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하서영상담사님 애프터메일 후기

초밥먹고싶다

단기연애 / 70% / 고프저신 (나중에 프레임 떨어짐)

1차 애프터메일 답장을 받고 후기를 씁니다.

아마 그 메일이 마지막 메일이 될 것 같아서 후기도 마지막일 것 같네요! 뭔가 아쉽습니다..

상대는 외적으로도 정말 괜찮고.. 능력도 있지만 내적프레임이 아주 아주 낮아서 헤어질 상황이 아님에도 헤어진 케이스입니다.

그 전에는 상대는 저에게 프레임이 높아서 제 문제로 헤어진 줄 알았는데, 상대의 내적프레임이 낮아서 헤어졌다는 진단을 듣고 너무 놀랐습니다.
(혼자라면 절대 예상 못했을 분석)

상담 받기 전 이론을 공부하고, 제 상황을 분석하고 이론을 대입하며 굉장히 큰 에너지 소모를 했는데 음성상담을 받고 헤어진 이유, 저의 연애 패턴과 성향을 객관적으로 분석 받을 수 있어서 상담 이후 아주 마음이 편해졌던 기억이 나네요.

지침 문자를 받고, 공백기를 지키는데 공백기를 지키기가 어렵지는 않아서 그 후 간간이 칼럼을 읽고 제 생활을 지키고 잘 보내려 노력했습니다.

공백기 중에 저를 그리워하는 노래를 해놓고 프사도 과거에서 멈춰 있는 모습을 보면서 제 생각을 하고 있겠구나 생각했습니다(이론을 모르고 상담을 안 받았으면 불안해하면서 제 일도 못하고 상대 심리를 알려고 스트레스 받았을 것 같아요)

1차 지침 카톡을 보내고 조만간 한 번 보자는 여지가 있는 답장까지 받고, 한 달 뒤 만남 약속을 잡고 재회를 위한 행동지침을 받고 다시 만나려고 했습니다.

그 분을 좋아하기도 했고, 제가 이 아트라상에서 공부를 하고 여러 투자를 한 것 자체에 대한 보상을 받고 싶고 이론을 적용한 것에 대한 결과물을 보고 싶었던 마음이 컸습니다.

그런데 저에게 새로운 대체자가 생겼습니다. ㅎㅎ;

애프터 메일에선 재회와 관련 없는.. 것들을 질문했습니다.

지침 문자에 대한 반응 분석, 저의 나쁜프레임 행동을 잡아주는 팁들, 그리고 새로운 사람과 전 사람에 대해서 갈등하는 저의 감정이 어떤 감정인지에 대해서 애프터 메일로 물었는데, 그에 대한 답변을 상세하게 해주신 하서영 상담사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애프터 메일은 음성상담과 또 다른 느낌이 있었어요.

음성상담은 전문가의 입장에서 정확히 분석해주고
(물론 저를 위한 상담사님의 개인적인 조언도 있었지만) 메일 답장은 지금 상황은 그런 거예요!

내담자의 전애인에 대한 마음은 어떠한 감정인 거예요~ 이렇게 다정하게 친한 언니가 이것 저것 짚어주며 말해주는 듯한 메일을 받았습니다.

기분 좋게 웃으면서 메일을 읽었어요 하서영상담사님!!ㅎㅎ

지금은 내프도 높고, 그러면서도 표현을 엄청 잘해주고 너무 저를 좋아해주는.. 또 다른 부분에서는 절대적 가치가 있는 사람을 제가 만나 알콩달콩 서로 배려하고 잘 연애하고 있습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초고프?네요 ㅎㅎ 그래서 주변 사람들이 각자에게 대쉬를 받는 것도 뭔가 즐겁게 여겨지는 연애를 하는 것 같습니다(이런 경우 아트라상 알기 전의 연애는 정말 매번 서로 서운하고 싸우고 이해 못하고 그랬습니다) 내프가 서로 높은 게 이렇게나 좋구나하고 생각합니다.

이 친구와 만날수록 하서영상담사님 조언을 들은 것이 정말 잘 한 일이었다는 생각을 합니다.

나중에 이 사람과 갈등이 있거나 그러면 하서영 상담사님 또 찾아뵐 것 같네요!!

상담사님.. 몸이 요즘 안좋으신 것 같은데 잘 회복하셨겠죠?ㅠㅠ

물 많이 드시고 건강 조심하세요ㅜㅜ

제가 다시 올 때까지 꼭 건강하셔야해요.

세상에는 정말 많은 이론들과 그리고 유용하다고 하는 정보들이 있습니다.

그 중 가치가 있는 것을 알아보고 수용하고 시도하고 행할 줄 아는 것이 인생을 살아가며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또 깨닫는 요즘이예요.

이 후기글을 보시는 분들 여기 아트라상에서 (저도 처음에 너무 이런 글들에 영업당하는 거 아냐? 라고 생각했는데, 그 영업력도 사람의 마음을 빼앗는 것이고, 저는 거기에 가치를 느끼고 여기서 이론에 대해 공부를 하고 제 상황에 적용시켰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제 관계를 유지시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없어져서 상대에게 나쁜 프레임 높이기로 신뢰도를 테스트하는 등의 행동을 하는 빈도수가 아주 낮을 것 같습니다.

인생에서 우리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이 많습니다. 그 중에 그래도 '연애'라는 카테고리에서 자신감을 얻고, 더 나아가 이런 이론들을 '친구관계' '일에서 맺은 관계' 등등에서도 적용시켜 걱정할 게 없으면 정말 더 즐겁게 인생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아트라상 너무 감사합니다ㅠㅠ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