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시현 상담사님께.
이번이마지막
2018. 12. 20
안녕하세요 약 한달전 쯤 상담받은 내담자 입니다. 상담전 작은 이슈가 있었기에 저를 기억하실 거라 생각해요!
사실 저의 상황은 저 뿐만 아니라 남자에게도 심각한 문제가 (강박,낮은 사회적지능) 있었기에 재회를 딱히 원하지는 않아요. 상담을 받기로 결정한 이유는 단지 ‘나’ 자신에 대해 더 돌아보고 싶었기도 하고, 다른 이론들이 궁금하기때문이었어요.
확실히 프레임에 장난이었기 때문에 남자쪽에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프레임이 설정되어있어 제가 조금 안달 났던 것 뿐, 상담을 받고 상황을 해결 -미해결 과제들이 해결 되면서 재회의지를 자연스레 놓게 되었습니다.
아 참고로 저는 2014년도 부터 현재까지 4번가량 상담을 받은 내담자인데요. 사실 오래전에 상담 받으신 분들 중 지침을 재활용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이론 또한 닳고 닳도록 읽었기에 상담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었는데요, 확실히 새로운 칼럼들을 읽고 또 새롭게 상담을 받으니 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더 보이더라구요. 예전과는 조금 달라진 상담 방식도 저는 마음에 들었구요. 그리고 예전에 상담을 받았다고 해서 내가 이론에 통달한 수준은 전혀 못되더라구요. 심지어 상담 받아봤으면 아실텐데 왜 이러셨냐고 시현 상담사님께 혼나기까지 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고민하고계시는분 있다면, 그냥 받아 보세요. 저는 책읽듯이 즐겁게 읽었습니다.. 특히 전과 비교했을때 이론, 지침, 상담 내용이 연인과의 관계보다 ‘나’ 를 더 이해할 수 있게끔 작성해주신게 너무 좋았습니다. 더나아가 요즘엔 정신분석학에 관심을 두고 있는데, 조금 더 나 자신을 돌아보고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아무튼, 이틀전 지침을 수행했고 반응은 없습니다. 사실 저도 마음을 내려놓고 대체자도 있는 상황인지라 (하지만 저는 대체자의 리바운드 네요. 하하) 재회에 대한 큰 미련은 없습니다.
제 상담을 맡기로 결정 해주신 시현 상담사님께 정말 감사 드립니다. 저에게 맞게 주신 이론들도, 상담 내용도 모두 감사 드립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