어요. 유현쌤께 상담받고 정확히 1주일 뒤에 (헤어진지 3주차) 1차 지침문자를 보냈어요. 상대방은 아마 읽씹을 할 것 같아요. 덕담은 기대도 안하고 있습니다! 다른 후기들은 다들 반응 오고 재빠르게 재회하는것 같은데 아무리 봐도 제 전남친은 자존심이 세서 올것같진 않네요. 이 기대를 버리는데 도움된건 재회지침후 읽어야할 칼럼들였답니다! 어차피 1차 지침의 반응은 재회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하니 마음도 편해지고 생각보다 괜찮네요. 사실 첨 보내고는 좀 싱숭생숭했지만 어차피 매달리는것도 아니고 그냥 잔잔하고 담담한 느낌이여서 마지막으로 하고픈 말로 잘 보낸것 같아요.
지금은 운동도 시작하고 일도 최대한 집중하려고 하고 새로운 사람들 만나는 재미로 살고 있습니다! 물론 힘들고 보고싶고 이 시간이 얼른 지나가길 바라지만 이 시간을 최대한 잘 보내고 싶은 마음도 있네요. 이 친구 아니면 더 좋은 사람 만날건데 귀한 혼자만의 시간을 버리는게 아깝기도 하고요.
또 sns 관리는 꾸준히 해야된다는데 제가 거의 뭘 하지를 않아서 일단 생각중입니다! 이걸 보내고 바로 올리면 티날까봐 약간 걱정이긴 하네요 ㅋㅋ ㅠㅠ 그리고 대체자에 대해서는 뭔가 열심히 찾으려고는 하지 않지만 오는 사람 막지않고 데이트 신청하면 나가보는 편이긴해요! 그래봤자 2번 밖에 안나갔지만 ㅎㅎ... 그리고 내프 열심히 쌓으려고 책도 읽고 명상도 자주 하고 있답니다. 도움돼요!!
이제 기나긴 공백기가 시작됐네요! 그래도 1차 지침 보내기전보다는 많이 괜찮을것 같아요. 저는 최선을 다하고 있고 노력하고 있는 중이니까 결과가 재회가 아니더라도 이 터널의 끝은 더 나은 제가 될것같거든요!
이번 이별은 정말 저에게 선물과 같은 시간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누군가의 여자친구로 사는게 아니라 제 자신으로 사는것 그리고 내프를 다른 사람에게 채우려고 하지않고 내 자신이 챙겨야한다는것의 중요함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에요. 그리고 연애는 스킬인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연애 능력 0점이였지만 이번 기회로 많이 높이고 프레임 올리는 연습도 할 생각이에요. 말투와 행동 그리고 상황대처능력까지 열심히 읽고 체화시키는 연습 하겠습니다.
너무 감사해요. 막막했던 시간을 견뎌낼 수 있는건 이렇게 상담을 진행해주신 유현쌤과 진단을 받고 더 나아지려고 노력하는 제 모습이에요. 다음 번 연애가 재회이던 새로운 사람이던! 더 레벨업해서 좋은 연애 하겠습니다. 공백기가 끝날때까지 열심히 나아가 보겠습니다. 나중에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