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서영 상담사님 / 고프저신 / 연애 유지

Bdz

안녕하세요 ㅎㅎ
하서영 상담사님께 상담받은 내담자입니다.

그땐 몰랐는데 녹음본을 복습하면서 듣다보니 왜 답정너라고 하셨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워낙 많은 상담을 진행하시니 이렇게 말씀드려도 살짝 광범위하기는 할 것 같습니다만...
혹시 모르니, 조금 두루뭉술하게 작성하는 점 양해해 주셔요🧡

저는 연애유지를 위해 상담을 받았습니다.
정말 잡고 싶은 상대를 만났는데, 전 이 사람이 너무 어렵더라구요. 이전까지 만났던 사람들은 전부 투명하게 자기를 드러내는 사람이었는데 이번에 만난 사람은 정말... 사람을 헷갈리게 하는 데 도가 튼 사람이었습니다.

분명 절 좋아하는 것 같은데, 그렇게까지 사랑에 빠진 건 아닌 것 같고, 그렇다고 애정이 없다기엔 부정할 수 없는 액션들이 존재했거든요.
날이 갈수록 "더 좋아하는 듯한" 감정은 나날이 커졌고, 전 그럴수록 남자친구를 닦달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한번은 남자친구가 자기 처지를 한탄하는 말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 처음으로 이 연애에서의 위기감을 느끼게 되었던 것 같아요.

이 연애를 오래, 안정적으로 하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충격을 받았던 것 같구요.

상담을 받으면서, 상담사님을 통해 남자친구가 그간 느꼈을 감정을 이해하게 됐고, 남자친구가 티는 내지 않아도 저를 많이 좋아하고 있다는 것도 실감하게 됐습니다. 좋아하는 만큼 표현해 주면 참 좋을 텐데 말이죠ㅡ.ㅡㅋㅋ

각설하고, 이번 상담의 교훈은 그거였습니다.
상대를 이해하려고 할 때 "나라면"이라는 기준을 삭제해야 한다는 거요! 저라면 그러지 않았을 거라는 생각들이 절 불안하게 만들었던 것 같은데요. 아예 가치판단을 하는 기준을 삭제해버렸더니 조금은 "음, 그럴 수 있지" 정도로 반응하게 되더라구요

서로가 전혀 달라 걱정이신 분들도 계시겠죠?
일단 제가 남자친구하고 너무너무 달라서 안 맞는(?) 수준이거든요. 그래서 걱정이 많았고, 싸울 때마다 그런 부분이 유독 도드라졌던 것 같은데... ㅎㅎ 안 맞는 부분이 많더라도 그만큼 다르기 때문에 서로 부족한 부분도 채워줄 수 있는 거 아닐까요?

정말 한끗만 다르게 생각해도 많은 게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걸 상담을 통해 느꼈구요. 많은 가르침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사님! 다음에 또 뵐 일이 없도록, 저 잘해볼게요.
멀리에서라도 응원해 주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