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30대 이혼 상담/ 상담사님께 감사합니다
보하
2022. 10. 11
안녕하세요~!
올해 초에 긴급상담 신청을 했다가, 문서로 돌렸다가 결국 환불한 사람이에요 하지만 상처는 받지 않았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ㅎㅎ
이강희상담사님께서 문서상담 밑에 길게 적어주신 글을 보고, 저를 생각해주신 마음에 시간 써준 배려가 좋아서 울었어요. 그러고 며칠 내에 법원에 서류 제출하고, 끝냈습니다. 그 이후로는 한 번도 운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짧은 결혼생활동안 제가 다섯 번 넘게 이혼을 요청한 상황이고, 제가 원해서 별거도 세 번 이상 했었어요. 그 사람의 폭력적인 행동에 경찰 신고도 했었고.. 결혼하고야 나서 알게 된 거짓말도 있었구요. 저사람이 아주 많이 저를 사랑하긴 했지만, 저는 어차피 끝난 인연이라는 걸 알고 있었어요.
다만 제 생각엔 제가 잘못한 게 훨씬 적은데, '저 사람이 왜 안 매달리지? 왜 갑자기 저 사람이 이혼을 더 강하게 소리치지? 이유는 알겠지만 짜증나네..'하는 생각에 상대방이 매달리게끔 할 수 있는 건 다 해보자~ 하는 마음에서 해본 것이었던 것 같아요. 내가 보기엔 방법이 없는데, 상담사님은 방법이 있으려나? 하는 생각에요. 상담글도 아주 중구난방일거예요. 5장도 다 안채우고, 감정적으로 썼거든요.
아트라상 상담전에 아트라상보다 더 비싼 유명한 부부상담을 여러번 받았지만, 결국 느낀 건 '내가 상처받은 게 너무 커서 내가 저 사람을 다시 신뢰할 수가 없구나. 저 사람이 더 잘한다고 해도, 내가 끊임없이 의심하겠다. "였어요. 아트라상에서 똑같은 말을 해주시며 확인사살을 해주셨습니다. 저는 결국엔 이혼을 택할 예정인데, 못된 마음에 그냥 상대방을 더 괴롭히고 싶었던 것 뿐이었나봐요.
결국 마지막으로 추천해주신 방법 대신, 가능성 제시조차 없는 문자를 보내고 모든 연락을 차단했습니다.
----
저는 차머스 시절부터 아트라상을 알게 된지 벌써 10년 정도 된 것 같아요. 2년에 한 번 씩은 상담을 받았었고, 한 5년 전까진 상담 내용을 복기하며 열심히 따라해보고, 초강력지침도 쓰면서 가슴앓이도 해보고, 간절한 애프터메일도 보내보고, 실제로 재회도 해보고 했어요.
그 이후에 이론이 익숙해지고 제가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상담비가 그리 큰 부담이 되지 않을 때에는, 그냥 상담은 제가 잘했나/잘못했나/다른 방법은 없었나 정도로 확인하는 정도로만 확인하고, 애프터메일은 한 번도 쓴 적이 없네요.
여튼 제 생각에는 프드프 pdf도 좋지만(pdf도 구매함), 지금까지의 연애로 인한 상담에서, 제 상황에 딱 맞는 방향제시와 수려한 문자 한 통을 얻는 게 나중 연애를 위한 엄청난 도움이 되었어요.
그 문자들(각 연애의)은 제 카카오톡 자기와의 대화에 여전히 저장되어 있어서 위기가 오면 쓰곤 했거든요. 그리고, 비단 연인관계 뿐만 아니라 이론은 인간관계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결국엔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다정하게 대해주고, 좋은 사람이 되라는 걸로 귀결되는 것 같아요. 오히려 저는 예전보다 더 베풀어요. 다만 제 자존감까지 낮춰가면서 못난 사람에게 제 마음을 내줄 필요는 없다.. 만 기억하면서 살고 있어요.
상담 한 번, 한 시간 하시는 것들이 다른 사람의 인생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는 건 정말 멋진 직업인 것 같아요.
이혼 후 요즘 전반적으로 행복한 김에, 아트라상과 아트라상 창조주님(역시 제 생각이 맞았어요ㅎㅎ)께 그저 감사인사와 안부 인사 드리고 싶었습니다.
돌싱 연애로 다시 뵙겠습니다! 부끄러우니까 아이디는 바꿔서 올게요! 모르는 척 해주세요! ㅎㅎ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