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서예나 상담사님 상담 및 아트라상 후기

푸린

안녕하세요, 오래된 내담자 푸린입니다.

먼저, 재회 후기를 기다리는 다른 내담자 분들께 말씀드리자면 저의 후기는 재회 후기가 아닌 상담 후기니, 뒤로 가기를 누르셔도 괜찮습니다.


이번 이별 후, 많은 고민을 하다가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내가 지금 많이 슬프고 힘들지만, 그 사람 생각도 많이 나지만. 과연 재회하는 게 옳은 것인가? 에 대해 고민했어요. 서예나 상담사님은 그 사람은 절대 갱생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씀 주셨지만, 그 사람이 스스로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기도. (재회 기회 X) 나 자신이 좀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상담을 받기로 결정했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서예나 상담사님과의 상담은 너무 좋았어요!!! 서예나 상담사님 되게 고급진 목소리를 가지셨어요. ㅎㅎㅎ


그동안, 절대 이해가 안가던 그 사람의 행동들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스스로의 미해결 과제를 만들어서 가지고 있다가. 상담을 통해 해결을 받은 거죠.


작성해주신 지침 문자도. 제가 그 사람에게 마지막으로 하고 싶었던 모든 것들이 담겨있었습니다. 진짜로. 읽자마자 소름돋았어요. 제 머릿속에 들어왔다가 가신 줄... 많이 고민해보라고 말씀해주셨지만, 저는 서예나 상담사님의 코멘트처럼 여자로서의 자존심과 우아함을 지키기 위해 발송했습니다. 그 사람의 머릿속에 헤어지는 날의 저의 마지막 모습으로 남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금 되게 담담하게 적고 있는데, 진짜 지침 문자 보내기 전에 손을 달달 떨었습니다. 그냥 상대방의 프레임이 갑자기 치솟았기 때문일거라 생각해요. 보내고 나선, 언제 그랬냐듯이 잠잠해졌습니다.

아! 지침 후기는 덕담이었는데.(예나 상담사님! 전 지침 지켰습니다... 했는데, 어쩌다 보니 알게 되었어요.. 쭈굴) 이 덕담을 듣고, 무슨 생각이 들었는 줄 아세요?

'내 가치는 회복되었다. 상대적으로 나의 가치가 높아져 버리니, 너도 너의 가치를 높여보이기 위해서 덕담을 보냈구나.'

뭐, 저의 분석이지 전문가의 의견을 다를 수 있겠지만. 여튼 그렇던데요? 관리자님이 하신 말씀도 있어서, 후기 작성하러 왔어욥!

6개월 이내에 애프터 메일 쓰러 올게요!!!



아참,
2017년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찾았던 아트라상은 현재 저에게 있어 하나의 인생의 동반자같은 그런 곳이 되었습니다. 내적프레임이 그렇게 막장이던 제가 이런 여유로운 사람이 되었다는 사실에 또 한번 놀랍고 상담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강희쌤, 이한쌤, 시현쌤, 서예나 쌤!!! 모두모두!!!


연애의 실패로 아트라상을 찾게 되었지만, 나의 인생을 더 가치있게 만들어주는 곳을 알게되어 저는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아트라상을 찾은 많은 분들도. 재회에 초점을 두기보다는 나를 성장시키기 위해, 한 번 뿐인 인생을 더 가치있게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