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재회후기 / 30% 환불 권유 / 이강희 상담사님

우주를건너

안녕하세요 상담사님. 오랜만에 후기로 뵙네요. 말주변이 없어서 후기도 어떻게 써야 하는 것인지 감이 잡히지 않지만, 상담을 받기 전까지 그 불안한 마음을 전부 후기를 읽으며 달랬기 때문에 제 글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후기글을 남깁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30% 환불권유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재회가 되었습니다. 고프저신 판정을 받았고, 아마도 남아있던 프레임이 상대의 마음을 움직였으리라 생각합니다.



환불 권유 소리를 들었을 땐 사실 내프가 엄청 무너져 내리면서 몇십분을 내리 울었던 것 같은데, 확률과 관계없이 아트라상 상담은 한 번쯤 받아봐도 좋을 상담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기저기 안 받아본 상담이 없다고 자부하는데, 그 어떤 전문 기관도 아트라상만큼 직접적인 해결 방안을 준 곳이 없었던 거 같습니다. 연애, 재회가 아닌 그냥 삶 전반에 있어서요. 이별만큼 사람 정신을 무너트리기 좋은 일이 잘 없습니다. 저는 그 시기를 어떻게 견뎌내야 하는지 잘 몰랐던 사람이었고, 아트라상이 없었더라면 과거의 잘못을 계속해서 반복하고 있었겠죠. 앞에서 얘기했듯, 다른 기관에서 받았던 상담들은 저에게 크게 도움을 주지 못했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아트라상과 상담사님께 깊이 감사하고 있습니다.



상담사님의 표현을 빌리면 저는 신뢰감을 거의 마이너스 수준으로 깎아먹은 내담자였고... 지침도 거의 신뢰감을 높이는 지침과 약간의 미해결과제를 던지는 지침을 받았습니다. 문장에서 고급짐?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같은 말임에도 제가 하려던 말과는 뭔가 결이 다른 말이더라구요. 그 당시에는 저도 제가 크게 잘못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지침에 크게 거부감이 없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남자가 잘못한 게 또 떠오르네요. 어쩔 수 없는 못된 고프인가 봅니다 저는...



혹시나 차단 당했을지도 모르는 상황이라 차단 당했는지 확인만 하려구 전화를 걸었는데, 전화를 걸자마자 바로 받더라구요 당황해서 어버버하면서 받았는데 그래도 어떻게 지침을 잘 전달하고 한시간 반만에 통화를 마무리 했습니다. 사실 통화하면서 너무 속이 쓰렸습니다. 그 문체랄까 지침으로 주신 내용 그대로 문자로 보내고 싶었거든요 ㅋㅋㅋ 제가 평생 살며 한번도 쓰지 않은 고급진 문체를 한번 써보고싶었는데...! 지금 분위기 괜찮은데 괜히 전화 끊고 갑자기 문자를 보내는 것도 너무 이상할 거 같아서 그냥 가벼운 분위기에서 사과했던 거 같아요.



헤어짐을 얘기하는 남자의 마지막 모습은 저에게 말 한마디 하지 않고 차가운 모습이었는데, 공백 후의 전화가 이렇게 편안할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아트라상의 가장 위대한(?) 칼럼을 꼽으라면 저는 가만히 있기 칼럼을 선택할 것 같아요. '상담 받을 때 까지만 연락하지 말자...'라고 다짐 하고 어느 정도의 공백을 가졌던 게 좋은 분위기를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상담 기다리시는 분들, 힘든 거 알지만 우리 조금만 힘내요!



그러나 남자친구와 다시 만나기엔 제 마음에 걸리는 문제가 더 많았어요. 남자친구보다 제가 더 큰 이중모션을 보이며 재회했습니다. 물론 얼마 안 가서 다시 이별하긴 했지만요^^;



이제 저는 제 할 일에 집중하려 합니다. 사실 저도 제가 뭘 원하는지 잘 모르겠거든요 ㅋㅋ 재회보다도 인생에 더 큰 값진 무언가를 얻어간 듯해 마음 속 깊이 감사하고 있습니다. 상담사님이 써 주신 상담내용 전부 프린트 해서 마음이 힘들 때마다 읽고 있어요. 마지막 애프터메일로 뵙겠습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