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이강희 상담사 님/저프고신/50% 미만
자연수
2023. 01. 26
이강희 상담사 님, 그리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내담자 분들 안녕하세요. 원래 연애 유지 상담으로 뵈었는데 이젠 이별 상담이 되어버렸네요.
후기를 보며 저도 많은 힘과 이론을 얻었기 때문에 제 후기도 다른 내담자 분들께 많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연애 유지 상담으로 왔을 때, 고프고신이라는 분석을 받았습니다. 그치만 제 내적프레임이 떨어지는 상황 때문에 불안해서 상담을 받았었습니다.
제 첫 연애는 저프중신이었어요. 그때는 아무런 이론을 알지 못했기에 그저 상대에게 잘해주기만 하면 내 마음을 언젠가 알아줄거라는 생각이었습니다. 그치만 이별 이후 아트라상을 알게 되었고, 그 날 이후로 저는 이론 공부에 몰두하게 됩니다.
고프저신이었던 그 다음 연애를 마치고, 저는 드디어 고프고신으로 연애를 하고 있다는 생각에 정말 감격스러웠어요. 상담사 님이 제 대처가 100명 중 5등 안에 든다고 하셨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런데 왜 또 저프레임이 되었나 궁금하실 거에요.
바로 상황적 신뢰감 문제 때문이었습니다. 상대의 등급 상승으로 인해 객관적 가치가 높아지면서 제 프레임이 갑자기 낮아 보인 것이라는 분석을 받았습니다. 제 대처가 완벽하다고 생각했기에 상대의 이별 통보를 듣고 멘탈이 나가 있던 저는 분석을 듣고 미해결 과제가 풀렸습니다. 동시에 상대에게 인간적으로 정이 떨어지더군요.
저는 기존 내담자답게 이별 후 무반응으로 일관한 상태에서 상담에 왔습니다. 그치만 객관적가치가 달라진 것이라 확률은 다소 낮게 받았습니다. 지금은 이 사람과 재회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다만, 평생 못 잊는 초고프레임 여자로는 남고 싶네요.
연말에 헤어지고 1차 지침을 보낸 후 상대는 무반응으로 일관하다가 며칠 전 답장이 왔습니다. 이 반응을 지금 잘 모르겠어서 현재 애프터메일을 보내 둔 상태입니다. 이론 이해도가 좋은 내담자지만, 역시 이별 상황에선 저도 힘드네요.
이강희 상담사 님! 문서 상담으로 뵙게 되었지만 음성 상담과는 다른 장점이 많습니다. 상담사 님이 해주신 말, 제가 살면서 가져야할 태도 전부 제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정말 사려깊은 분이신게 느껴져요. 저는 강희 상담사 님에게 정착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