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서영샘상담/초고프초저신/장기연애(?)/70%/공백기중
코코몽2
2025. 05. 27
저는 현상대방으로 22년도 1월에 첫상담을받고, 그이후에도 이번상담을 포함해 총5번의 상담을 받았습니다.
저번주 수요일 지침보낸이후 무반응인 상대방을 보며, 늘 답장이 있던 상대이기에 이번에도 올거라 생각했던 제 예측이 깨지며, 내프가 급격히 낮아지고 많이 불안했습니다. 애프터메일을 쓸까말까 고민하며 작성하고 임시메일함에 넣어놓기를 반복하고, 꾸준히 염탐하고 소설쓰며 제 내프는 끝없이 추락했어요. 힘든맘을 견뎌보고자 어떻게든 대체자를 찾아보겠다며 남소를 받았고, 그 중 괜찮은분도 있었습니다.
같은 상대방으로 매번 상담을 받고, 상담받을때마다 변화된모습없이 늘 제자리걸음인 저를 오늘에서야 진정으로 되돌아보며 반성하게되네요. 재회되고나면 큰불을 껐다는 마음에 또 똑같은 모습으로 되돌아가서 막장 연애를 하고, 그러다가 또 헤어지면 아트라상에 찾아오고를 무한 반복했던 저의 과거를 되돌아보니 너무 부끄럽습니다. 제 상담글을 보고 서영샘이 "내담자님이 상대방을 좋아하는건지도 의문이다. 이렇게까지 상대욕을 적어놓는 상담글은 오랜만에 본다"하셨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저는 너무 제입장에서만 이기적으로 우리의 연애를 바라봤다고 생각이 드네요.. 어쩌다 이렇게 자존심싸움만 반복하고, 서로 기싸움하며 상처주는걸 반복한건지 후회가 되고, 마음이 너무 아파요.
22년도에 상담을 받고, 상대가 진심을 담은 편지6장을 저에게 전해준걸보며 그땐 어떤반응인건지에만 전전긍긍했었는데, 지금 다시 읽어보니 절 정말 진심으로 사랑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 이제서야 상대를 진심으로 사랑했다는걸 깨닫게되고, 여태껏 저의 행동들을 되돌아보니 후회가많이되네요. 그렇게 상대가 진심을 보이며 사랑을 줄때 저도 같이 그렇게 할 걸 그랬어요. 여태 왜 그렇게 프레임에만 집착하며 상처를 준건지..
초저신인 지금.. 제가 이걸 이제라도 깨달았다고해서 재회를 한후 저희연애가 달라질수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상대도 같은 생각이어야 앞으로 다시만나서 저희의 연애가 달라질텐데 말이죠.. 이제라도 제가 상대를 진심으로 사랑했다는걸 깨닫게 되었고,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상대도 절 진심으로 사랑했었다는걸 알게되어서 그거면 됐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침을 받은이후 자존심발동이 되어서 지금 상대는 제가 미운마음으로 가득해서 저와 같은마음은 아니겠지만, 이제는 진심으로 그저 상대가 행복하기만을 바라요.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