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서예나 선생님 1차지침만으로 재회후기!
호이
2019. 05. 26
안녕하세요. 서예나 선생님
1차 지침만으로 재회한 내담자입니다.
비장의 2차 지침문자가 있었지만 사용해보지 못하고 재회가 되서 개인적으론 아까운 마음도 크네요^^;
저에게 아트라상은 상담사님이 아닌 선생님입니다. 연애 및 인간관계에서 배울게 있는 분들이니까요.
서예나 선생님 2번의 상담을 통해 느낀점이라면 -팩폭 오집니다 ㅎㅎ
-목소리에 힘이있고 진심으로 걱정해주는 마음 느껴집니다.
"그래서 좋은 사람 만나라는거예요" 4일 전에 쓴 후기에도 있지만, 이말 반복해서 듣다보니 서예나 선생님 팬이 되버렸습니다.
-한가지 걱정이라면 스케쥴이 빡빡해서 건강상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오주원 선생님께서 많이 챙겨달라고 부탁드리고싶네요^^ \
-그냥 내담자 분들은 서예나 선생님의 지침 그대로 지키면서 내적프레임(중요!)관리만 잘하시면 좋은결과 있을거라 장담합니다.
제상황은
-초고프레임,저신뢰감으로시작 동일한 반복되는 이별로 이별당시 중프,저신으로 떨어짐
-4년장기연애
-낮은 내적프레임(상대방 영항으로 더 낮아짐)
상대방
-고프레임,초저신뢰감
-박살난 내적프레임,애정결핍 (그로 인해 많은 어장관리) -
습관적인 거짓말
이라고 정리할수있을거같습니다.
그로 인해 제가 마음고생하다 나름 강력급으로 이별 통보후 상대방의 매달림으로 다시 마음 약해져서 받아주는 행동을 반복하다 중프로 떨어졌습니다.
강하게 나갔다가 상대방이 굽히고 들어오면 다시 받아줌..이로인해 상대방은 저를 언제든지 다시 잡을수있는 카드로 생각되면서 만만하게 생각되었겠지요.
상담전에는 내가문제가있어서 상대방이 어장관리를 하는거 같아 내적프레임이 요동쳤던게 사실입니다.
서예나 선생님과 상담을하며
상대방은 어떤남자를 만나도 똑같은 행동을 반복하고 제가 상대방이 만날수있는 최고 등급남자다
그래서 4년을 만날수있었던거다
상대방 잘못이 9할이고 내담자잘못은 1할이다
제 잘못이라하면 프레임관리못한것.
프레임관리 못한것에대해 합리화를 하자면 오래만나다보니 상대방이 불쌍해지더라구요 그로인해 무조건 잘해주고 힘들어하는거 싫어서 받아주다보니 여기까지온거 같네요..
내담자분들 강하게 나갈땐 강하게 나가야합니다.
마음 약해져서 다시받아주고 반복되다보면 상대방은 고마운마음보단 만만하게 생각합니다.
상대방이 제 진심을 알아줄거라생각하지마세요 진심도 프레임이 선행되어야 한다고생각합니다.
1차지침은 정말 예상치도 못한 지침이었습니다.
칼럼을 많이 읽었지만 저도 처음에는 이해를못했습니다. 왜 이게 재회에 도움이 될까.
상대방 예측을 깨야 상대방 내적프레임 하락 그로인해 내담자 프레임은 상승합니다. 매달렸던 분들이라면 상대방은 또 매달릴거라 생각하는데 이 때 예측을 깨야합니다.
항상 받아줬던 분들이라면 받아주는 행동을 멈춰야 예측이 깨집니다.
내담자 분들 상대방과 했던 연애 반대로 해보세요 분명 예측이 깨지면서 타격받습니다.
이 부분은 상담을 통해서 기간과 방법을 알려주기때문에 지키기만 한다면 프레임은 올라갑니다. 가장중요한건 내적프레임입니다.
내적프레임이 낮다면 지침못지키고 다시 상대방에게 역전할 기회를 주게됩니다. 지침대로 수행하다 상대방이 예측을 깬다면 다시 멘탈나가면서 전에 반복했던 행동보다 더한 실수를 하게될수도있습니다.
전 이말을 최근까지도 이해를 못했습니다. 제가 생각한 내적프레임은 연애 자존감,멘탈입니다.
니가 아무리 그래도 나만한 사람 못만날걸? 난 너없어도 더 행복하게 지낼수있어 니가 그러면 그렇지 너도 나만큼 힘들걸?
또는 넌 지금부터 나보다 더힘들어질거다. 한마디로 상대방 머리꼭대기에 올라가있어야 내적프레임은 요동치지않는거 같습니다.
칼럼들에 이론이 나와있지만 직접 행동해봐야 지식이 되는거 같습니다.
행동이라한다면 이별한 상대방에게 이론적용 또는 새로운 이성들에게 이론적용 등등이 있겠지요 전 새로운 이성들에게 이론적용 후 이별했던 상대방에게 느꼈던 것들 적용했습니다.
무엇보다 내담자분들 처음 상대방이 좋아했었던 자신의 진짜 모습 다시 찾아야합니다.
아트라상이론들 내것으로 만든다면 보다 더 매력있는 사람이 될거라 믿습니다.
전 현재 1차 지침만으로 재회한 상태이고 이별후 제 가치를 확인해서 이별한 상대방에게도 자연스럽게 고프레임 행동이 나왔고 서예나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내적프레임도 많이 상승했다고 생각하여 재회했습니다.
4년간의 만남에서 박살난 내적프레임의 상대방의 영향으로 저도 내적프레임이 많이 낮아지는걸 느꼈는데 제가 중심을 잡고 이번에는 이친구 조금이나마 좋은 방향으로 바꿔주고싶은 마음이 들기도하네요.
얼마전까지 작은일에도 멘탈나가고 불안해하는 내담자였고 지금도 완벽하진 않지만 더 발전할수있다고 믿기에 앞으로의 연애가 더 재미있어질거같네요
이 길을 만들어준 서예나 선생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