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1차 지침 후 바로 애프터 메일을 쓰게 된 내담자입니다ㅎㅎ(고프저신/여/60%/리바운드)
인연일까
2021. 01. 02
안녕하세요ㅎㅎ
고프저신으로 3년 정도 만나 결혼준비까지 하던 남자친구와 신뢰감 문제로 (제가 아주 박살을...) 헤어지고, 6개월 정도 완전히 끝내지도 못하고 질질 끌다가 상대방에게 리바운드까지 나타난 아주 최악의 상황에서 예나쌤과 아트라상을 만나게 된 내담자입니다.
이전에도 1차 상담 후 바로 후기를 썼어요.
https://www.atrasan.co.kr/reviews/common/5fd7aa7d2e5349001eac125e
제 어지러운 머릿속과 마음을 깔끔하게 정리해주신 예나쌤에게 후기를 통해 감사하는 마음도 전하고 싶었고, 후기를 작성함으로써 그 날 받았던 상담 내용을 정리해서 저도 틈틈이 읽어보려고 했거든요ㅎㅎ
집에 작은 화이트보드까지 들여놔서 예나쌤히 해주신 상담내용을 정리해놓고, 내적프레임 끌어올리는 용으로 매일 같이 읽고, 틈틈이 체화하고 있습니다 ㅋㅋ
그리고 예나쌤께서 지침문자 + 행동지침 꼭 지키고!
반응 안 온다고 멘붕와서 애프터 메일 허비하지 말고, 공백기 후에 애프터메일 쓰라고 신신당부하셨거든요.(이건 내담자들마다 행동지침이 다를 것 같아요. 저는 알파고처럼 지침 수행에 충실했습니다ㅎㅎ)
그런데 공백기 후에 쓸 예정이었던 첫 번째 애프터 메일을 지침 실행 후 바로 상대방의 극적인 반응이 바로 와서 바로 쓰게 됐네요^^;;
절대 상대방의 반응에 일희일비해서 쓰게 된 애프터 메일이 아니에요ㅎㅎㅎ;;
그리고 예상치 못한 상황의 발생으로 당황스러운 마음으로 썼던 애프터 메일의 답장이 드디어 어제 왔습니다!!
예상에 없던 이벤트를 제 나름대로 대처했고, 그로 인해 재회 확률 0%가 됐을까봐 정말 1분 1초가 피 마르는 심정으로 기다리고 있었는데, 상대방 반응도 너무 좋았다는 답변을 받고 안도의 한숨을 쉬었네요
제가 이번 후기에서 절박한 심정으로 아트라상을 찾은 내담자분들께 꼭 얘기 드리고 싶은 것은 세 가지 입니다.
1. 상담선생님의 분석은 '나'보다 정확하다.
2. 지침 문자의 힘은 대단하다.
★3. 이론과 후기는 정말 열심히 읽어야 하고, 지침 내용도 체화해야 한다.
그래야 돌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왜 이 세 가지를 강조하고 싶은지 차례로 하나씩 말씀드릴게요.
1. 상담 선생님의 분석은 '나'보다 정확하다.
사실 저는 역설적 고프저신이라고 진단해주셨어요. 내적프레임이 낮아서 상대방이 나를 좋아하는지 끊임 없이 테스트하고, 기준에 맞지 않으면 상대방을 공격하고 자연스럽게 신뢰도를 낮추는 높은 프레임을 가져가는 사람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이 부분은 매우 공감했고, 그 이후에 제가 새로 알게 된 사실은 전 사실 제 남친이 저에게 푹 빠지지 않은 모습이(이건 정말 저만의 생각이었습니다.) 불만이었는데, 예나쌤께서 저와 상담 시작하고 하신 첫 마디가 "남친이 내담자님을 정말 많이 좋아했다"였습니다. 이해가 안됐어요 사실ㅋㅋ;;;
제 불만이 저를 많이 안 좋아하는 듯한 남친의 모습이었는데, 저를 엄청 좋아했다니, 그리고 리바운드까지 만들어 나타난 상황이라 저는 남친이 절 별로 안 좋아했던 거고, '이건 나만 내려놓으면 되는 관계다' 싶었는데(사실은 내려놓지 못해 아트라상까지 왔지만요^^;) 절 엄~~청 좋아했다 하시니 좀 당황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만남에서 현재 여친에게 마음이 많이 기울고, 단호한 모습을 보여줘서 전 정말 정리하려고 했었거든요. 그런데 예나쌤께서 현재 여친은 100% 리바운드고, 남자의 마음이 저에게 남아있으니 이제 시작이라고 잘 해보자고 하셔서 '이번이 정말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예나쌤과 다시 힘차게 재회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2. 지침 문자의 힘은 대단하다.
예나쌤 분석을 80%정도 믿은 상태에서(끝까지 남친이 저를 엄~~청 좋아했었다는 말은 되게 기분 좋으면서도 믿어지지가 않더라구요..ㅎㅎㅎ 다른 분석은 바로 이해되고 받아들인 상태였습니다.) 지침 문자를 쓰면서도 자신이 없었어요. 둘 다 자존심이 엄청 세서 지침 문자를 보내면 콧방귀 뀌면서 씹을 줄 알았거든요.
그래도 본투비 고프저신이 어디 가지 않고, 지침 문자도 일부러 얘가 혼자 있고, 제일 예민할 것 같은 시간을 고르고 골라 보낸 뒤 예나쌤 말대로 한 후 '이제는 너가 고통스러울 차례다'(저 진짜 못됐죠 ㅋㅋㅋ;;)하는 마음으로 룰루랄라 여유롭게 티비를 보고 있었어요.
그런데 그로부터 얼마 후에 남친이 집으로 바로 찾아왔어요. 엄청 화난 상태로요. 그땐 정말 멘붕이었어요....이건 예나쌤이 적어주신 지침 매뉴얼에 없었는데, 얘가 이렇게 갑자기 들이닥치니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더라구요.
어쨌든 지침 문자의 힘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제 프레임과 신뢰도를 동시에 끌어올리는 예나쌤의 마법 같은 지침 문자(물론 이론에 입각한 지침문자이지만요, 그 효과는 마법 그 이상입니다!!)가 엄청 단호했던 그리고 한 번도 감정적으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었던 남친을 20분 만에 저희집까지 찾아오게 만들었으니까요. 지침 문자를 본 후 순간적으로 제 프레임이 엄청 치솟았겠죠ㅎㅎ
가끔 후기 보면 상담사 선생님들이 주신 지침문자를 자기식대로 약간 변형해서 보내느 분들이 있으신 것 같던데, 절~~~대 그러지 마세요!! 전 정말 예나쌤이 보내주신 지침 문자 그대로 복붙해서 보냈습니다.
★ 3. 이론과 후기는 정말 열심히 읽어야 하고, 지침 내용도 체화해야 한다.
그래야 돌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사실 3번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1, 2번이야 다른 후기들을 통해서 다 아실 내용이고, 3번은 제 스스로에게 칭찬해주고 싶기도 한 부분입니다ㅎㅎ;; 저 나름대로는 컬럼과 후기, 그리고 예나쌤께서 주신 지침 내용을 엄청 열심히 읽고, 공부했지만 아직은 고프고신의 태도, 가능성 제시 이런 것들이 완벽하게 체화되지 않아서 적용해보려니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읽은 것도 또 읽고, 저의 지난 연애사에 대입해가며 최대한 이해해보고, 거울 보고 앉아서 고프고신의 태도를 연습해보기도 했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도움이 많이 됐는지 남자친구가 갑자기 집에 찾아오는 돌발상황이 발생했을 때, 많이 당황하긴 했지만 예나쌤께서 알려주신대로 화난 남자친구의 감정에 같이 휘둘리지 않고 최대한 차분하고 이성적으로 얘기할 수 있었어요. 예전같으면 저한테 자존심 발동을 하는 남자친구한테 '너는 여자친구도 있지 않느냐!!'이런 식으로 화내고 따졌을거에요 ㅋㅋㅋ 그랬으면 정말 재회는 저 멀리 갔겠죠?
가뜩이나 저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 남자친구에게 '역시 이런 성격 더러운 여자랑 헤어지길 정말 잘했다'라는 명분을 주면서요. 그런데 저는 화를 내면서 찾아온 남자친구에게 처음부터 담담하고 차분하게 얘기하면서 명분(리바운드가 생긴 상황)을 계속 얘기하고, 지금 옆에 있는 사람 잘 만나라고 얘기해줬어요.
그리고 원래의 저 같으면 이성을 잃고 집까지 찾아온 남자친구를 또 붙잡고 설득하려고 했을텐데, 저는 지침문자의 여자처럼(재회에는 전혀 관심없고, 난 이제 너 없이도 매우 안정된 상태) 행동했어요. 그랬더니 씩씩 거리며 찾아왔더 남친이 '난 지금 여친 만나도 너 생각 밖에 안나고, 더 괴로워졌다'라고까지 고백했어요. 그래도 뭐 아직은 저한테 돌아올 용기는 없다고 하길래 그 분 잘 만나라고 격려해줬어요ㅋㅋ 한 달 전 리바운드가 생긴 남친한테 매달리던 저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얘기하니 남친이 아주 한 방 먹은 것 같은 표정으로 혼란스러워 보이더라고요. 오히려 통쾌했어요.(저 재회 원하는거 맞습니다^^;;)
그리고 제가 남친을 먼저 보냈습니다. 늦었으니 이제 집에 가라고ㅎㅎ 그것도 아주 통쾌했어요. 제가 붙잡을 땐 항상 먼저 자리르 뜨던 남친이었는데 제가 먼저 가라고 보냈으니까요.
아직 재회는 아닙니다. 이제 다시 상담 후 예나쌤이 저에게 지침으로 주셨던 공백기를 가져야해요. 예나쌤께서는 상대한테 연락 올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하셨지만 저는 왠지 이 친구가 내적프레임이 낮아서 연락을 안 하지 않을까... 저에 대한 그 친구의 마음과는 별개로 혼자 체념했을 수도 있겠다 싶어서 살짝 불안합니다.
공백기를 잘 보낸 후 다시 예나쌤께 2차 애프터 메일을 보낼 생각입니다.
예나쌤 보고싶어서 또 상담 신청을 하고 싶은데, 두 번째 상담 신청은 이 친구과 다시 만난 후 더 안정적으로 만날 수 있기 위한 상담을 받고 싶어서
아껴두려구요 ㅎㅎ
예나쌤, 예나쌤 말씀대로 이별부터 재회, 그리고 결혼 성공으로 완결 짓고 싶어요!!♥
예나쌤이 주신 지침 열심히 체화해서 다음 번에도 재회확률을 더 높여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공백기 후 애프터 메일 보내겠습니다. 감사해요♥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