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한서진 선생님 상담후기
미필적고의
2020. 03. 10
아트라상은 4년전에 알았었고 칼럼만 읽고 상담은 받아본적 없었지만 언젠가는 꼭 중요한순간이 왔을때 상담 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순간이 드디어 왔네요ㅋㅋ
먼저 한서진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리고 기억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남깁니다.
저는 20대중반이고 남자내담자입니다. 상대방과는 1년정도 연애후 제가 이별을 고하고 8개월 정도 연인 아닌 연인 사이로 지내왔습니다. 제가 상황적으로 힘들어지면서 아예 관계를 끊자고 했고 일주일뒤에 상대방은 다른 사람이 생겼습니다.
사실 상담 계기는 처음에는 재회보다는 상대방이 도대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와 재회를 한다면 가능성이 있는지가 궁금했었습니다.
신청을 한 후 상담을 기다리면서 칼럼을 읽고 제 상황을 대입시켜보면서 공부했습니다. 그렇게 공부를 하니까 눈물이 나더라구요. 그동안 내가 상대방을 이렇게 몰랐구나 하는 생각과 동시에 저를 밝고 긍정적으로 만들어준 사람에게 저는 상대방의 전 사람에 대한 상처와 그에 따른 이해안되는 행동들을 마치 원래부터 이상한 사람인것 처럼 생각을 하면서 상처를 줬던 제 모습에 정말 너무 많이 아팠겠구나 하며 너무 부끄러움을 느꼈고 반성을 했습니다.
사실 칼럼을 읽으면 읽을수록 재회 가능성이 많이 없다고도 생각했고, 난 프레임이론을 알게 된 이상 훨씬 좋은 사람을 만날수있다는 생각이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받기만 했던 좋은 영향들을 이제는 제가 주고싶고, 내프는 본인이 올리는거지만 나로 인해 상대방의 상처가 덜 아팠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재회에조금의 가능성이라도 있다면 노력해보고 꼭 재회 하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는 동시에 한편으로는 안되면 그만 이라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그 이후에는 제가 칼럼을 읽고 생각을 해도 도저히 이해안되는 부분들을 중점으로 생각해보고 상담을 진행할때 서진 선생님께도 질문을 했었고 그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너무 이해되게 잘말씀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재회 생각 이후부터는 풀리지 않는 미해결 과제들이 제 머리속을 너무 괴롭히고 가슴을 너무 아프게 했는데 이제 다 이겨내고 끝까지 제가 해야할 공부를 다할 수 있을것만 같아 진심으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지침도 공백기 이후 1차 지침, 2차 지침을 주셨는데 최선의 지침이라는게 너무 마음에 듭니다.ㅎㅎ 확률은 50%정도를 불러 주셨지만 상황과 상대방 성향이 과연 정말 그정도까지 높을까라는 생각이 더 들기도 하고 지침을 보냈을때 반응이 기대되면서도 과연 진짜 재회가 가능할까 라는 생각에 걱정도 들기도 하네요.
그렇다고 절대 상담사님의 실력을 의심하는건 아닙니다! 저는 이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하고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상황이 따라줄까에 대해 걱정이 되는것 뿐입니다.ㅠ 뭐가 되는 최선을 다해보고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기 때문에 저는 앞으로가 너무 기대되고 끝까지 내프도 쌓고 공부 집중하면서 지내겠습니다.
서진 선생님은 힘들것이라고 하셨지만 상대방의 자존감과 내프를 어떻게 조금이라도 올릴 수 있을까와 관련해서 지금 재회 상대가 아니더라도 후에 다른 사람을 만날때도 도움이 될것 같아 관련 책도 보고 공부도 하고 제가 하고 있는 공부도 하면서 열심히 살고 있겠습니다.ㅎ
1차 지침보내고 또 후기 쓰러 오겠습니다! 한서진 상담사님 궁금한 부분에 대해 이해 되게 설명해주시고 따뜻하고 응원이 되는 좋은 말씀해 주셔서 다시 한번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